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성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정보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매일같이 취업이 더 어려워진다는 소식밖에 나오지 않는 요즘, 대전광역시는 서울에 이어 실업률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여전히 많은 기업들은 채용을 재개하지 않고 있는데요.

현재 유성구청은 지역시민들의 이러한 취업난 해소를 위해 공공근로와 민간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성구청 일자리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추가적인 취업사이트까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유성구청 일자리 최신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성구청 일자리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유성구 채용정보잡코리아 / 인크루트 / 알바천국 / 원티드 / 대전교차로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자리지원센터 대비 약 2배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유성구청 홈페이지는 공공근로와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민간일자리는 직접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으며, 일자리지원센터 사이트에서 별도로 제공합니다.

유성구청 홈페이지 접속방법은 검색 또는 맨 마지막에 남겨둔 링크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접속 후 '도시/생활' - '생활경제' - '취업/일자리' 메뉴를 순서대로 찾아 클릭합니다.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취업 및 일자리 게시판은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일자리지원센터 운영소개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공공근로사업이 있는데요.

공공근로와 공동체일자리사업은 잠시 후 다시 살펴보도록 하고, 먼저 민간일자리를 찾아보겠습니다. 일자리지원센터운영 메뉴를 누르고 가장 아래쪽에 있는 '유성구 일자리지원센터 GO' 버튼을 누르세요.

 

 유성구 일자리지원센터 일자리 구하기

※ 유성구 일자리지원센터는 모바일 사용이 힘듭니다. 따라서, 모바일에서는 잡코리아, 알바천국 등의 앱을 먼저 활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유성구 일자리지원센터는 위와 같이 생겼는데요. 만약 모바일에서 접속하신다면, 화면호환이 안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불편할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용공고 검색을 위해서는 중간의 검색설정을 미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근무지역은 유성구로 기본설정이 되어 있으니 희망직종과 경력 정도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공고는 공작기계 조립원, 세무회계 경력직, 용접원, 건물 시설관리자, 사우나 부기관장, 일반 생산공장 직원, 재가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전화상담원, 행정직원, 배송사원 등이 있습니다.

다만, 위 채용공고는 실시간으로 바뀌고 있으며, 검색조건 설정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따라서, 실시간 맞춤형 채용정보는 취업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이제 검색된 구인업체 중 괜찮은 곳을 골라야합니다. 채용공고 제목에서 모집직무와 자격요건은 확인할 수 있으나, 그 기업에 대한 정보는 나와있지 않은데요.

기업정보는 원티드(연봉정보), 잡코리아 취업톡톡(취업후기, 전략), 잡플래닛(기업평가) 등을 이용해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업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습니다.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채용공고는 지원자격과 근무조건, 모집요강 등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직장이어도 기업이 요구하는 지원자격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지원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고용형태에서 정규직인지 계약직인지, 단순 아르바이트인지를 꼭 확인하세요. 우측에 기업정보도 간략하게 나와있지만, 별 도움이 되지 않으니 스킵하셔도 됩니다.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이력서를 제출하는 방법은 전형방법 항목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접수방법은 기업에 따라 다르지만, 방문접수와 전화, 팩스, 워크넷 입사지원, 이메일 접수 등이 있는데요.

제출서류 준비물과 서류양식을 확인하신 뒤 접수방법 중 하나를 골라 지원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워크넷 입사지원 기능은 일부 기업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취업사이트

※ 이 글에서 알려드리는 취업사이트 외에도 다양한 구인구직 매체가 있습니다. 특정한 사이트만 활용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새로운 채용정보를 찾아보세요.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위 홈페이지들은 대표적인 취업사이트 '인크루트'와 '잡코리아' 입니다. 이 외에도 알바천국, 알바몬, 사람인, 워크넷, 119JOB 등이 있으며, 모든 사이트의 사용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먼저, 각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채용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유성구 일자리지원센터처럼 희망직무, 지역, 기타 조건을 선택하여 맞춤형 채용정보를 검색합니다.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현재 유성구 일자리는 아나운서 대체인력, 상수도 시설물 조사원, 고객센터 상담원, 방문 AS기사, 화물차량 운전원, 음식 배달 대행 기사, 음식점 조리사, 도장 경력직, 물류센터 미화원, 일반 사무원 등이 있습니다.

모집요강 확인방법과 지원방법은 일자리지원센터와 동일하므로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대부분의 대형 취업사이트들은 즉시 입사지원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성구청 공공근로, 지역일자리사업

※ 보다 빠른 취업을 위해서는 자신의 역량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희망하는 직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 및 교육정보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유성구청 공공근로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혜택을 제공하고, 저소득층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입니다.

사업유형은 DB 구축 지원사업, 정보화사업, 공공서비스사업, 환경정화사업, 기타(안전사고 예방, 스쿨존, 대체인력 등)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유성구청 공공근로 참가자격은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자만 해당됩니다.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그리고 유성구청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역시 비슷한 취지로 시행되는 복지사업인데요. 조금 더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유형은 지역자원 활용형(특산물 상품화, 자원재생), 지역기업 연계(공동작업장 운영), 서민생활 지원형(집수리, 다문화가정 지원), 지역기업 연계형(마을꾸미기, 시설활용사업) 등이 있습니다. 만 18세 이상 기준중위소득 65% 이하라면 신청가능합니다.

 

 맺으며

지금까지 대전광역시 유성구청 일자리 채용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자신이 공공근로 지원자격을 만족한다면, 참가신청을 해두고 동시에 민간일자리까지 찾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일자리를 찾을 때는 일자리지원센터와 함께 다양한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셔서 남들에 비해 더 많은 정보를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유성구청 홈페이지

 

[주변지역 일자리] - 세종시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정보 (일자리지원센터 바로가기 포함)

[교차로신문 일자리] - 대전교차로 구인구직 최신 채용소식

[우리동네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