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천군청 일자리 모두 찾는 방법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자동화 기술이 발달함과 동시에 고효율이라는 명목하에 인력 감축이 시작되었고, 최근에는 경기까지 침체되면서 기업들이 전반적으로 채용 자체를 실시하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일자리 하나가 아쉬운 지금, 여러분들이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 취업 사이트들을 모두 알려 드리고, 이 사이트들을 이용하여 홍천군에 존재하는 모든 일자리를 찾는 방법까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홍천군청 일자리 게시판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홍천군청 일자리 게시판 바로가기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홍천군청 홈페이지

채용정보를 찾기 위해 기본적으로 활용해야 할 사이트는 홍천군청 홈페이지인데요. 홍천군청 홈페이지는 다른 지자체(시, 군, 구) 홈페이지에 비해 취업정보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참고로 홈페이지는 인터넷에서 '홍천군청'이라고 검색하시거나 글 아래쪽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를 활용하여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하신 후 '소식, 알림' 메뉴의 '일자리 채용정보' 메뉴를 차례대로 눌러 주세요.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홍천군청 홈페이지 채용공고

홍천군청 일자리 채용정보 게시판은 4개의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홍천군 채용공고는 공무원, 공공기관 계약직 고시공고를 모아 둔 게시판이며, 일반채용 게시판은 기업과 가게에서 일손을 구하려 직접 공고를 올리는 곳입니다.

일자리지원센터는 사실 바로 아래 항목인 지역워크넷(홍천군)과 똑같기 때문에 둘 중 하나의 게시판만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워크넷이라는 채용 사이트의 정보를 추출하여 모아 둔 곳입니다. 타기관 채용공고는 타지역의 채용정보가 있습니다.

 

 홍천군청 일자리 구하는 곳

현재 실시간 홍천군 채용정보사람인 / 원티드 / 잡코리아 / 알바천국 / 워크넷 / 119JOB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더 쉽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홍천군청 홈페이지 대비 2배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어 보세요!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홍천군청 일자리 게시판

먼저, 홍천군청 일반채용 게시판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반 기업과 자영업 가게에서 임의로 채용공고를 등록하는 게시판이며, 접수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공고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홍천군청 일자리는 조리사, 펜션 청소담당, 마트 직원,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야쿠르트 직원, 방문 설치기사, 대형 화물차량 운전자, 간호조무사 등이 있습니다. 주로 복지, 요식업 쪽 일자리가 많은 편입니다.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홍청군청 일자리 종류

그리고 일자리지원센터 게시판에는 주차타워 주간관리원, 자활센터 관리사, 보병부대 민간조리원, 일반 생산공장 생산직 근로자, 지게차 운전원, 사무보조, 경리 회게직원, 기계설계(cad, cae), 재가 요양보호사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시점에 따라 최신 채용공고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직접 일자리 찾는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 실시간 일자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홍천군청 홈페이지 외에도 사람인, 잡코리아, 알바천국, 원티드와 같은 대형 취업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에서 찾고자 한 일자리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다른 사이트에서 다시 한 번 더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홍천군 일자리 구하기

임의의 채용공고(사회복지사 모집공고)를 보겠습니다. 채용공고에 따라 다르지만, 위 공고는 첨부파일(자기소개서 양식)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첨부파일을 무조건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외의 모집분야, 접수기간, 제출할 서류, 급여기준, 지원 자격요건과 기타 유의사항은 직접 모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기업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추가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간단히라도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홍천군청 구인구직 방법

첨부파일이 등록된 채용공고라면,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는 위와 같이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만 첨부한 경우, 두 번째는 추가 상세 모집요강까지 첨부한 경우입니다.

