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주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및 취업사이트

공주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일자리 채용공고 고용센터 알바 공공 희망근로 시니어클럽

본문에서는 공주시청 홈페이지, 공주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여 공주 알바,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노인일자리,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살펴봅니다.

참고로 고용센터와 일자리센터를 이용하시려면, 구직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따라서, 하루라도 더 빠른 취업을 원하신다면 잡코리아, 공주교차로 등의 대형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공주시청 일자리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공주시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공주 일자리 정보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알바몬, 벼룩시장,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주시청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공주시청 홈페이지는 구직자들을 위한 공공일자리, 민간일자리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생활복지, 정부지원금, 부동산, 창업지원 등 다양한 분야별정보를 제공하니 시간날 때 활용하세요.

한편, 공주시 민간일자리는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일자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공공일자리는 시정소식 - 고시공고 - 채용공고 게시판에서 공지됩니다.

공주시청 일자리센터 워크넷 채용정보 구인구직 게시판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는 아래에서 별도로 알아보고, 민간일자리부터 찾아봅니다. 공주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메뉴는 크게 구인 게시판과 워크넷 정보 게시판으로 구성됩니다.

구인 게시판은 채용담당자가 직접 채용공고를 올리는 곳이며, 워크넷 게시판은 고용노동부에 공식적으로 등록된 채용공고가 올라옵니다. 참고로 워크넷 정보는 "워크넷 바로가기"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공주시청 홈페이지 채용정보 확인하기

※ 공주 고용센터, 워크넷 홈페이지는 PC에서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주로 활용하신다면, 다른 취업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공주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고용센터 홈페이지

첫 번째, 공주시청 홈페이지 구인 게시판부터 살펴봅니다. 현재 기준으로 약 40건의 채용공고가 진행 중이며, 하루 약 1~2건 새롭게 등록됩니다. 별도의 검색조건을 설정할 수 없어 불편합니다.

공주시청 일자리 채용정보는 공주문화재단 음향감독, 지역자활센터 사회복지사, 페인트공장 생산직, 휴게소 판매직원, 옷가게 점원, 계룡대근무지원단 공무직,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등이 있습니다.

공주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채용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기재된 채용담당자 연락처로 이력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공주시청 구인구직 게시판을 통한 입사지원 시 구직등록 절차가 필요없습니다.

고용형태의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이란, 정규직 또는 무기계약직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기간의 정함이 있는 근로계약'의 경우 아르바이트 또는 인턴십, 대체인력을 의미합니다.

공주 고용센터 채용정보 일자리

두 번째, 공주 고용센터 채용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약 367건의 채용공고가 진행 중이며, 마감기한을 넘긴 채용공고는 자동삭제되오니 오늘 마감되는 곳부터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공주 일자리 구인정보는 심리상담사, 간호조무사, 생산직 근로자, 회계경리 사무직, 배달 대행 라이더, 요양보호사, 물리치료사, 용접원, 화물차량 운전원, 환경미화원, 경비원 등이 있습니다. 

공주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워크넷 입사지원 구직신청

이력서 지원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정보입니다. 지원할 기업의 사업분야, 직무내용, 필요역량, 인재상 등을 인터넷을 통해 충분히 조사 후 이력서를 작성하세요.

참고로 공주 고용센터(워크넷)를 통한 입사지원은 구직등록자만 가능합니다. 워크넷 구직등록은 고용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완료는 약 5일 정도 소요됩니다.

 

 공주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등록을 하지 않아도 즉시 입사지원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공주 구인구직 사이트 공주교차로 벼룩시장 알바천국 워크넷 잡코리아

공주시청 홈페이지와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함께 활용하셔야 더 많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공주교차로 구인구직, 잡코리아를 활용합니다.

먼저, 취업사이트 홈페이지 - 구인정보(채용정보) - 지역별 - 충남 - 공주시(이하 상세주소) 메뉴로 접속합니다. 모든 취업사이트의 메뉴명, 메뉴위치는 조금씩 다르지만, 사용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공주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본인만의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서 채용공고 상세검색을 설정합니다. 근무지, 업직종, 근무시간, 고용형태, 성별, 연령, 경력 등 원하는 채용조건을 선택하고 검색하세요.

