티스토리 뷰

 원주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및 구인구직 사이트

원주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원주시 구인구직 공공근로 희망근로

이번 글에서는 원주 시니어클럽, 원주시 노인종합복지관, 시청 홈페이지, 민간 구인사이트를 활용하여 원주 노인일자리 사업, 공공근로, 희망근로, 민간업체 채용정보를 찾아봅니다.

참고로 노인일자리사업은 6~12개월의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따라서, 보다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원주교차로, 잡코리아, 알바몬 등의 민간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원주 노인일자리 구인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주시 노인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원주시 노인일자리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비원, 미화원, 생산직 등의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원주 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원주 시니어클럽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사회적 참여기회 확대와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노인일자리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니어클럽에서 실시하는 노인일자리 사업분야는 공익형, 시장형 2가지로 구분되는데요. 각 사업별로 지원자격과 근로조건이 상이하므로 미리 숙지하셔야 합니다.

원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방법

원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방법은 방문신청을 원칙으로 합니다. 신청장소는 남부시장 2층 청춘카페, 대한노인회 원지시지회 1층, 노인종합복지관(본관, 북부센터, 문막분관) 중 1곳입니다.

구비서류는 최근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주민등록등본 1부이며, 사업종류에 따라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구직자가 많아 대기시간이 소요되니 방문신청에 앞서 전화예약을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원주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 원주 노인일자리 사업은 1년에 1회만 모집합니다. 만약 모집기간을 놓치셨다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먼저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원주 시니어클럽 공익형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원주 시니어클럽 공익형 노인일자리는 지역공동체 공익증진을 위한 봉사활동형 일자리입니다. 모집인원이 가장 많고, 1일 2~3시간씩 약 11개월 근무하는 일자리입니다. 월급은 27만원이며, 최저시급으로 책정됩니다.

  • 공익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 수급자 (생계급여 수급자는 제외)
  •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거리환경지킴이, 공원지킴이, 문화재지킴이, 스쿨존 안전관리원, 급식도우미, 학교도서관도우미, 주민센터봉사, 불법광고물제거, 실버금연지킴이 등

원주 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시장형 노인일자리는 소규모 공동사업장의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일자리입니다. 공익활동형에 비해 모집인원이 적고, 1일 최대 8시간씩 연중 근무하는 일자리입니다. 월급은 최저시급으로 책정됩니다.

  • 시장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0세 이상의 사업특성 적합자 어르신
  •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동네방앗간, 동네미용실, 떡카페청춘(실버카페), 청춘카페남부점, 자전거타는풍경(대여사업), 동네기름집(참기름판매), 크린에이드(세탁소), 실버택배사업단, CU편의점운영 등

그리고 원주 시니어클럽은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연간 모집인원은 약 330명 내외이며, 주 15시간씩 10개월 정도 근무하는 일자리입니다. 월급은 최대 59.4만원입니다.

  •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5세 이상 어르신 누구나 (일부 유형은 만 60세 이상 참여가능)
  •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우리동네 환경정비, 보육센터 업무보조, 요양시설 환경정비, 공공시설 업무지원, 장애인복지센터 봉사활동 등

원주시 노인종합복지관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한편, 원주시 노인종합복지관도 시니어클럽과 함께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노인복지관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의 참여자격, 근로조건, 신청방법은 시니어클럽과 동일합니다.

  • 노인복지관 공익활동형 사업분야 : 경륜전수활동 자원봉사(유치원, 초등학교 교육활동), 공공시설 지원봉사, 우리이웃 돌봄사업(취약노인가정 방문활동) 등

원주시 노인종합복지관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또한,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는 구직상담을 통해 적합한 수요처로 취업연계(파견직)를 해주는 일자리입니다. 수요처는 매번 달라지며, 지원자격과 근로조건은 근무지별로 상이합니다.

  • 노인복지관 취업알선형 사업분야 : 건물(아파트, 빌딩) 경비원, 안전관리원, 청소 및 환경미화원, 공동작업장 단순노무, 생산직, 생산공장 품질관리원, 건설현장 시험감독 등 

 

 원주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민간취업)

※ 노인일자리사업은 단기 계약직 일자리에 불과합니다. 정년없는 안정적인 일자리가 필요하시다면,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적극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원주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원주교차로 벼룩시장 알바천국 워크넷

대부분의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노인일자리 검색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본문에서는 잡코리아와 원주벼룩시장 구인구직을 활용하여 원주시 노인일자리를 찾아봅니다.

