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 취업 사이트 모음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현재 많은 기업 및 자영업자들이 경기 침체를 이유로 채용을 취소하거나, 기존 인원에 대해 권고사직까지 감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일자리 수도 이전에 비해 상당수 줄어들었습니다.

일자리 찾기가 힘들어진 만큼, 우리는 최대한 여러가지 속초시 취업 사이트를 통해 보다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어서 경쟁력을 갖춰야합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 속초시청 홈페이지와 워크넷, 알바천국, 잡코리아 등이 있는데요.

속초시청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속초시청 구인구직 게시판 바로가기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먼저 속초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포탈 사이트 검색창에서 '속초시청'이라고 검색한 후 위와 같은 홈페이지를 찾아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현재 검색이 힘들텐데요. 검색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이 글 가장 아래쪽에 남겨둔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서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속초시청 홈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상단의 '분야별정보' 메뉴를 찾아 클릭 후 왼쪽 하단의 '주민복지'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일자리 게시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주민복지 메뉴 중 '구인구직정보' 게시판을 찾으셨다면, 위와 같이 크게 속초시 공공일자리와 구인구직 정보 메뉴로 나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지자체 등)에 취직하고자 하는 분들은 속초시 공공일자리정보를 확인하시고, 나머지 민간기업 정보는 우측 '구인구직정보'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구직신청방법은 추후 별도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구하는 곳

더 많은 실시간 속초시청 일자리 정보워크넷 / 알바천국 / 알바몬 / 잡코리아 / 사람인 / 인크루트 / 속초교차로 구인구직 등의 대형 취업 사이트를 이용하면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최신 채용정보에는 톨게이트 정산원, 바리스타 모집공고,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모집, 리테일(마트) 지사장 및 직원, 배달 대행 기사, 심리상담사, 간호조무사, 시설관리사, 재택 인터넷강사, 요식업 일자리 등이 있습니다.

이 곳 일자리들은 각 기업과 개인 자영업자가 직접 올리는 채용공고와 일자리경제과의 취업알선 정보가 동시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희망하는 업직종 일자리만 찾기 위해서는 검색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빠릅니다.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지원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마음에 드는 직장이 있다면, 채용공고 제목을 클릭하여 위와 같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구인업체정보 부터 채용상세정보(직무내용, 임금, 근무시간, 지원자격)과 지원시 필요서류, 모집기간 등을 모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접수방법은 아래에 기재된 연락처로 문자, 전화 또는 이메일을 사용하여 지원합니다.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 공공일자리 채용정보에는 가을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참여자 모집, 종사채취단 모집, 재활용품 품질개선 지원사업 인력 등이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민간기업 채용공고와는 다르게 첨부파일이 있으며, 해당 파일에 좀 더 자세한 모집요강과 지정된 이력서 양식이 첨부되어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대부분은 기간제근로자(계약직) 형태로 모집 중이니 참고하세요.

 

 속초시청 구인구직 취업 사이트 더보기

※ 속초시청 일자리 게시판에는 일주일에 평균 5개의 일자리 밖에 올라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워크넷, 알바천국, 알바몬, 잡코리아 등의 취업 사이트를 추가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국내에는 정말 다양한 취업 사이트와 구인구직 어플(앱), 취업 알선 업체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채용박람회와 속초교차로 신문 같은 매체를 통해 숨어있는 일자리 정보까지 모두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사이트 중 대표적인 워크넷 속초, 알바천국 속초 사이트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또한, 모바일 사용량이 더 많은 시대인 만큼 각 취업 사이트의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는 것이 더욱 효율적입니다.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로는 현재 단순 생산직, 포장직 직원, 건설현장 근로자, 지게차 운전원, 택배기사, 마트 직원, 생산기술팀 사원, 사무직, 케이블카 단기 아르바이트, 재택 알바, 가두리 양식장 선원, 주방직원 등이 있습니다.

일자리를 검색하실 때에는 원하는 직무, 경력이나 학력 조건, 본인의 연령 등의 조건을 상세히 설정할수록 맞춤형 일자리가 검색됩니다. 대표적으로 30대 이상 중장년, 노인일자리, 여성 일자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자리 찾는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다 보면, 너무 많은 회사가 있어서 정말 그 회사가 좋은 곳인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지원하기 전에 그 회사에 대한 사전조사를 꼭 하셔야만 하는데요.

알바천국 앱, 잡코리아 앱을 다운로드 받아 '커뮤니티' 게시판을 활용하시면, 취직한 사람들의 기업 후기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또는, 잡플래닛, 원티드, 캐치와 같은 기업 후기 전문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이제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채용정보에는 우측에 기업정보가 간략히 나오지만, 이 정보들은 별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바로 위에서 설명해드린 사이트들을 통해 별도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격부터 복리후생 정보까지 간단하게 기재되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내려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 입사지원 불가능의 경우 구인업체에서 워크넷 지원은 받지 않는다는 뜻이므로 별도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모집요강에는 직무내용, 경력과 학력, 고용형태, 모집인원 수, 근무지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이 때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특수차량 운전직 등은 관련 자격증이 필수이므로 자격증 취득 후에 지원 가능합니다.

근무조건에는 임금조건과 근무시간, 사회보험과 퇴직금 여부를 체크하시고, 전형방법에 나온 접수방법에 따라 제출서류 준비물을 구비하시면 됩니다. 이 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양식은 인터넷에서 무료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세요.

 

 속초시 자격증 및 전문기술 교육 확인하기

취직할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 기술교육 수료취업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알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과정을 찾으실 때에는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및 국비지원 교육 대상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과 워크넷(Worknet)에서는 구직자 또는 이직자를 위한 훈련과정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현재 무직인 경우 구직자 훈련과정을 선택하시고, 재직 중인 경우는 근로자 훈련과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검색시 훈련유형을 국민 내일배움카드 교육으로 선택하시면, 국비지원을 통해 교육비를 절감 받을 수 있는 교육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원의 위치(훈련지역)은 강원도로 선택하신 후 검색하세요.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교육과정은 수십 가지가 있으며, 헤어샵 실무과정, 요양보호사 자격증, 간호조무사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OA사무 자격증), 조리기능사, 바리스타, 전산세무, 지게차 운전 등이 있습니다.

이런 자격증을 토대로 스스로 개인사업을 하실 수도 있으며, 자격증 취득이 필수인 직장 혹은 가산점 대상인 직장까지도 폭 넓게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서 교육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취업 전략입니다.


오늘은 속초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및 취업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앞서 여러번 설명드렸듯이 최대한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셔야만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력서 작성 후 자소서 첨삭 전문 업체를 이용하여 교정을 받아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자기소개서가 취업의 첫 문턱인 만큼, 가독성이 좋고 전문성이 드러나는 자소서로 만들어 보세요. 속초시청 홈페이지

[주변지역 일자리] - 양양군청 구인구직 채용정보

[주변지역 일자리] - 인제군청 구인구직 바로가기

[주변지역 일자리] - 양구군청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공고 모음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취업정보] - 단디헬퍼 구인구직 최신채용정보

[부동산업 관련 일자리] - 상가114구인구직 최신구인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