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진구청 일자리 정보 및 구인구직 방법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현재 날이 갈수록 경기가 침체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많은 기업 및 자영업자들은 채용을 연기하거나 기존 인력에 대한 정리해고까지 진행하는 추세입니다.

심화된 취업난 속에서 우리 구직자들이 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어 남들보다 빠르게 입사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광진구 일자리 구직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으며, 이 글에서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광진구청 일자리 최신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광진구청 일자리 바로가기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청 홈페이지

일단 광진구 일자리 정보를 찾기 위해 광진구청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평소 활용하시는 포탈 사이트 검색창에서 '광진구청'을 검색하신 후 위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세요.

※ 홈페이지 검색이 귀찮으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을 모두 읽어 보신 후 가장 아래쪽에 남겨둔 홈페이지 이동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광진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상단 '분야별 정보'를 클릭, 좌측 하단에 나온 '경제/기업/일자리' 메뉴를 클릭하셔서 광진구 일자리센터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 일자리센터

광진구 일자리센터는 구민분들의 취업을 위해 취업알선, 이력서 교정 작업, 취업 및 진로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으므로, 일자리센터에 방문하여 취업 도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 화면에 있는 '광진구 일자리센터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광진구 일자리 정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실시간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진구청 일자리 구하는 곳

더 많은 실시간 광진구 일자리알바천국 / 잡코리아 / 사람인 / 인크루트 / 알바몬 / 워크넷 / 원티드 등의 대형 취업 사이트를 통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 일자리센터

광진구 일자리센터에 접속하신 분들은 상단에 있는 '채용정보' 메뉴 혹은 아래에 있는 일반공고 및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공기업, 공공기관에 취업하고 싶으시다면 공공기관 메뉴를, 일반 기업에 취직하고 싶다면 일반공고 메뉴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청 일자리 정보

최신 광진구청 일자리는 요양보호사, 미화원, 사회복지사, 청소원, 주차관리원, 아파트 경비원, 일반기업 사무직 경리직, 생산직 및 설계직, 영업직, CS 직원, 자동차 정비소 직원, 배달대행 기사, 화물운전 기사 등이 있습니다.

하루 10개 정도 새로운 일자리가 등록되고 있으며, 최근 요양보호사, 간병인, 사회복지사 등의 복지, 의료직종 일자리가 자주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외에 단순 생산직, 청소원, 주방 조리원, 홀서빙 일자리도 있습니다.

채용정보를 보실 때에는 여러분이 희망하는 업직종 회사만 보시면 되는데요. 취업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지원하려는 기업에 대해 사전 조사를 철저히 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또 다시 이직을 하거나 퇴사를 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기업조사는 인터넷 검색과 기업 후기 전문 사이트인 잡플래닛, 원티드를 통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청 일자리 구하기

괜찮은 직장이라고 생각이 드신다면, 그 구인업체에 대한 모집공고 제목을 누르셔서 위와 같이 자세한 모집요강 정보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인사항의 고용형태(정규직, 기간제, 알바 등)와 모집 업무 내용, 필요한 학력 및 경력, 전공 여부 및 그 외 기타 사항에 대해 빠짐없이 확인하세요.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청 일자리 구하기

그리고 근로 조건의 희망급여 수준과 근무시간 및 요일을 보고 힘들지는 않은지, 본인의 스케쥴에 잘 맞는 일자리인지도 체크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전형 사항의 접수방법 및 제출필요 서류 목록입니다. 위 회사는 방문 및 팩스만 지원하며, 이력서를 제출하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력서 양식은 인터넷에서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광진구 일자리센터를 통해서 지원하려면 알선요청을, 추후 지원하시려면 채용정보 보관 또는 출력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현재 이 회사에 지원 중인 지원자 현황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청 일자리 사이트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는 광진구 일자리센터 외에도 다양한 광진구 취업 관련 사이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목록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대표적인 추천 사이트로는 잡코리아, 인크루트, 사람인, 알바천국, 알바몬 등이 있는데요. 어떤 특정 사이트만 사용하는 것보다는 여러 사이트를 동시에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 광진구 일자리센터도 좋지만, 일자리 정보가 다소 부족합니다. 따라서 아래에서 추천드리는 광진구 일자리 사이트들을 활용해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찾아 보세요.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청 일자리 사이트

먼저 잡코리아 서울, 알바천국 서울 사이트의 첫 화면 모습입니다. 참고로 이 외에도 많은 취업 사이트가 있으며, 대표적으로 인크루트, 사람인, 알바몬, 워크넷, 원티드 등이 있습니다.

광진구청 일자리를 찾기 위해 지역설정은 서울시 광진구로 선택하시고,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업종을 직무 찾기 기능을 통해서 설정하세요. 그래야 좀 더 여러분에게 잘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청 일자리 최신정보

광진구청 일자리 정보로는 물류 상하차, 행사 진행 직원, 학원 강사,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배달 기사, 기업 신입 및 경력사원, 조리사, 디자이너 등이 있습니다.

취업 사이트끼리 중복되는 일자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각 사이트에서만 볼 수 있는 고유한 일자리들이므로 여러 사이트를 이용할수록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 일자리 구하기

채용 지원방법은 앞서 설명 드렸던 지원방식과 다르지 않습니다. 차이점이라고 하면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원클릭 간편 입사지원 기능과 이력서 양식을 제공한다는 점이 있는데요.

이 외의 기업정보나 지원자격 및 모집내용, 근무조건과 채용담당자 정보, 근무지 정보 등은 하나도 빠짐없이 꼼꼼하게 살펴 보셔야 합니다.

 

 광진구 일자리센터 활용하기

※ TIP : 이력서 작성 후 자소서 첨삭 전문 업체나 취업 포탈 사이트를 통해 자기소개서 첨삭 작업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첨삭을 통해 만들어진 가독성 좋은 이력서는 서류전형 통과의 지름길입니다!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 공공일자리사업

광진구청은 여러분의 취업을 위해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나누어 진행하며, 접수기간은 매년 초 공지되므로 달력에 기재해 두신 후 기한에 맞춰 지원하세요.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모든 서울시민이 가능하며, 소득이 없거나 일용근로자인 분들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소득분위 중 기준중위소득 65%를 초과하는 분들은 지원하지 못하니, 본인의 소득 수준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광진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공공근로사업이 있다면, 추가적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상, 하반기에 걸쳐 한 회차에 5개월간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해 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급은 최저시급으로 주어지며, 연차도 있고 주5일 1일 5시간~6시간만 일하기 때문에 상당히 괜찮은 근로조건을 제공하는데요. 광진구 공공일자리에 대한 정보는 광진구 일자리센터로 문의하셔서 정보를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광진구청 일자리 최신정보 및 사이트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앞서 여러번 설명드렸으나, 알바천국, 사람인, 잡코리아 같은 대형 취업 사이트를 동시에 활용해야만 더 빠르게 취업할 수 있습니다.

갈수록 취업난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보다 쉽게 취업하기 위해서는 관련 자격증 취득이나 기술 교육을 받는 것도 좋은 취업 전략이오니 한 번 고려해 보세요. 광진구청 홈페이지

[주변지역 일자리] - 성동구청 일자리 최신 채용정보 모음

[주변지역 일자리] - 중랑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바로가기

[주변지역 일자리] -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주변지역 일자리] - 강남구청 일자리 채용 정보

[구직자 꿀팁 정보] -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쉽게 알아보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