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시청 일자리지원센터 및 취업사이트

이번 글에서는 대전 일자리지원센터, 고용센터, 대전시청 홈페이지, 대형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여 대전 공공근로, 민간기업 채용정보(여성, 중장년) 등 모든 대전시청 일자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를 이용하려면 구직신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따라서, 번거로운 절차없이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잡코리아, 대전교차로 등의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대전시청 일자리 지원센터 공공근로 구인구직 취업정보

대전시청은 지역일자리사업, 희망일자리사업, 공공근로, 대학생 아르바이트 등 신규 공공일자리를 2만개 이상 창출할 계획이라고 공지했습니다. 추가로 민간일자리까지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있는데요.

공공분야 및 민간분야 채용정보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다양한 구인구직 사이트를 적재적소에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대전시청 일자리 취업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전시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대전 일자리 정보인크루트, 알바몬, 벼룩시장, 잡코리아, 일자리센터에서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단, 일자리센터는 PC 접속을 권장드립니다.

 

대전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대전 일자리지원센터는 구직자들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설립되었으며, 취업알선과 상담지원, 채용행사 개최 등의 업무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므로 되도록 PC에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중간에 위치한 일자리 검색조건들을 하나씩 설정해주세요.

대전 일자리지원센터 구직신청 취업알선 방법

일자리 정보를 찾아보기에 앞서 구직신청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구직자(취준생) 분들은 대전 일자리지원센터로 방문하시어 구직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워크넷에서 구직등록을 하시면, 약 2~5일 정도의 심사기간이 소요됩니다. 온라인 구직등록까지 모두 완료되면 일자리센터를 활용한 구직활동과 취업알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전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대전 일자리지원센터는 채용정보 제공과 함께 구직자 상담, 이력서 첨삭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취업지원서비스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대전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검색설정

채용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검색하기 위해서 상세검색 항목을 설정합니다. 지역, 직종, 경력, 고용형태, 우대사항 등 10여개의 항목들이 있는데요.

특히 우대사항에서는 여성, 청년, 중장년 등 계층별 일자리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연령과 성별에 적합한 일자리만 검색되도록 조건들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대전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여성 중장년 노인 일자리대전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일자리 취업정보

대전시청 일자리는 현재 중소기업 사무원, 영업사원, 경비원, 홈페이지 관리원, 병동 간호조무사, 비닐하우스 시공관리원, 건설현장 근로자, 요양보호사, 조리원, 아파트 관리소장, 기계 조작원, 배송기사 등이 있습니다.

대전시 전역에는 2,210건의 채용공고가 등록되어 있으며, "마감일순"으로 정렬 후 오늘마감 채용공고부터 지원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한 군데라도 더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대전 일자리지원센터 입사지원 절차 및 방법

채용공고에 기재된 상세 구인내용은 모두 읽어보시고, 기업정보는 인터넷이나 취업사이트에서 별도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기업이 진행하는 사업분야와 전망, 요구되는 역량을 위주로 찾아보세요.

지원을 하시려면, 하단의 워크넷 입사지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구직신청 및 취업알선 절차가 필요합니다. 구직신청이 완료되지 않았다면,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대전 일자리지원센터 교육훈련 자격증 교육 정보

추가적으로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경비원 등 일부 직종들은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해당 직무에 관심은 있으나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하신 분들은 관련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훈련 정보는 모집요강 항목 - 모집직종 - 훈련정보 or 자격정보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자신에게 꼭 필요한 교육만 찾아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대전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하기 (빠른 취업)

교차로, 알바천국, 원티드 등의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는 빠른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자리센터 대비 많은 일자리 정보가 있습니다.

 

대전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본문에서는 대전벼룩시장 구인구직, 인크루트 두 곳을 활용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도 많으며, 사용방법은 거의 같으므로 어느 곳을 이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먼저, 대전시청 일자리를 찾기 위하여 홈페이지 - 채용정보(일자리정보) - 지역별 - 대전 메뉴를 찾아 접속합니다. 대전에는 동구, 서구, 중구, 대덕구, 유성구가 있으니 상세지역까지 설정하시면 좋습니다.

대전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활용방법

그리고 대전 일자리지원센터와 마찬가지로 직무와 상세검색(우대조건, 복리후생, 기업분류, 고용형태 등) 조건들을 선택합니다. 특정 회사나 직무를 지원하실 분들은 검색기능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대전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대전시청 일자리 취업정보는 화물차량 운전기사, 반도체 생산직, 플래너, 마케터, 디자이너, 인바운드 상담사, 방문AS관리원, 건설인력, 용접원, 사무행정보조, 편의점 알바, 사회복지사 등이 있습니다.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신청과 취업알선 과정이 없기 때문에 즉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대전 일자리지원센터 대비 조금 더 빠르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대전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취업정보

※ 공공근로나 공공일자리는 기간제 계약직으로써 채용됩니다. 따라서, 보다 안정적인 취업을 위하여 민간일자리도 함께 찾아보셔야 합니다.

 

대전 공공근로 사업 채용공고 지원자격대전시청 홈페이지 공공근로 사업 채용정보

대전시청 홈페이지에서는 대전 공공일자리(공공근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대전 공공근로 사업은 주로 한밭수목원에서 수목관리, 꽃묘생산, 제초 및 환경정비 업무를 맡습니다.

  • 대전 공공근로 신청방법 : 대전광역시 한밭수목원 사무실 (재산 2억 이하,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자에 한함)
  • 대전 공공근로 내용 : 상, 하반기 2회 실시. 일일 8시간(08:00~17:00) & 최저시급으로 계산.

대전 공공일자리 대전시청 산하기관 채용정보

그리고 대전 공공일자리는 대전시청 홈페이지 - 행정정보 - 시험정보 - 타기관 채용정보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공공일자리는 시 산하기관과 타기관으로 구분됩니다.

대전시청 산하기관 공공일자리는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사회서비스원, 복지공장 근로사업장,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 교육진흥원, 대전테크노파크 등에서 기간제 근로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대전 공공일자리 대전시청 타기관 취업정보

대전 공공일자리 타기관 채용공고는 광주광역시 남구 감사담당관, 복합도시건설청 공무원, 군산대학교 노무담당자, 관세청 세원심사과장, 충남 지방전문경력관, 민원정보 분석과장 등이 있습니다.

또한, 대전형 희망일자리사업은 생활방역, 소상공인 지원, 문화예술 환경개선 등 10개 분야에서 진행되는 공공일자리 사업입니다. 희망일자리에 대한 상세정보는 대전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세요.

 

 맺음말 & 관련 글 더보기

지금까지 대전 일자리지원센터, 대전시청 홈페이지, 대형 취업사이트에 존재하는 대전 공공근로, 공공기관 일자리, 민간기업 취업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구직활동 과정에서 문의사항이나 어려운 점이 생기면 대전시청 일자리 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또한, 구직자를 위한 근로자 정부지원금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전 일자리지원센터

 

▼ 더 많은 일자리 정보가 필요하다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