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종시 고용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본문에서는 세종 고용복지센터, 세종시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대형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세종시 공공근로, 알바, 공공기관 채용정보, 일반기업 일자리를 모두 찾아봅니다.

참고로 고용센터를 이용하려면, 워크넷 구직신청과 심사절차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지금 즉시 일자리를 찾고 싶으신 분들은 잡코리아, 원티드 같은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세종시청은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사업을 확대하고자 수백 억원의 예산을 확충했는데요. 공공일자리 지원사업은 희망근로, 공공근로, 청년주도형일자리, 여성 및 노인일자리사업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기업에 대한 고용지원금을 지원하여 민간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는데요. 세종시 일자리 정보를 모두 다 받아 보시려면, 다양한 구인구직 사이트의 활용방법을 미리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세종시 고용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실시간 세종시 채용정보인크루트, 세종교차로, 알바천국, 고용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용센터는 PC에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세종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채용정보와 함께 구직자 통합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 전담기관입니다. 채용정보는 홈페이지에서 공지되며, 다른 취업지원 서비스는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세종시 일자리지원센터와 고용센터의 채용정보는 동일하므로 어느 홈페이지를 이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먼저, 일자리 정보 확인을 위하여 "정보마당 - 채용정보" 메뉴로 이동하세요.

그런데 고용센터에 등록된 채용공고가 수백 건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일자리 목록만 표시되도록 검색조건을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직종은 최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 분류를 찾기 힘들다면 키워드 검색을 이용하세요. 이외의 경력 및 학력, 일용직 구분까지 적절히 선택하신 후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모집중인 세종시 일자리는 간호조무사 대체인력, 요양보호사, 양돈장 인력, 운전기사, 자재구매 사무보조, 아동센터 생활복지사(사회복지사), 중소기업 경리사무원, 보조교사, 부품 생산직, 조리사 등이 있습니다.

채용공고는 총 637건, 하루 평균 15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올라오는데요. 마감일이 가까운 채용공고부터 정렬하시어 역순으로 확인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취업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어필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기재된 사업분야, 생산제품, 업무내용을 찾아 읽어 보시고, 별도의 취업사이트를 통해 추가적인 정보도 얻어보세요.

한편, 세종시 고용센터에서 입사지원을 하려면 워크넷 구직신청부터 완료해야 합니다. 워크넷 구직신청은 워크넷(Worknet)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격심사는 약 5일 이내로 소요됩니다.

 

 세종시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빠른 취업)

잡코리아, 알바천국, 벼룩시장 등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별도의 구직신청을 하지 않고 빠른 취업이 가능합니다. 구직활동이 급하신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이 글에서는 사람인, 알바천국 두 곳을 이용하여 세종시 채용정보를 찾아봅니다. 만약 여러분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더라도 사용방법은 비슷하니 아래 과정만 참고하시면 됩니다.

먼저, 채용정보 - 지역별 - 세종 게시판으로 접속해 세종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하세요. 미리 생각해둔 희망조건이 있는 분들은 직종별, 기간별, 기업별 메뉴를 이용하시면 더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세종 고용복지센터와 마찬가지로 연령, 성별, 자격증, 직종, 우대조건 등 다양한 채용정보 검색조건을 설정합니다. 단, 너무 많은 조건을 선택하면 검색결과가 없거나 적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세종시청 일자리 구인정보는 입원실 야간당직자, 방역업무 직원, 방문교사, 배달대행기사, 재택 알바, 물류센터 및 편의점 알바, 이마트 점원, 건축현장 보조직원, 전화상담사, 사회복지사, 단순 생산직 등이 있습니다.

대형 취업사이트는 구직신청 및 심사절차와 같은 번거로운 과정이 없습니다. 따라서, 기준에 부합하는 구인업체가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이력서를 제출해보세요. 이력서는 온라인, 전화, 방문 등으로 제출합니다.

 

 세종시 공공기관 채용, 공공근로, 일자리사업

※ 공공일자리 및 공공기관 채용공고는 주로 인턴십, 계약직 일자리입니다. 안정적인 취업을 위하여 민간일자리도 함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세종시청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 일자리찾기 - 세종시 채용공고 게시판에서는 공공기관 채용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용공고는 세종시 공공기관과 이전 공공기관으로 구분됩니다.

세종시 공공기관 채용공고는 보병사단 공무직, 장애인단체연합회, 민간조리원, 간병방문지원서비스, 면사무소 문화재생사업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계약직,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청년인턴 등을 모집중입니다.

세종시 공공근로는 상반기(3~6월)와 하반기(7~10월)에 각각 시행되는 저소득층을 위한 한시적 일자리 지원사업입니다. 참여신청은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고 지원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세종시 공공근로 지원자격 :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및 가구재산 2억원 이하인 자. (미취업자 또는 실업자에 한함)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도 상, 하반기 각 4개월씩 진행되는 일자리 지원사업인데요. 지원자격과 신청방법은 공공근로와 동일합니다.

공공근로와 지역공동체일자리는 모두 최저시급으로 급여를 책정하고 간식비 1일 5,000원을 별도로 지급합니다. 또한, 65세 이하인 근로자와 65세 이상인 근로자는 근무시간에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세종 고용복지센터 국비지원, 실업급여 신청하기

내가 받을 수 있는 구직자를 위한 정부지원금을 확인하세요. 실업급여 외에도 국비지원, 구직촉진수당, 일자리 안심공제 등이 있습니다. 

 

세종 고용센터가 하는 일은 내일배움카드제, 이력서 및 면접질문 첨삭, 실업급여 신청,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직업상담, 고용동향 정보제공 등이 있습니다.

먼저,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할 때는 비교적 저렴한 국비지원 교육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수강하시면 훈련비의 일부를 국가가 부담합니다.

세종시의 국비지원 교육과정은 제과기능사, 화훼장식 연출과정,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바리스타, 목수 양성과정, 컴퓨터 활용능력 과정 등이 있습니다.

현재 고용시장 트렌드는 실전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실무역량입니다. 따라서, 취업할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 또는 실무교육을 이수한다면 취업시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실업급여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는 실직이 발생한 일로부터 365일 이내에 신청하셔야 하며, 비자발적인 사유로 퇴사한 경우에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전 직장에 이직확인서 제출요청
  • 실업신고(구직신청, 수급자격 인정신청)
  • 취업상담 및 교육과정 이수
  • 실업급여 수급자격 결정 후 자격조건에 해당하는 실업급여 지급

 

 맺으며 & 추가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세종시 고용센터, 시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과 세종시 알바, 공공근로, 일반기업 채용정보, 공기업 일자리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지속적인 경기악화 상황 속에서 세종시청이 고용률 향상에 힘쓰고 있지만, 아직 일자리 개수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여러분들도 더 늦기 전에 자신만의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세종 고용복지센터

 

▼ 나에게 맞는 일자리 더보기

[청주 여성일자리 - 청주 여성인력개발센터 구인구직 총정리 (일자리, 교육과정)

[대전시청 일자리] - 대전시청 일자리 지원센터 취업정보 (공공근로, 여성, 중장년)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