공주 구인구직 채용정보공주 일자리 채용정보 구인공고

현재 공주 구인구직 정보는 건물 시설관리직, 패스트푸드점 직원, 식당 주방업무 알바, 인력사무소 청소인력, 홀서빙, 편의점 아르바이트, 재택 부업, 물류관리 근로자, 지게차 운전원, 기계설계직 등이 있습니다.

민간 취업사이트의 경우 번거롭게 구직등록을 하지 않아도 바로 입사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취업사이트가 제공하는 기업분석자료, 합격자소서를 활용해서 이력서를 더 견고하게 작성하세요.

 

 공주 공공근로,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공주시청과 정부에서 지급하는 구직자 정부지원금 정보를 확인하세요. 본인의 연령과 소득조건에 따라 취업지원금 한도와 금리가 달라집니다.

 

 

공주 공공근로 희망근로 지원사업 채용공고

공주시청 공공근로와 희망근로는 취업취약계층 생계안정을 위한 한시적 공공일자리입니다. 매년 4단계로 나눠 500명 이상의 참여자를 모집하며, 1회당 약 60일 근무합니다. 신청방법은 주소지 동사무소 내방신청입니다.

  • 공주 공공근로, 희망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공주시민 중 가구소득 기준중위소득 70%, 재산 3억원 이하인 실업자, 일용직 근로자 등
  • 공주 공공근로, 희망근로 근무조건 : 만 65세 미만(주 25시간), 만 65세 이상(주 15시간), 만 39세 이하(주 40시간), 희망근로 지원사업(1일 4시간), 임금은 최저시급 및 부대경비 5000원/일 지급.

공주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공주시청 홈페이지 - 고시공고 - 채용공고 게시판에서는 전체 공주시 공공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기간제 근로자(알바, 인턴, 대체인력)로서 고용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주 공공기관 채용공고는 가을철 산불감시원, 박찬호기념관 근로자, 임기제 공무원, 산림휴양마을 근로자, 나래원 대체인력, 맞춤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농촌진흥사업 근로자 등이 있습니다.

 

 공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

※ 공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연 1회만 모집합니다. 모집기간이 아닌 경우, 다른 취업사이트부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주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공주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는 만 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 수급자를 위한 일자리사업입니다. 일 3시간, 월 최대 30시간을 근무하고, 급여는 월 27만원을 수령합니다.

  •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스쿨존 안전지킴이, 은빛봉사단 등

공주 시니어클럽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도 만 65세 기초연금 수급자를 참여자로 모집하며, 월 최소 60~66시간을 근무합니다. 급여는 최저시급으로 계산되고 일 6시간 이상은 근무할 수 없습니다.

  •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노인돌봄서비스, 유치원 등하교지킴이, 급식조리사, 환경미화원, 보육교사 보조지원, 생활지도사 등

공주 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시장형 노인일자리는 만 60세 어르신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공익증진이 아닌 사업장 수익창출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직무 유경험자가 우대됩니다.

  •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청춘카페 마곡, 공주밤쌀빵, 소소한 공주이야기 여행, 수경재배 사업단, 알밤 사업단, 양초 사업단, 향토음식 사업단, 편의점 사업단 등

 

 맺으며

이번 글에서는 공주시청 홈페이지, 공주 고용센터, 워크넷,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한 구직방법과 공주시 희망근로, 공공근로, 아르바이트, 노인일자리, 공공기관,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지금과 같은 일자리 부족현상을 극복하려면, 남들보다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여러분만의 맞춤형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공주시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대전 일자리] - 대전시청 일자리 지원센터 취업정보 (공공근로, 여성, 중장년)

[세종 일자리] - 세종시 고용센터 일자리 채용정보 (알바, 공공기관, 복지지원)

[청양군 일자리] - 청양군청 일자리 채용공고 확인하기 (공공기관, 민간기업)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