먼저, 홈페이지 - 채용정보 - 지역별 - 강원도 - 원주시 메뉴를 찾아 순서대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원주교차로, 원주벼룩시장 같은 특정 지역 전용사이트는 바로 채용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원주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수십~수백 개의 원주시청 일자리 정보 중 노인일자리만 검색하기 위한 조건설정이 필요합니다. 각각의 구인구직 사이트마다 노인일자리 검색방법이 조금씩 상이한데요.

잡코리아를 기준으로 우대조건 - 취업보호장려 - 장년층 조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부 사이트는 본인의 연령을 직접 입력하는 곳도 있으니 적절하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원주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원주시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현재 원주 노인일자리 채용공고는 현금호송요원, 음식점 홀서빙, 조리원, 냉동탑차 운전원, 대리기사, 배달대행 라이더, 카페 알바, 물류관리사, 숙박시설 청소원, 경비원,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있습니다.

지원할 구인업체가 있다면, 접수방법에 따라 즉시 이력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이력서 제출방법은 팩스, 전화, 문자, 방문, 이메일 등으로 가능합니다. 이력서 양식은 각 취업사이트가 무료로 제공합니다.

 

 원주 공공근로, 희망근로, 공공일자리사업

원주시청과 정부에서 지급하는 근로자 구직지원금 정보를 확인하세요. 구직급여, 취업촉진수당, 고용장려금 등이 있습니다.

 

원주 공공근로 지원사업 채용공고 지원자격

원주 공공근로(구 행복일자리사업)는 저소득층에게 제공되는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1년에 2단계로 나누어 실시하며, 단계별로 약 50명 모집합니다.

  • 원주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재산 3억 미만인 자
  • 원주 공공근로 사업분야 : 행정자료 전산화, 행정업무 서비스지원, 지역사회 환경정비 등

원주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채용공고 지원자격

원주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한 직접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저소득층의 생계안정을 도모하는 일자리입니다. 모집인원은 각 회차당 35명 내외입니다.

  •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지원자격 : 공공근로와 동일
  •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사업분야 : 우리동네 공원가꾸기, 초등학교 통학지킴이, 어린이집 봉사활동, 생활방역 업무지원 등

원주 희망근로 지원사업 채용공고 지원자격

마지막으로 원주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코로나로 인한 고용충격을 완화하고자 실시하는 생계안정형 일자리입니다. 연간 1회만 실시하고 모집인원은 약 225명입니다. 접수방법은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입니다.

  • 원주 희망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취업취약계층, 실직 또는 폐업한 자, 저소득층으로 인정받은 자 등
  • 원주 희망근로 사업분야 : 백신접종 행정지원, 생활방역 지원사업, 골목상권 회복지원, 공공휴식공간 개선사업, 공공업무 긴급지원 등

 

 원주시 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 국비지원

※ 특정 직무와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취업 시 우대될 수 있습니다. 자격증 및 실무교육은 저렴한 국비지원 교육으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원주시 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원주시 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들의 즐거운 노후생활과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은 노인종합복지관 회원등록 이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취업에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교육은 윈도우 기초활용법, 동영상 제작기초, 생활 사진반, 스마트폰 및 인터넷 활용교육 등의 정보화 교육이 있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취미, 여가와 관련된 교육입니다.

원주시 국비지원 자격증 자격증 교육훈련

만약 정년없는 직종으로 취업하고 싶으신 분들은 국비지원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국비지원 교육과정은 수강료의 일부 또는 전액을 국가에서 부담합니다.

현재 강원도 원주시에서 진행 중인 국비지원 교육훈련은 조리기능사, 요양보호사, 경비원 실무과정, 전산회계 자격증, 미싱기술 실무과정,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등이 있습니다.

 

 맺으며

지금까지 원주 시니어클럽, 원주시 노인종합복지관, 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한 구직방법과 원주 노인일자리 사업, 희망근로, 공공근로, 알바, 민간기업 구인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대대적인 정부의 일자리 창출사업에도 불구하고 취업률은 당분간 하락할 전망입니다.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기 전에 구인구직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원주 시니어클럽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원주시청 채용공고] - 원주시청 구인구직 최신구인정보

[원주교차로 일자리] - 원주교차로 구인구직 최신회차

[횡성군 일자리] -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채용공고 모음 (공공근로, 교육훈련)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