어느 경우든 간에, 첨부파일에 있는 사항은 꼼꼼히 읽어 보시기 바라며, 지원할 양식이 제공된 경우는 무조건 해당 양식만을 사용하여 입사지원하셔야만 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양식이 제공되지 않는다면, 아무 양식이나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취업 사이트 모음

※ 홍천군청 홈페이지는 잘 되어 있긴 하지만, 채용공고 수가 적고 편의기능이 부족한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알바천국, 잡코리아, 사람인 같은 대형 취업 사이트를 추가로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홍천군청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위 사진 속의 홈페이지는 '잡코리아'와 '알바천국'이라는 국내 유명 취업 사이트입니다. 이 곳들 말고도 여러가지 취업 사이트와 구인구직 어플이 존재하지만, 지면 관계상 이 두 곳만 가지고 설명해 드릴텐데요.

지금부터 설명드릴 사용법만 잘 숙지하시면, 다른 사이트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일단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 상단의 일자리 검색필터를 선택합니다. (알바천국-채용정보 메뉴, 잡코리아-상세검색 메뉴)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홍천군청 취업 사이트 일자리 정보

홍천군청 일자리에는 스키 및 보드강사, 주방찬모, 치킨집 매장 매니저, 단기 계약 조리사, 코딩 파견 강사, 휴게소 판매직, 제품 재고 관리 직원, 사회복지사, 배달 대행 기사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일자리 종류가 있으나, 여러분이 원하는 업직종만 찾고 싶으신 경우, 일자리 검색 조건으로 돌아가 해당 업직종과 기타 조건들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홍천군청 취업 사이트 사용법

잡코리아나 사람인, 원티드 같은 취업 전문 사이트들은 입사지원 방법 역시 간단하고 편리한데요. 지원자격이나 근무조건, 접수기간과 방법은 더 말씀드릴 것도 없이 모두 꼼꼼하게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즉시지원 또는 온라인지원이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취업 사이트가 제공해주는 이력서 양식을 바로 사용하실 수 있고, 추후 다른 곳에 지원할 때 저장된 이력서 작성본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단, 회원가입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나에게 도움되는 교육, 자격증 정보 확인하기

※ TIP :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특히, 국비지원 교육과정(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조리사 등)을 통해 훈련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시 취업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워크넷 교육정보 찾기

최근에 부쩍 취업이 힘들어져서 다른 구직자들의 평균 채용 역량도 많이 올랐습니다. 따라서, 그냥 손놓고 일자리만 구하러 다니는 경우엔 자칫 구직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취업하고자 하는 업종, 직종에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해당 교육 정보는 주로 HRD-NET 혹은 워크넷(WORK-NET)이라는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정보

현재 강원도에 있는 자격증 교육 과정은 한식, 양식 조리기능사와 전산회계, 컴퓨터활용능력(SW 사용능력), 요양보호사 자격, 제과제빵기능사, 사회복지사, 언어치료사, 심리상담사 등이 있습니다.

단, 홍천군 자체에는 교육과정이 별로 없었으며, 보다 다양한 교육과정을 찾고 위해서는 근처 강원지역까지 찾아봐야 합니다.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홍천군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

괜찮아 보이는 교육과정이 있다면, 수강생 만족도와 훈련비, 자격증 연계 취업률 등을 확인해보세요. 훈련기간과 교육장소를 보시고 구직활동과 병행하여 할 만 하신지도 검토하셔야 합니다.

단순히 원하던 자격증이라서 선택하시기 보다, 해당 교육이 앞으로의 취업에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교육 커리큘럼은 괜찮은 학원인지, 국비지원은 어느 정도 지원이 되는지 등 총체적으로 확인하신 후 선택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과 기타 취업 사이트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많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능력이야 말로, 현시점의 가장 강력한 취업 경쟁력인 상황인데요.

따라서, 제가 앞서 언급해드린 모든 취업 사이트들을 골고루 활용하셔서 남들보다 더 많은 일자리 모집공고를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취업을 뒤에서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홍천군청 홈페이지

 

[주변지역 채용정보] - 인제군청 구인구직 바로가기

[주변지역 채용정보] - 가평 일자리 최신 구인구직 정보 (일자리센터 외 취업사이트 5개)

[주변지역 채용정보] - 강릉교차로 구인구직 최신일자리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