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및 취업사이트 정리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

용접기술은 아크, 특수, 테르밋, TIG, 아르곤 등 다양한 분야로 나뉘며, 선박 및 자동차, 건설현장, 제조시설 등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작업입니다.

다만, 전문직에 종사하는 경우 취업 및 이직시 일자리를 찾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닌데요. 오늘은 용접원 분들을 위한 구인구직 사이트와 채용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용접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접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용접 구인구직 정보잡코리아, 원티드, 사람인, 119JOB, 워크넷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모바일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

국내에는 다양한 취업사이트가 있으며, 되도록 모든 곳을 동시에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은 각각 워크넷, 잡코리아라는 취업사이트이며, 이 외에도 사람인, 인크루트, 원티드 등이 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업직종 정보가 모여있는 곳이므로 검색설정을 통해 용접 구인구직 정보만 따로 찾아봐야 합니다. 먼저, 일자리 검색을 위해서 각 사이트 접속 후 '채용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

채용정보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상세검색 설정화면이 나오는데요. 직무 메뉴에서 용접을 선택하고 근무지역은 자신의 희망근무지를 최대 5개 까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산업, 기업형태, 우대조건 등 여러가지 항목이 있으니 적절히 선택하세요. 단, 선택된 항목에 따라 검색결과가 완전히 달라지므로 정확한 채용공고는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회사가 별도의 자격증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깔끔한 용접에는 어느정도의 경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므로 일정기간 이상의 경력자를 우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

현재 용접 구인공고는 육성 용접사, 이천시 알곤 용접사, 차양막 설치 및 용접, 기계 및 조선소 용접사원, 프레임제관품 용접, SUS Tig 판재, 금속가공, 소각장 설비 유지보수 등이 있습니다.

용접 일자리는 전국적으로 잡코리아 710건, 워크넷 450건 등록되어 있으며, 다른 취업사이트를 포함한다면 최소 2~3천 건의 채용공고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

채용정보는 간단하게 지원자격, 근무조건, 기업정보를 순서대로 모두 확인하시면 됩니다. 특히 지원자격의 경력조건과 우대사항을 확인하시고, 고용형태는 정규직인지 계약직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기업정보는 자세하게 나와있진 않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별도로 검색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정보를 다 숙지하셨다면, 중간의 즉시지원 버튼을 통해 이력서를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용접 일자리 전용 사이트 이용하기

용접잡, 기술잡 등 용접사를 위한 구인구직 사이트도 있습니다. 다만, 채용공고가 다소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잡코리아, 원티드 등과 함께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

기술자 전문 취업 커뮤니티인 용접잡, 기술잡에서도 용접원 구인구직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소 복잡한 모습의 홈페이지이지만,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각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 구인업체라면 '인재정보, 구직정보' 메뉴를, 구직자라면 '채용정보, 구인정보' 메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

대표적인 구인공고는 co2 및 아크 용접, 서브머지드(submerged) 용접사, 배관 알곤용접, 건축현장 일자리, 보일러 설치, 조선소 일자리 등이 있습니다.

구인공고는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재된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자리가 그렇게 자주 올라오지는 않으므로 앞서 알려드렸던 대형 취업사이트와 함께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용접분야 자격증, 교육정보 알아보기

※ 모든 직장에서 자격증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자격증 및 기술교육은 경력을 증명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직무와 연관된 자격증 및 교육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

HRD-NET은 고용노동지원부에서 운영하는 직업훈련포탈 사이트입니다. 이 곳에서 용접과 관련된 교육 정보를 찾을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중간의 검색창에서 '용접'이라고 검색하시면 되며, 교육을 받을 지역 및 기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관련 정보

현재 교육과정은 특수용접기능사, 피복아크용접, TIG용접 입문과정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조냉동, 기계설계, 배관 등 직무와 연계된 교육과정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은 대부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 국비지원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커리큘럼 및 AS여부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교육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맺으며

오늘은 용접 구인구직 일자리 찾기 방법과 취업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자리 경쟁이 치열한 시기인 만큼, 취업사이트는 최대한 여러개 활용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용접은 어느 분야에서나 필요한 직업이므로 꾸준히 노력만 하신다면, 분명 빠른 시일 내에 취업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우리동네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중장년 일자리]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사용방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