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 일자리 사이트 모음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최근 국가 경기가 많이 악화되면서 자영업자와 기업들이 채용을 생략하거나, 모집인원을 대폭 감축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일자리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 수준이 되었는데요.

이런 시기일수록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얻고 빠르게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종시 일자리 사이트로는 일자리지원센터를 포함해 알바몬, 사람인 같은 대형 취업 포탈이 있으며, 이 모든 사이트를 함께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사이트 바로가기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세종시청 일자리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세종시청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세종시청'이라고 검색하여 위와 같은 사이트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 지금 바로 홈페이지 검색이 힘드시거나, 귀찮으신 분들은 이 글의 마지막에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정보를 충분히 숙지하신 후 링크를 통해 편하게 이동해 보세요.

세종시청 홈페이지로 접속했다면, 상단 "세종생활"을 클릭하고 왼쪽 하단에 나오는 "생활정보" 속의 "일자리지원센터"를 클릭합니다. 세종시 일자리지원센터 게시판이 생각보다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해당 메뉴를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이 세종시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이 보이실 텐데요. 바로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나중에 다시 한 번 더 설명해 드리겠지만, 일자리지원센터에서는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상담, 교육과정 제공, 면접 및 이력서 첨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셔야 합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구하는 곳

더 많은 실시간 세종시 일자리 정보알바몬 / 알바천국 / 잡코리아 / 워크넷 / 원티드 / 인크루트 / 사람인 / 세종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더 빠르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세종시 일자리지원센터로 이동하신 분들은 위 쪽에 있는 "일자리찾기" 항목을 선택하세요. 그럼 하위 목록으로 세종시 일자리상황판, 세종시 채용공고, 워크넷 구인정보, 이전 공공기관 채용정보, 워크넷 공채속보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메뉴들 보다는 "세종시 채용공고", "워크넷 구인정보", "워크넷 공채속보" 메뉴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저는 먼저 "워크넷 구인정보"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공공기관 채용에 관심이 있다면 "공공기관 채용정보"도 활용해 보세요.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최신 채용공고는 간호조무사. 재가 요양보호사, 시각 디자이너, 품질관리원, 지역 공동체 교육 강사, 어린이집 보육교사, 전시 디자인, 경리 사무직, 물류센터 직원, 사회복지사, 운전직, 주방조리사 등이 있습니다.

워크넷 구인정보에서는 하루 평균 30~40건의 채용소식이 새롭게 업데이트되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 여러분이 지원하고자하는 업직종(직무)만 선별하시려면 따로 검색기능이나 필터설정을 한 후 채용공고를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채용공고는 회사명과 모집직무 및 내용, 경력여부와 지원마감일로 간단히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여러분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를 구하는 회사명을 인터넷 검색을 통해 기업조사를 자세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지 사업내용, 매출액 등을 보는 것이 아니라 내부자(현직자)가 느끼는 회사 비전, 실제 근무 환경, 복지 수준, 칼퇴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실제 기업 후기잡플래닛, 원티드, 캐치 등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다음으로는 채용공고를 보고 직접 지원해 보겠습니다. 기업조사를 끝마친 후 채용공고를 누르면, 위와 같은 모집요강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모집요강에 있는 임금조건과 경력 또는 학력 필요 여부, 우대조건 여부, 복리후생과 근무지 등 모든 항목에 대해 꼼꼼하게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접수방법에 따라 제출서류 준비물을 제출하면 됩니다.

접수방법은 회사에 따라 전화, 이메일, 방문, 온라인 접수 등의 방법이 있으며, 이력서 양식은 회사가 지정하지 않은 경우 인터넷에서 무료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세요.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이번에는 "세종시 채용공고" 메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채용공고가 자주 올라오지는 않는데요. 주로 공공기관 기간제 근로자, 뉴딜 일자리사업 참여자, 공기업 직원 채용공고가 등록되는 게시판입니다.

그래도 일주일에 약 10여 건의 세종시 구인구직 정보가 올라오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접속해서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세종시청 일자리 중 공공분야 모집공고가 올라오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취업 사이트

※ 세종시청 일자리 게시판의 정보만으로는 다소 채용공고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바몬, 인크루트, 사람인, 워크넷 같은 대형 취업 사이트를 추가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좌측부터 인크루트 세종, 알바몬 세종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이 외에도 사람인, 잡코리아, 세종교차로 구인구직, 워크넷 및 다양한 취업정보 업체가 있으니 최대한 많은 사이트를 함께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떤 사이트를 사용하시더라도 접속하자마자 해야할 것은 지역설정을 '세종시'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업직종, 근무기간, 근무요일, 희망 급여수준 등의 일자리 검색설정을 자세하게 해줄수록 더 좋습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최신공고에는 민간기업 국내영업 부문 공채, 삼성전기 신입, 물류센터 직원, 단순 생산직 근로자, 정책연구원 세종시 청년인턴, 재택부업, 물류 배송기사, 주방직원, 고객센터 직원 등이 있습니다.

위 사진 두개를 비교해 보면 아시겠지만, 중복되는 일자리 모집공고는 없습니다. 따라서 각 사이트마다 고유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취업사이트를 이용할수록 더 많은 채용정보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지원방법 자체는 앞서 살펴본 워크넷 사용법과 동일합니다. 약간 다른 점이라고 하면, 위와 같이 온라인지원이나 이메일지원 등 간편 접수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이력서 양식은 해당 취업 사이트가 제공하는 별도 양식을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작성 후 한 번의 클릭을 통해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어 좋습니다. 모집조건, 근무여건, 모집 직무 내용 등을 모두 읽고 해당 기능을 통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세종시 일자리 사업 및 취업교육 활용하기

※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은 채용박람회 참가, 내일배움카드 및 국비지원 교육을 통한 본인 역량 강화 등의 취업 전략을 세워 보세요. 조금의 시간을 투자해서 더 빠르게 취업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세종시 일자리지원센터에서는 구직자 여러분들을 위한 일자리사업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지역 공동체 일자리사업과 공공근로 사업이 있는데요. 매년 상하반기 2회에 나누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 자격 및 결격사유 여부를 확인한 후 참여자 모집기간에 지원하시면 되는데요. 자세한 채용일정은 여기선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상반기는 1~2월, 하반기는 5~6월에 일자리지원센터로 직접 연락하여 알아 보셔야 합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세종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그리고 중장년 일자리, 노년층 일자리, 주부 및 여성일자리 등 각 계층별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취업지원프로그램 메뉴를 보시면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오는데요.

이 외에도 관련분야 자격증 과정이나 전문 기술교육 과정을 찾고 싶은 분들은 hrd-net 사이트를 통해 내일배움카드 및 국비지원 교육을 찾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세종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및 일자리 사이트 모음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앞서 누차 설명드렸지만, 다양한 취업 사이트를 활용할수록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시간나실 때 한 번씩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취업은 결국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첫 관문인 이력서 작성에 심혈을 기울이시고, 자격증이나 교육과정을 통해 보다 전문성을 기르는 것도 좋은 취업 전략입니다. 여러분의 빠른 취업을 기원합니다. 세종시 일자리센터 바로가기

[분류 전체보기] - 대전교차로 구인구직 최신 채용소식

[분류 전체보기] - 청주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 및 취업 사이트 모음

[분류 전체보기] - 천안시청 일자리 최신 취업 정보 (천안 구인구직)

[분류 전체보기] - 예산 구인구직 일자리 최신 정보 (일자리지원센터 바로가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