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제 시니어클럽 및 노인 구인구직 사이트

본 글에서는 거제 시니어클럽,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 거제시청 홈페이지,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여 거제시 노인일자리(공공근로, 희망근로, 알바,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찾아봅니다.

참고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은 한시적 일자리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정년 없는 일자리를 구하시려면, 잡코리아와 한려교차로 같은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거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실버인력 구인구직 채용정보

거제시청은 노년기 소득지원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시니어클럽, 노인복지회관 등을 설립하고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약 80만 개에 달하는데요.

또한, 점점 더 가속화되는 고령화에 대비하여 거제시는 매년 일자리사업 모집인원을 확대 중이며, 민간기업들과의 협약을 통해 민간분야 노인일자리까지 확보하고 있습니다.

 

 거제시 노인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거제시 노인일자리잡코리아, 알바몬, 인크루트,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비원, 조리원, 미화원 등의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거제 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주소 영업시간

거제 시니어클럽은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 복지 및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일자리 전담기관이며, 2019년에 창립되었습니다. 센터의 위치와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니어클럽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장평로 6길 11 (APT 단지 사이 위치)
  • 시니어클럽 영업시간 : 평일 0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거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방법 지원자격 급여 근무시간

거제시 노인일자리 사업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시행되고 있으며, 각 분야별로 참여대상 지원자격과 활동내용(근무시간, 급여 등)이 상이합니다.

일자리사업 참여방법은 거제 시니어클럽으로 직접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하며, 방문시 구비서류는 주민등록등본과 통장사본 각 1매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거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안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경험은 추후 민간분야 일자리 취업 시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역량과 성격에 맞는 일자리 분야에 지원하세요.

 

거제시 노인일자리 시장형 일자리사업 참여자격 채용정보

먼저, 시장형 사업단은 노인에게 적합한 업종 중 소규모 매장 또는 전문 직종 사업단을 공동운영하는 일자리입니다. 주로 공산품을 제조 및 판매하며,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시장형 일자리사업 : 마음애담다(참기름 제조판매), 향기애담다(바리스타 카페운영, 아주점&중곡점), 공영주차장 요금징수사업, 추억애담다(사진 스튜디오 운영) 등

거제시 노인일자리 공익형 일자리사업 참여자격 채용정보

그리고 공익형 사업단은 봉사활동에 가까운 일자리로써, 공공시설과 취약계층에게 인적 도움을 제공합니다. 만 65세 이상의 기초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근무시간은 짧은 편입니다.

  • 공익형 일자리사업 : 노노케어,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공공시설 방역 및 환경정리, 문화재 관리 및 관광지 환경정비, 초등학교 돌봄교사 및 등하교 도우미, 청소년 보안관사업 등

거제시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사업 참여자격 채용정보

마지막 사회서비스형 사업단은 취약계층 지원시설과 돌봄시설 등에서 업무보조, 환경정비를 담당합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만 참여할 수 있지만, 일부 사업은 만 60세 이상도 참여가능합니다.

  •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사업 : 보육시설 지원사업, 장애인관련시설 지원사업, 소방관서 지원사업 등

거제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공고 공지사항 게시판

거제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회차당 약 10~11개월 동안 진행됩니다. 참여자 모집공고는 보통 1~2월에 올라오며, 시니어클럽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실 분들은 공지사항 여부를 수시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여자가 부족한 경우 추가 모집공고를 올리기도 하지만, 보통은 1년에 1회만 모집하오니 유의하세요.

 

 거제시 노인일자리 민간업체 구인구직(빠른 취업)

환경미화원, 사회복지사 등 정년 없는 일자리는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려교차로, 거제벼룩시장, 알바천국 등을 이용하세요.

 

거제시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알바천국 한려교차로 벼룩시장 거사모

최근 대부분의 구인구직 사이트는 노인일자리만 선별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대표적으로 알바천국과 한려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참고로 각각 모바일 앱도 있으며,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먼저, 근무지를 경남 거제시(거제도)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각 홈페이지 - 채용정보(구인정보) - 지역별 - 경남 - 거제시 항목을 차례대로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거제시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사용방법

그리고 일자리 정보 검색을 위하여 근무지 외에 업직종, 고용형태(정규직, 계약직, 파견직 등), 근무기간 등을 설정합니다. 특히 성별과 연령은 꼭 선택하셔야 합니다.

