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릉시청 일자리지원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강릉시청 일자리 지원센터 고용센터 홈페이지 취업 구인구직 채용정보

이번 글에서는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강릉 고용센터, 강릉시청 홈페이지, 대형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강릉시 공공근로, 일자리사업, 알바,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모두 찾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직신청과 심사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따라서, 번거로운 절차 없이 빠른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은 알바천국, 잡코리아 같은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먼저, 강릉시청 일자리 구인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릉시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강릉 일자리 정보강릉교차로, 잡코리아, 원티드,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PC 이용을 권장합니다.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는 구직자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구인업체와의 취업알선도 담당하는 고용복지기관입니다. 그리고 채용박람회, 맞춤형 취업상담, 이력서 및 면접 첨삭 등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강릉 고용센터와 일자리센터의 채용정보는 동일하므로 둘 중 한 사이트만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두 홈페이지 모두 PC에서만 정상적으로 접속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구직신청 이용방법

일자리 정보를 알아보기에 앞서 구직절차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강릉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고 이력서 등록까지 완료해야만 구직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력서를 등록하려면 워크넷(Work-NET) 구직신청도 필요하며, 신청 후 심사완료까지 약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모든 신청 및 심사가 완료돼야만 일자리센터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일자리지원센터 이용시 구직신청과 취업알선 과정에서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채용공고 검색설정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 우리지역 채용정보 - 더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구인정보 검색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추가조건까지 총 26개의 선택항목으로 구성됩니다.

간단하게 직종, 지역(강원 강릉시 외 중복선택 가능), 고용형태, 희망임금, 경력여부, 우대조건(고령자, 취업취약계층 등) 정도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에게 맞게 적절히 선택하세요.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일자리 구인정보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알바 민간일자리

강릉시청 일자리 구인공고는 의약품 배송사원, 조리실무사, 간호사(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공장 생산직, 복지센터 사회복지사, 청소업체 사원, 이마트 시설관리, 물류배송 운전원, 영업직 등이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전체 418건의 채용공고가 검색되는데요. 채용공고 정렬을 마감일순(오늘~)으로 변경하신 후 마감일이 촉박한 순서대로 지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 상세내용

취직할 확률을 높이려면, 지원할 기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중요합니다. 즉, 채용공고에 기재된 정보 외에도 기업에 대한 추가적인 사전조사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구인기업의 인재상과 사업구조 및 전망, 근무 분위기, 연봉 실수령액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정보들은 기업 공식 홈페이지와 취업사이트 커뮤니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지원방법 워크넷 구직신청 방법

그 다음은 기업에 지원하기 위한 전형방법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강릉시청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입사지원하려면 구직신청부터 완료하셔야 합니다.

구직신청 및 등록까지 완료되었다면, 기업이 제시한 접수방법에 따라 지원하시면 되는데요. 주로 워크넷 입사지원(온라인), 전화, 이메일, 팩스 등으로 지원합니다. 이력서 양식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강릉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하기 (빠른 취업)

인크루트, 벼룩시장, 알바천국 같은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는 번거로운 구직절차가 없습니다. 빠르고 편리한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강릉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잡코리아 강릉교차로 벼룩시장 사람인 인크루트

강릉 일자리지원센터도 좋은 취업사이트지만, 채용정보가 다소 부족하고 모바일에선 사용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구직자들이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를 추가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잡코리아, 강릉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했습니다. 먼저, 강릉시 취업정보는 홈페이지 - 채용정보(구인구직홈) - 지역별 - 강원 - 강릉시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릉 취업사이트 검색설정 방법

채용정보 검색은 동일하게 근무지(강원도 강릉시), 업직종, 고용형태, 성별, 연령 등을 선택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일자리센터와 다른 점은 성별과 연령도 선택할 수 있어서 더 효율적이라는 점입니다.

