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사무소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기

최근 많은 분들께서 구직활동에 실패를 하시거나, 실직을 하시는 등 국내 경기악화로 인한 취업난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구직자들을 위한 지원금과 더불어 각 관할지역 동사무소, 주민센터의 일자리 취업알선 서비스를 시행하도록 했습니다. 오늘은 일자리 구직방법 뿐만 아니라, 최신 채용정보에 대해서도 알려드릴텐데요.

먼저, 동사무소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방법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기

여러분이 거주하는 지역의 관할 동사무소, 혹은 주민센터에서는 취업상담창구를 마련하여 실직자, 구직자들을 위한 일자리 알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일반기업 일자리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일자리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집인원이 한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관할구역 예산 등의 문제로 일자리가 빨리 소진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기

일자리 구직신청을 위해서는 신분증만 지참하신 후 별도 구비서류 없이 근처 동사무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취업상담창구 또는 복지담당 창구로 이동하셔서 구직활동을 하러 왔다고 하시면, 작성할 서류를 건네 주는데요.

서류 작성과 간단한 상담 후 며칠 기다리시면, 일자리 관련하여 연락이 올 것입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채용이 언제 만료될 지 모르므로 방문 전 미리 전화를 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하지만, 일자리는 상당히 부족한 것이 현실인데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내 주변 일자리 찾는 사이트를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 여러분이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취업 사이트로는 사람인 / 잡코리아 / 알바천국 / 알바몬 / 원티드 / 워크넷 / 벼룩시장 구인구직 등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일자리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기

첫번째로 설명드릴 일자리 찾는 사이트는 알바천국, 사람인 사이트입니다. 사용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며, 모바일 기기로 보시는 분들께서도 각 사이트의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 여러분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부터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지역설정이 동, 읍 단위까지 나오는 곳도 있고, 구, 군 단위까지만 지원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기

저는 예를 들어 인천 남동구 간석동, 구월동과 부산 사상구, 기장군으로 각각 지역을 선택한 후 일자리를 검색해 볼 텐데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여러분께서 일자리를 검색하실 때, 지역설정 뿐만 아니라 희망하는 직무와 본인의 경력, 나이, 학력 등의 기타 정보까지도 최대한 자세하게 설정해 주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아무 취업 사이트에나 접속하신 후 여러분의 조건에 맞는 일자리를 직접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조건 설정을 통해 50대 일자리, 60대 일자리, 노인 일자리, 여성 일자리 등의 맞춤형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기

제가 임의로 설정한 지역의 최신 채용공고에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재택 알바 직원, 주방 보조 및 홀서빙 파트타이머, 단순 교대 생산직, 사무보조, 고객센터 전화상담원 등이 올라와 있습니다.

채용공고 제목을 토대로 간단한 직무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근무지와 근무시간, 급여 등의 기타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을 자세히 보고 지원하고 싶은 직장을 클릭, 모집요강을 읽고 이력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기

또 다른 사이트로는 잡코리아, 알바몬이라는 취업 매체가 있습니다. 역시 사용법은 동일하며, 희망 근무지역 및 업직종, 급여수준 등을 선택하신 후 일자리를 검색해 보세요.

이 외에도 지역신문을 통한 구인구직도 가능하며, 대표적으로 벼룩시장 신문과 교차로 신문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이트를 말씀드린 만큼, 특정 매체만 사용하지 마시고 골고루 접속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교육 확인하기

※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기술교육을 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지게차 운전기사여러분의 취업에 도움이 될 만 한 자격증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기

구직 중인 분들께 도움이 되는 직업훈련 포털 HRD-NET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수 백가지의 자격증 정보와 전문교육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참고로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을 사용할 수 있는 교육들이 많으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신청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훈련검색 기능을 사용할텐데요. 훈련지역과 기간을 선택 후 검색합니다.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동사무소 일자리 구하는 방법
동사무소 일자리 구하기

그러면 정말 다양한 자격증 교육, 실기 교육 과정을 찾아 보실 수 있으며, 한식조리사와 공예기술 같은 색다른 교육도 많으니 한 번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훈련 과정을 선택할 때는 교육비 뿐만 아니라, 그 곳이 정말 잘 가르치는 곳인지와 추후 as여부 등을 철저히 검토하신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여러가지 취업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동사무소(주민센터)에서 감당할 수 있는 취업알선 서비스에는 한계가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위에서 제가 언급드린 취업 사이트들을 활용하는 편입니다. 처음엔 사용법이 익숙치 않을 수 있으나, 한 두번만 이용해 보시면 쉽게 적응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복지 직종 일자리 찾기] - 단디헬퍼 구인구직 최신채용정보

[또 다른 일자리 찾기] - 상가114구인구직 최신구인정보

[서울지역 일자리] - 서울시 노인 일자리 구인구직 최신정보

[구직자 필독 정보] -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쉽게 알아보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