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주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및 구인구직 사이트

여주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일자리 채용공고 고용복지센터 노인일자리 시니어클럽 알바 공공근로

이번 글에서는 여주시청 홈페이지, 여주 고용복지센터, 워크넷(일자리센터), 대형 취업사이트를 활용해서 여주 일자리(공공근로, 일자리사업, 노인일자리, 알바,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찾아봅니다.

참고로 고용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취업하려면, 구직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따라서, 빠른 취업이 필요한 분들은 여주교차로, 잡코리아, 알바천국 등의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여주시청 일자리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여주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여주시청 일자리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알바몬,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소

여주시청 홈페이지는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구직자를 위한 민간일자리 채용정보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공공일자리도 제공합니다.

각 일자리 분야에 따라서 사용메뉴와 구직절차가 다르며, 원활한 구직을 위하여 구직절차를 미리 숙지하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문에서는 민간일자리와 공공일자리를 구분하여 설명합니다.

여주 일자리센터 워크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먼저, 여주 일자리센터는 여주시청과 고용노동부 워크넷이 연계하여 운영되는 취업사이트입니다. 일자리센터와 여주 고용복지센터의 채용정보는 똑같아서 한 곳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주시청 일자리센터 접속 후 좌측 상단 "채용정보 - 채용정보 검색" 또는 우측 하단 "우리지역 채용정보 - 더보기" 메뉴를 통해 여주 일자리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주 고용복지센터 (워크넷) 채용정보 확인하기

※ 고용복지센터(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모바일을 주로 이용하신다면,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여주 고용복지센터 워크넷 채용정보 검색설정

여주 고용복지센터는 총 26가지 채용정보 검색조건을 제공합니다. 희망하는 직종과 근무지는 최대 5개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키워드 검색을 이용하시면 더 빠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정규직을 찾으시는 분들은 고용형태를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 계약직은 기간의 정함이 있는 근로계약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희망사항에 따라 설정하세요.

여주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정보

현재 여주 일자리 구인공고는 영업지원, 재가요양보호사, 현장공무직, 골프장 시설관리원, 제조공장 생산직, 안전관리사, 간호조무사, 환경미화원, 경비원, 사회복지사, 회계경리직원, 배송사원 등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620건의 구인공고가 진행 중이고, 하루 약 35건 정도 등록됩니다. 모집마감일이 경과된 게시글은 사라지므로 오늘 마감되는 곳부터 순서대로 지원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여주 고용복지센터 채용정보 확인방법

채용공고의 핵심은 지원할 기업에 대한 정보조사입니다. 여주 일자리센터는 기업정보를 자세히 제공하진 않기 때문에 스스로 인터넷을 통해 조사하셔야 합니다.

구인기업에 대한 사업전망, 직무역량, 핵심가치를 조사하고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이력서를 작성하세요. 특징이 없는 이력서에 비해 합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주 고용센터 입사지원 구직신청 워크넷 구직등록

이력서를 제출하는 방법은 크게 현장방문, 전화, 문자, 팩스, 워크넷(온라인) 접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출서류는 대부분 자유양식이지만, 일부 기업은 자사양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여주 고용복지센터를 통한 이력서 접수는 구직등록 후 가능합니다. 구직등록은 고용센터로 내방하거나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약 4~5일 소요된다고 합니다.

 

 여주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민간 취업사이트는 별도의 구직절차 없이 바로 입사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라도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여주 구인구직 사이트 여주교차로 벼룩시장 알바천국 잡코리아

본문에서는 잡코리아, 알바천국을 활용해서 여주 일자리를 추가로 찾아봅니다.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사용하셔도 구직방법은 거의 동일하므로 아래 과정을 잘 숙지하세요.

일단, 구인구직 사이트(또는 앱) - 채용정보 - 지역별 - 경기 - 여주시 메뉴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외에도 직무별, 산업별, 기업분류별, 고용형태별, 기간별 메뉴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여주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채용공고 상세검색은 고용센터와 동일하지만, 보다 많은 검색조건을 제공합니다. 특히 우대조건의 성별과 연령은 꼭 선택하시어 여주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청년일자리를 보다 쉽게 찾아 보세요. 

여주 구인구직 채용정보여주 일자리 취업정보

실시간 여주 일자리는 발전소 정비관리자, 프론트 예약담당자, 코디네이터, 제과제빵사, 배달기사 라이더, 영업판매사원, 매장 알바, 음식점 주방보조, 카페 아르바이트, 재택 부업, 대기업 공채 등이 있습니다.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의 장점은 복잡한 구직절차가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마음에 드는 구인업체가 있다면, 즉시 이력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여주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여주시청과 정부에서 지급하는 구직자 정부지원금을 확인하세요. 본인의 연령과 소득조건에 따라 지급되는 지원금 한도와 금리가 달라집니다.

 

여주시청 공공근로 채용공고

여주시청 공공근로 참여자 모집공고는 연 3회 공지됩니다. 지역사회 고용안정화와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공공일자리이며, 1회당 약 90일 근무합니다. 모집기간 중 근처 주민센터를 통해 참여신청합니다.

  • 여주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75세 미만 여주시민 중 재산 2억원 미만, 중위소득 85% 이하인 구직자
  • 여주 공공근로 근로조건 : 만 65세 미만(주 25시간), 만 65세 이상(주 15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함. 시급은 약 9,800원으로 책정되며, 주월차수당은 별도로 지급됩니다.

여주시청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여주시청 홈페이지 -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채용"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여주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를 모두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공공일자리는 주로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하니 유의하세요.

현재 여주 공공일자리는 경기행복마을관리소 근로자, 읍면동 환경주무관, 평생교육과 근로자, 생활방역사업단, 상담복지센터 공무직, 농촌체험휴양마을 관리자, 농업기술센터 근로자 등을 채용 중입니다.

 

 여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

※ 여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채용공고는 연 1회만 공지됩니다. 만약 모집기간을 놓치셨다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먼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여주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여주 시니어클럽 공익형 노인일자리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일자리사업입니다.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참여대상으로 하며, 월 30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합니다.

  •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남한강변지킴이, 은빛공원가꾸기, 우리마을가꾸기, 치매서포터즈 등

여주 시니어클럽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는 어르신들의 경륜과 활동역량을 활용하여 취약계층을 돕는 일자리사업입니다. 취지는 공익형과 비슷하며, 만 65세 이상(일부는 만 60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복지시설도우미 보육사업단, 아동사업단, 노인사업단, 사회복지시설 환경정비사업, 경로식당 급시지원, 시니어 안전모니터링, 책나눔 사업단 등

여주 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마지막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은 공동사업장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일자리입니다. 만 60세 이상 직무특성 적합자를 우선으로 모집하며, 사업장에 따라 근로조건은 상이합니다.

  •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참기름사업단, 말칼달캉사업단, 맛뚜루식당사업단, 여담카페사업단, 카페바라사업단 등

 

 맺으며

이번 글에서는 여주시청 홈페이지, 여주 일자리센터, 고용복지센터,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과 여주 공공근로, 알바, 인턴, 노인일자리, 공공일자리,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취업률은 저조한 실정인데요. 빠른 취업의 지름길은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동시에 활용하는 것입니다. 여주시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정보 보기

[양평군 일자리] - 양평군청 일자리 센터 채용정보 (공공근로, 알바, 지원금)

[이천시 일자리] - 이천시청 일자리 공공기관, 민간기업 채용정보 모음

[원주시 일자리] - 원주시청 구인구직 최신구인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