강릉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공고 일자리강릉 구인구직 사이트 일자리 구인정보

현재 강릉시청 일자리는 세무사 사무실 경리사원, 경비원, 주유소 직원, 프런트 및 청소직, 요식업 주방업무, 배송기사, 사회복지사, 휴게소 조리사원, 어린이집 동화구연, 피아노 강사, 편의점 알바 등이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는 구직신청이나 취업알선 과정이 없기 때문에 바로 지원하시면 되는데요. 주로 온라인 지원, 전화 후 방문, 문자 등으로 지원합니다. 이력서 양식은 각 사이트가 제공합니다.

 

 강릉시청 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 공공일자리

※ 강릉시 공공일자리는 모두 한시적 일자리로써 최대 1년 계약직입니다. 계약만료 후 재취업을 위해 민간일자리 구직활동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강릉시청 공공근로 지원사업 홈페이지 채용공고

강릉시청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일자리/청년/산업 - 일자리/취업정보 - 구인정보 게시판에서는 일반기업과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릉 공공근로 지원사업은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자 중 저소득층에게 4개월(120일) 단기 계약직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자리사업입니다.

  • 강릉시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 가구소득 중위소득 65% 이하 & 재산 2억원 이하
  • 상세 사업내용 : 상반기(3~6월), 하반기(8~11월) 총 100명 모집. 최저시급 X 근무시간 급여. DB구축지원, 행정서비스지원, 환경정화, 안전관리지원, 기타 지자체 필요사업 등에 배치.

강릉시청 홈페이지 지역공동체 일자리 지원사업 채용공고

강릉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지원자격은 공공근로와 동일합니다. 다만, 모집인원은 공공근로의 절반 수준으로 다소 적은 편입니다.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4개월(120일) 근무합니다.

  • 강릉 지역공동체 일자리 모집분야 : 마을가꾸기 사업,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폐자원 재활용 및 환경정비, 공동지역돌봄 운영사업 등

강릉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기간제 근로자 채용공고

강릉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는 강릉시청 홈페이지 - 시정소식 - 시험/채용/구인 - 시험/채용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일자리는 대부분 기간제 근로자인 점 참고하세요.

현재 공공일자리는 문화예술교육사 계약직, 온실현황 도급조사원, 공공데이터 청년인턴, 임기제 공무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직원, 국가식물 통합 DB구축 관리자 등이 있습니다.

 

 강릉 고용센터 정부지원금 및 국비지원 교육

지원할 직무와 관련된 국비지원 자격증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생계안정을 위해 내가 받을 수 있는 구직자 정부지원금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강릉 고용복지센터 실업급여 구직촉진수당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강릉 고용센터는 구직자 실업급여 신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신청 직전 18개월 동안 180일 이상 근무한 자 중 귀책사유로 해고되지 아니한 자에 한하여 신청가능합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은 워크넷 구직신청 후 고용센터에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업급여 외에도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구직촉진수당 같은 구직자 정부지원금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강릉 고용센터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 직업훈련개발 지원사업

그리고 강릉 고용센터는 직업능력개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교육훈련에 대한 국비지원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정 직무는 자격증을 필수로 요구하므로 해당 업종에 관심있는 분들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비지원 교육과정 검색은 직업훈련포털(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강릉 고용센터 국비지원 교육훈련 종류

강원 강릉시 국비지원 교육은 조리실무과정, 웹디자인, 용접원,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경비원 실무교육, IT사무프로그램 활용과정 등이 있습니다.

국비지원 과정은 총 29개가 검색되고 있으며, 각 과정 상세설명에 기재된 수강생 평균 연령과 연계된 일자리 개수, 커리큘럼 등을 살펴보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 추가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강릉시청 일자리지원센터, 시청 홈페이지, 강릉 고용센터, 교차로 구인구직, 잡코리아 등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과 강릉시 일자리 구인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풀릴 기미가 없는 고용침체 속에서 구직자 수는 늘고 일자리는 줄어들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되도록 빨리 취업사이트로 이동해 맞춤형 일자리를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

 

▼ 당신을 위한 채용정보 모음

[동해시 전체 일자리] - 동해 고용센터 채용공고 (공공근로, 희망 일자리, 민간취업)

[강릉 알바 구하기] - 알바천국 강릉 채용정보 및 활용방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