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릉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취업사이트 모음

본 글에서는 강릉 여성인력개발센터, 새로일하기센터, 민간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강릉시 여성일자리 채용정보국비지원 교육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참고로 여성인력개발센터가 보유한 채용정보는 매우 적습니다. 따라서, 취업이 필요한 여성분들은 잡코리아, 원티드, 교차로 같은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취업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디>


강릉시청은 육아, 임신, 기타 사유로 경력이 단절되거나 높은 취업의 문턱에 부딪혀 좌절한 여성들을 위해 강릉 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센터에서는 민간기업과 구직자의 취업알선을 실시하고, 채용정보도 주기적으로 제공하는데요. 게다가 취업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도 개설하여 많은 분들이 수강하고 계십니다.

 

▼ 강릉시청 일자리센터 및 공공근로 확인하기

 

강릉시청 일자리 지원센터 구인정보 (고용센터, 공공근로, 민간취업)

 강릉시청 일자리지원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이번 글에서는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강릉 고용센터, 강릉시청 홈페이지, 대형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강릉시 공공근로, 일자리사업, 알바, 민

junoyo.tistory.com

 

 강릉시청 여성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디>

실시간 강릉시 일자리 정보원티드, 강릉벼룩시장, 잡코리아, 워크넷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일자리만 검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강릉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라고도 불리며, 강릉대로 317에 위치합니다. 교육 프로그램과 채용정보는 센터에 직접 내방할 필요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데요.

참고로 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는 모바일이 아닌 PC로 접속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강릉시 여성일자리 확인을 위하여 홈페이지 - 취업지원 - 채용정보 게시판으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채용정보 게시판에는 총 4건의 구인공고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마감된 채용공고는 내려간다 하더라도 너무 적은 개수인데요. 그래도 가끔 구인공고가 등록되니 사용법은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강릉시 여성일자리 구인공고는 어촌공사 강릉지사 설문조사원, 음식점 조리사 계약직, 식품공장 포장 단순노무직, 요양시설 요양보호사 및 사회복지사 등이 있습니다.

채용공고를 확인할 때는 기업이 요구하는 지원자격부터 확인하셔야 합니다. 학력, 자격증, 연령, 전공 등 모집내용을 확인하세요. 또한, 고용형태가 정규직인지 계약직인지 체크합니다.

구인업체에 지원하기 전, 되도록 해당 기업정보를 조사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업분야, 미래전망, 연봉 등 기업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여성인력개발센터 담당자, 취업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방법은 제출서류를 접수마감일까지 정해진 방법대로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보통 접수방법은 내방, 이메일, 전화로 진행됩니다.

다만, 접수에 필요한 회사정보가 가려져 있으므로 강릉 여성인력개발센터에 구직요청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바로 회사로 지원할 수는 없으며, 취업알선으로 인해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대형 강릉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

<디>

구인구직 사이트는 별도의 구직절차가 없어 빠른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여성인력센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여성일자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강릉벼룩시장 등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으며, 이 글에서는 알바천국과 강릉교차로 구인구직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일자리를 찾아봅니다.

일자리 정보는 홈페이지 - 구인정보(채용정보) - 지역별 - 강원 - 강릉시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한편, 근무지가 꼭 강릉시일 필요가 없는 분들은 주부일자리 메뉴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백 여개의 채용정보 중 강릉 여성일자리만 찾으려면, 별도의 검색설정이 필요합니다. 우선, 여러분이 희망하는 업직종, 고용형태, 근무시간, 경력 등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성별은 여자 + 무관포함, 연령은 본인의 만 나이를 입력합니다. 일부 취업사이트는 우대조건에서 여성 항목을 선택해야 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강릉시 여성일자리 채용공고는 음식점 주방일, 홀서빙, 고객샌테 전화상담원,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헤어디자이너, 영상광고차량 운전기사, 포장검사원, 호텔 청소원, IT회사 경력직, 베이비시터 등이 있습니다.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에는 강릉 여성인력개발센터에 비해 훨씬 많은 채용정보가 있으며, 취업알선으로 인한 대기시간도 없는데요. 따라서, 구직활동은 취업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강릉 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프로그램, 국비지원 교육

<디>?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및 전문직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을 수강해보세요. 국비지원을 받으면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프로그램은 정보화과정, 국비과정, 일반공예과정, 내일배움카드제 프로그램으로 구분됩니다. 수강신청 방법은 전화, 방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현재 진행중인 교육과정은 타로 스토리텔링, 워킹맘 자녀교육, 코딩교육지도사, 사무IT프로그램 실무과정, 경매상담사, 홈베이킹 과정, 아트클래스, 미술심리상담사 등이 있습니다.

수강료는 국비지원이 되느냐 안되느냐를 중점적으로 확인하시면 되며, 수강료 외에도 재료 및 교재가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추가비용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디>

다만, 여성인력개발센터의 교육과정은 주로 취미와 창업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간호, 복지, 보육 등 여성에게 인기가 많은 전문직 자격증 교육은 별도의 국비지원 교육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워크넷 훈련정보 홈페이지 또는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국비지원 교육을 추가로 찾을 수 있는데요. 지역 선택은 강릉시, 훈련유형은 국민내일배움카드(일반)으로 설정 후 검색합니다.

참고로 국비지원 교육 혜택을 받으시려면, 고용센터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부터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교육과정은 구직자 과정과 근로자 과정으로 나뉩니다.

현재 강릉시 국비지원 교육은 섬유공예 제작자 양성과정, 요양보호사, 미용 실무과정, 사회복지사, 화훼장식기능사, 조리기능사, 디지털 영상편집 등 총 26개 과정이 존재합니다.

교육 커리큘럼과 수강생 평균 연령대, 연계된 일자리 정보 등 내용을 종합적으로 검토 후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국비지원 훈련비는 우측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맺음말 & 일자리 정보 더보기

지금까지 강릉 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과 강릉시 여성일자리 채용정보 및 국비지원 교육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구직자가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금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실업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지원금 등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을 확인해보세요. 강릉 여성인력개발센터

<디>

 

▼ 관련 채용정보 더보기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일자리] - 단디헬퍼 구인구직 채용정보

[주변지역 일자리] - 속초시청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 취업 사이트 모음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