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정보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동대문구에는 일반기업부터 도매 가게, 복지센터 등 다양한 회사가 모여 있으며, 그만큼 많은 채용정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이트를 활용해야 더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지 고민이실텐데요.

동대문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로는 동대문구청 홈페이지와 알바천국,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대형 취업 사이트들이 있으며, 이 모든 사이트들을 동시에 활용하셔야만 더욱 빨리 취업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 동대문구청 일자리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대문구청 일자리 바로가기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동대문구청 홈페이지

먼저 동대문 구인구직 정보를 찾기 위해서 동대문구청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동대문구청'이라고 검색하신 뒤 위와 같은 홈페이지로 접속하세요.

※ 홈페이지 검색 과정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이 글을 모두 읽어 보신 후 글의 마지막 부분에 남겨둔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동대문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상단 메뉴에서 "복지교육"을 클릭하시고 우측 하단에 있는 "취업" 메뉴를 클릭하시면 동대문 일자리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동대문 일자리센터

그럼 왼쪽과 같은 좌측 사이드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취업 메뉴 중 "일자리센터"를 누르시면 우측과 같이 3가지 바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참고로 동대문구 일자리센터와 서울일자리포털은 같은 채용정보를 다루고 있으므로 둘 중 한 사이트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의 워크넷(worknet) 같은 취업 전문 포탈 사용법과 채용정보도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하는 곳

더 많은 실시간 동대문 일자리 정보는 알바천국 / 사람인 / 잡코리아 / 알바몬 / 인크루트 / 워크넷 등의 대형 취업 사이트를 통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동대문구청 일자리 사이트

첫 번째 구인구직 사이트는 동대문구 일자리센터입니다. 왼쪽 사진의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채용정보를 클릭하신 후 동대문구인정보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오른쪽과 같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 곳에서는 동대문구의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다루며, 만약 여러분이 동대문뿐 아니라 근처 지역 일자리까지도 보고 싶은 경우 지역설정만 다른 구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동대문구청 일자리 정보

최신 동대문구청 일자리 공고는 요양보호사, 아파트 미화원, 요식업 조리원, 일반 기업 사무직 및 회계직, 영업 사원, 영양사, 생산직, 자동차 정비 직원 등이 있습니다.

늘어나는 고령 인구 트렌드에 맞게 요양보호사나 복지센터 직원 모집공고가 많은 편이며, 이 외에도 하루 평균 10~15건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가 있으니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용공고를 확인하실 때에는 여러분이 희망하고자 하는 업종 및 직종의 일자리만 걸러서 보셔야 하며, 검색기능을 활용하시면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채용공고 제목 우측에 있는 지원마감일을 기준으로 얼마 남지 않은 것부터 순차적으로 지원해야 하나라도 더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업무내용과 급여수준, 경력 필요사항을 확인한 후 마음에 드는 모집공고는 제목을 클릭하세요.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하기

제목을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은 상세 모집요강으로 이동하는데요. 우선 본인이 지원할 회사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합니다. 기업명을 인터넷 검색뿐만 아니라, 기업 전문 후기 사이트인 원티드, 잡플래닛을 활용해 철저히 조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구인사항 항목에 있는 모집직종, 필요한 학력 및 경력 여부, 직무 상세내용, 병역 여부를 확인하세요. 모든 사항에 대해 꼼꼼히 체크하셔야 추후 불필요한 이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동대문구청 일자리 지원방법

조금 더 아래로 내리시면 전형사항과 지원자 현황 등이 나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전형 사항의 접수방법 및 제출서류입니다. 위 회사는 방문 접수만 가능하지만, 다른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전화, 이메일, 인터넷 접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력서는 별도의 지정된 양식이 없는 경우, 인터넷에서 무료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및 제출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필요 구비서류는 자격증 사본이나 경력증명서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 동대문구청 홈페이지도 분명 좋은 취업 사이트이지만, 다소 일자리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바천국, 워크넷, 사람인 같은 대형 취업 사이트도 함께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동대문구청 일자리 사이트

왼쪽부터 워크넷 서울, 알바천국 서울 사이트의 모습입니다. 이 외에도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원티드 등의 동대문구청 일자리 사이트가 있으며,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시든 지역설정만 서울시 동대문구로 설정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사이트 별로 중복되는 일자리 정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해당 사이트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일자리 정보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사이트를 동시에 활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동대문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사이트 활용방법 및 일자리 지원방법은 앞서 살펴본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업직종 필터나 경력 여부 필터를 설정한 후 여러분이 희망하는 일자리를 검색합니다.

검색 후 나오는 결과를 보시면 근무조건과 모집내용, 근무지, 급여수준은 간단히 알 수 있는데요. 관심이 있는 구인구직 공고는 제목을 클릭하여 상세 모집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방법

모든 취업 사이트는 위와 같은 상세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정보는 원티드, 잡플래닛 등을 통해 실질적인 현직자의 후기와 전망을 찾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지원자격과 모집내용, 근무조건 항목을 빠짐없이 꼼꼼히 체크하세요. 대형 취업 사이트들은 자체적인 이력서 양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이트 내 인터넷 접수 기능도 지원하니 적극 활용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및 활용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앞서 여러번 말씀드렸으나, 많은 취업 사이트를 동시에 활용할수록 채용정보를 많이 습득할 수 있고 그 것이 결국 취업시장에서의 경쟁력이 됩니다.

또한, 이력서를 제출하기 전에 자소서 첨삭 전문 업체를 통해 자기소개서 교정 작업을 최소 1번은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잘 작성된 이력서 하나를 가지고 있으면, 추후 약간의 수정만으로 여러 곳을 빠르게 지원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대문 구인구직 보기

[서울 구인구직] - 서울시청 일자리 채용정보

[주변지역 구인구직] - 중랑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바로가기

[주변지역 구인구직] - 성북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주변지역 구인구직] - 강북구청 일자리 최신 채용정보

[취준생 필독 정보] -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쉽게 알아보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