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정보 / 공공근로 / 교육정보 확인하기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취업정보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정보

현재 원주시와 횡성군의 실업률은 전국 평균 실업률에 비해 훨씬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고용률 역시 꾸준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의 모든 일자리 정보와 구직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아울러 공공근로, 교육훈련 정보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횡성군 일자리 최신 채용공고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횡성군 일자리 구인정보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횡성군 채용정보인크루트, 원티드, 잡코리아, 사람인 등의 대형 취업사이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횡성군청이 합동으로 운영하는 일자리 전담기관으로써, 위와 같이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방법은 글 하단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는 PC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검색설정 화면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검색설정 방법

채용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일자리 검색설정 화면입니다. 필히 선택하셔야 할 것은 직종이며, 최대 5개까지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고용형태(정규직, 계약직 여부)와 성별, 연령, 경력 조건을 설정해주면 보다 효율적인 일자리 검색이 가능합니다.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일자리 구하기

※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는 모바일에서 호환되지 않습니다. 현재 휴대폰을 사용 중이시라면 인크루트, 원티드 같은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최신 채용정보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최신 일자리 정보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최신 채용정보

횡성군 일자리는 건설기계 정비사, 워터파크 시설직원, 제철소 생산직, 캐드 설계원, 물류 및 택배 배송기사, 포장 및 조립 생산직, 자동차 정비사,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아파트 경비원 등이 있습니다.

조건설정 없이 검색할 경우 총 168건의 일자리가 존재하며, 하루 평균 8건씩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오래된 채용공고부터 순차적으로 지원하면 더 많은 곳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검색설정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확인방법

채용정보의 모든 정보는 빠짐없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지원자격 및 우대조건에서 결격사유는 없는지 잘 검토하세요.

참고로 우측에 기업정보도 있지만, 기본적인 내용 뿐이라서 도움은 안됩니다. 따라서, 상세 기업정보 확인을 위해 별도의 취업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의 직군별 연봉 정보는 원티드, 취업후기 및 기업분석 자료는 잡플래닛과 잡코리아를 이용하세요. 지원할 기업에 대한 사전조사를 통해 합격률을 높이고 좋은 기업인지 판별할 수 있습니다.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모집요강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모집요강 활용방법

채용정보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모집요강 항목에서는 입사지원 현황통계 자료를 제공합니다. 즉, 해당 채용공고의 실시간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집직종의 훈련정보, 자격정보 메뉴에서 직종과 관련된 교육과정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이 필수이거나 실무역량이 중요한 직장에서 활용하면 좋습니다.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전형방법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전형방법

전형방법은 대부분 워크넷 입사지원을 활용하며, 입사지원을 위해서는 워크넷에 구직신청부터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절차에 따라 구직신청을 진행하세요.

그리고 간혹 워크넷 입사지원이 불가능한 직장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방문접수, 우편접수, 전화문의 등 다른 접수방법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일반 일자리)

※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는 채용정보가 많지 않습니다. 더 많은 일자리 정보는 사람인, 알바천국 등의 취업사이트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인크루트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본문에서는 인크루트와 알바천국을 이용하겠습니다. 다만,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의 이용방법도 동일하므로 어떤 곳을 이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먼저, 홈페이지 상단의 채용정보 메뉴에서 강원 지역으로 접속하세요. 참고로 지역별 외에 직종별, 기업분류별 메뉴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검색설정
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검색설정 방법

어떤 메뉴로 접속하시든 위와 같이 상세검색 설정을 하게 됩니다. 정해진 답은 없으므로 자신이 희망하는 채용조건을 임의로 선택해보세요.

단, 여러분의 선택조건에 따라 일자리 검색결과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직접 구인구직 사이트로 이동해서 여러분만의 조건으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일자리정보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일자리 정보

횡성군 일자리는 농자재 영업직무, 조립가공 생산직, 골프장 식음료서비스 직원, 고객상담원, 사회복지사, 심리상담사, 코디네이터, 주방직원, 편의점 맨미저, 배달사원, 휴게소 직원 등이 있습니다.

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교차로신문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벼룩시장신문
횡성군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과거에 구독해서 받아 봤던 교차로, 벼룩시장 신문의 구인구직 정보도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횡성군 일자리는 각각 원주교차로, 횡성벼룩시장에서 제공합니다.

입사지원 시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았으며, 채용담당자 연락처로 전화 및 문자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문의 시 구인공고를 확인한 사이트를 함께 명시해주세요.

 

 횡성군청 공공근로 채용정보 확인하기

※ 공공근로는 횡성군청이 주관하는 6개월 기간제 일자리입니다. 만 18세 이상, 저소득층인 자에 한해서만 신청자격이 부여됩니다.

 

횡성군청 홈페이지
횡성군청 공공근로 채용정보

횡성군청 공공근로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횡성군청 홈페이지의 횡성소개-횡성미디어-군정소식-고시공고 게시판으로 접속 후 '공공근로'를 검색합니다.

횡성군청 공공근로 검색방법횡성군청 공공근로 모집공고 예시
횡성군청 공공근로 채용정보 예시

횡성군청 공공근로는 반기별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각각 11월과 6월 경에 모집공고가 공지됩니다. 또한, 부족한 인원에 대한 추가 모집은 수시로 공지되고 있습니다.

공공근로 상세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고, 접수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신청자격 및 결격사유를 확인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취업에 도움되는 국비지원 교육 확인하기

취업 시 업종과 관련된 자격증이 있다면 가산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관심있는 직무에 관한 국비지원 교육을 알아보세요.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고용노동부가 관리하는 직업훈련포털(HRD-NET)은 자격증 및 실무교육 검색사이트입니다. 단, 횡성군에는 아직 교육기관이 없기 때문에 주변지역인 원주시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직업훈련포털에서 제공하는 교육훈련은 대부분 국비지원 교육이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신 분들만 국비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횡성군 교육과정직업훈련포털 원주시 교육훈련 정보
횡성군 교육훈련 정보

원주 및 횡성군 교육과정으로는 애견미용사, 사무행정 프로그램교육, 요양보호사 자격, 간호조무사 자격, 조리기능사, 영상편집, 경비원 실무, 미싱 및 재봉 실무 등이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교육정보 확인방법
횡성군 교육훈련 과정 확인방법

훈련과정을 고르실 때는 훈련기간, 수강생 평균 연령대, 훈련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셔야 합니다. 또한, 해당 교육기관의 수강생 평균 만족도를 참고하세요.

각 훈련과정 우측에는 해당 교육과 관련된 일자리가 얼마나 존재하는지도 표시됩니다. 요양보호사의 경우 6,536건의 채용공고가 등록되었다고 검색되네요.

 

 마지막 요약 한마디

지금까지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와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글은 길지만, 차근차근 읽어 보시면 분명히 취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력서 작성에 심혈을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스스로 초안을 작성한 후 근처 일자리센터와 전문 자소서 첨삭업체를 통해 이력서를 다듬어보세요. 횡성군 일자리지원센터

 

▼ 함께 읽어 보면 좋은 취업정보

[우리동네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주변지역 일자리] - 원주시청 구인구직 최신구인정보

[주변지역 일자리] -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모두 찾는 방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