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주시청 구인구직 일자리정보 / 활용방법

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

개선될 여지가 보이지 않는 침울한 지역경제 상황때문에 많은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구직자분들이 취업 활동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실텐데요.

이런 시기일수록 여러분은 최대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만 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원주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와 활용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주시청 구인구직 바로가기

 

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2

먼저 원주시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원주시청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검색창에 원주시청 이라고 검색하신 후 위와 같은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검색이 귀찮으시다면, 정보를 충분히 숙지하신 후 이 글의 아래쪽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원주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상단 메뉴에 있는 분야별정보 메뉴를 클릭하신 후 아래에 있는 교육취업 항목을 클릭합니다.

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3

교육 취업 메뉴로 이동하셨다면, 처음에는 시민교육 카테고리로 설정되어 있으실텐데요.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취업정보를 선택한 후 아래에 있는 '구인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구인정보 메뉴는 원주시의 민간기업, 공공기관 일자리가 등록되는 게시판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의 구직정보, 워크넷, 공공기관 채용정보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에 대한 활용법과 채용정보도 아래에서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주시청 구인구직 일자리구하기

 

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4

현재 원주시청 구인구직 게시판에는 총 5,624개의 구인공고가 등록되어 있으며, 하루에도 평균 2~5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등록되고 있기때문에 수시로 접속하여 확인하셔야 합니다.

원주시청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로는 사회복지사, 미용사, 생산직, 시설관리직, 조리사, 보육교사 등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주로 복지관이나 문화센터 같은 공공기관의 구인공고가 많은 편이나 민간기업 공고도 많으므로 천천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5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6

일자리 지원방법을 예를 들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구인공고 제목을 쭉 훑어 보시다가 마음에 드는 제목의 채용공고가 있다면 클릭하여 위와 같이 상세 모집 요강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구직자분들은 모집직종, 직무내용, 근무지 및 근무시간 등을 확인하시고 응시자격 및 경력을 보고 본인이 지원할 자격에 부합하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지원방법과 제출서류를 확인하여 방법대로 지원하시면 됩니다.

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7

회사마다 이력서 또는 자기소개서를 요구할 수도 있으며 별도로 정해진 양식이 없다면 인터넷에서 무료 자기소개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 후 제출하세요.

반면 위와 같이 정해진 그 회사만의 지원서 양식이 있는 경우에는 그 양식이 첨부파일로 올라와 있습니다. 그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하여 방문 또는 팩스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원주시 워크넷 채용정보 바로가기

여러분이 원주시청 구인게시판을 통해 마땅한 일자리를 찾지 못하셨다면, 원주시와 연계된 워크넷 사이트에서 일자리 정보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워크넷은 국내 대형 취업 정보 사이트이며 원주시뿐만 아니라 전국단위의 민간기업(대기업~중소기업), 공공기업을 어우르는 다양한 일자리를 수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8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9

워크넷 원주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워크넷에 올라온 구인공고 중 원주시에 소재한 회사의 채용정보만을 선별하여 보여주는데요. 만약 여러분이 원주시에 국한된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면, 주변 지역 또는 전국 단위의 다양한 회사의 채용공고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직종별, 근무지별 필터를 걸어 보다 빠르게 여러분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찾아볼 수도 있으며, 직장명을 알고 있다면 검색기능을 통해 빠르게 찾을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필터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10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11

지원방법 역시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채용공고를 확인하다가 마음에 드는 일자리가 있다면 클릭하여 위와 같은 상세모집요강으로 이동합니다.

마찬가지로 모집부문, 자격요건, 전형절차 등을 확인하셔서 본인이 지원하고 싶은 회사인지, 지원할 자격이 되는지 체크하세요. 그리고 전형방법에 적힌대로 제출서류를 확인하시고 접수방법에 따라 지원하시면 됩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 활용하기

민간기업이 아닌 공공기관만을 구직하시는 분들은 원주시에서 제공하는 공공기관 일자리 사이트로 이동하여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공기관 및 지역공공기관에 대한 모든 채용정보는 잡알리오, 클린아이잡 사이트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원주시에서는 링크를 걸어놓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12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13

지방공기업을 원하신다면 오른쪽의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를 보시고 중앙공공기관을 확인하고자 하시면 왼쪽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세요. 다만, 빠른 구직을 위해서는 웬만하면 두 곳을 모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접속하면 근무지별로 공공기관 일자리정보가 수십~수백개가 나오는데요. 여러분이 원하시는 업직종 또는 기관명을 선택하여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모집요강 확인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원주시청 구인구직 구인정보14

또한 원주시 공공근로 일자리사업을 지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매년 12월 중순과 6월 중순, 반기별로 원주시 공공근로사업의 일자리를 구인하는 기간이 있습니다.

만 18세 이상 중위소득 65%이하이며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자는 모두 지원이 가능하므로 미리 접수기간을 확인하시어 지원하세요.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원주시청 기업지원일자리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원주시청 구인구직 일자리정보와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물론 원주시청 사이트도 좋은 채용사이트이지만, 알바몬 잡코리아 알바천국 사람인 인크루트 등의 대형 취업 포탈과 구인구직어플을 동시에 활용하시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여러분의 빠른 취업을 기원하겠습니다. 원주시청 홈페이지

[취업] - 원주교차로 구인구직 최신회차

[취업] - 114114 구인구직 최신정보

[취업] - 단디헬퍼 구인구직 최신채용정보

[취업] - 주택관리사 연봉 전망 (주택관리사 시험 핵심정리)

[취업] -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쉽게 알아보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