연령의 경우 만 51세 이상을 선택하고 우측의 무관포함에 체크합니다. 연령 선택방법은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르며, 일부 사이트는 중장년우대, 시니어일자리, 고령자우대 등으로 표시됩니다.

거제시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기간제 근로자 파견직 구인정보

거제시 노인일자리 구인정보는 요식업 주방보조 및 홀서빙, 돌봄보조교사, 주유소 배달기사, 재택알바, 마트 점원, 사회복지사, 재가 요양보호사, 조선소 일자리, 고객센터 상담원, 정육점 직원, 배관보조 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거제도 특성상 조선소 일자리와 회사 근처 식당 일자리가 많은데요. 지원할 업체 및 기업의 채용공고를 꼼꼼히 확인 후 이력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방법은 전화, 방문, 팩스, 문자 등이 있습니다.

 

 거제시 일자리센터, 공공근로, 희망근로

TIP : 거제시청과 정부에서 지원되는 구직지원금을 확인해보세요. 구직자 정부지원금으로는 실업급여, 구직촉진수당 등이 있습니다.

 

거제시 공공근로 채용공고거제시 희망근로 지원사업 채용공고

거제시 공공근로와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취업취약계층에게 제공되는 한시적 공공일자리입니다. 각 일자리 사업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운영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모집공고문을 참고하세요.

  • 거제시 공공근로 : 만 18세 이상 거제시민, 가구소득 중위소득 65% 이하 + 재산 2억원 이하 (주 5일 근무, 최저시급)
  • 거제시 희망근로 : 만 18세 이상 실직자 또는 실직자의 배우자 (주 5일 근무, 최저시급)

거제시 신중년 중장년 일자리 사업 채용공고

거제시청 신중년일자리 사업은 만 50세 이상의 퇴직전문 인력을 모집하는 지역사회 일자리입니다. 사업별로 근무기간은 상이하지만, 약 1년 동안 1일 5시간~8시간씩 근무합니다.

  • 거제시 신중년일자리 경력형 채용정보 : 거제식물원 관리자, 마을관리협동조합 기간제근로자, 취약계층 건강관리 사업, 농축산물 상품화 기술지원, 위생등급제 홍보담당자, 산후관리사 등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정보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는 거제시청과 고용노동부가 연계해 운영 중인 취업사이트입니다. 다만,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어렵고 일자리 정보도 앞서 알려드린 구인구직 사이트로부터 받아옵니다.

또한, 노인일자리만 검색하는 것이 불가능하여 채용공고를 하나씩 확인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사용하실 분들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 일자리/경제 - 일자리센터안내 -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를 이용하세요.

 

 거제시 노인 국비지원 교육 정보

거제시 국비지원 교육 노인 취업훈련

60대 이상 정년 없는 일자리는 보통 전문직입니다. 대표적으로 사회복지사, 바리스타, 용접원, 특수차량 운전원, 요양보호사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전문직 일자리들은 자격증 소지자를 모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관련 일자리에 취업하고 싶으신 분들은 HRD-NET(직업훈련포털)에서 국비지원 자격증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거제시 노인 취업 국비지원 자격증 정보

현재 거제시 국비지원 교육으로는 조리기능사, 요양보호사, 선박도장 양성과정, 경비원 실무교육, 라탄 및 섬유공예 실무과정, 조주기능사, 바리스타, 파이프 TIG용접, 사회복지사 등이 있습니다.

각 교육과정 내용을 살펴보시면, 수강생의 평균 연령대와 연관 일자리 개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훈련비의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야만 국비지원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맺음말 & 추가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거제 시니어클럽, 거제시 일자리센터, 거제시청 홈페이지, 취업사이트 사용방법과 거제시 노인일자리 사업, 공공근로, 희망근로, 신중년일자리, 알바,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 구직자분들은 실업급여(구직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자 정부지원금 등을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요건에 따라 지급여부가 결정되오니 참고하세요. 거제 시니어클럽

 

▼ 더 많은 일자리 정보 알아보기

[취업사이트 모음] - 거제도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 (거사모 및 취업 사이트 모음)

[용접원 일자리] -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찾기 (취업사이트 및 채용정보 모음)

[복지간호 일자리] - 단디헬퍼 구인구직 최신채용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