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항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최신 채용정보

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

최근 구직자분들은 일자리 구하기가 예전보다 더 힘들어졌습니다. 아무래도 지속되는 경기 침체가 도저히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일텐데요.

이런 때 일수록 최대한 다양한 채용정보를 숙지하고, 빠르게 지원해야만 취업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바천국, 사람인 같은 대형 취업 사이트는 물론 포항시청이 운영하는 포항 구인구직 사이트도 함께 활용해야 합니다.

포항시청 일자리 정보 및 지원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항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2
포항시청 홈페이지

일단 포항 구인구직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포항시청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평소에 사용하시는 검색 포탈 사이트에서 '포항시청' 이라고 입력하셔서 위와 같은 포항시청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 검색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이 글을 모두 읽어보신 후 글의 마지막에 남겨둔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포항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다시 한 번 일자리 전용 게시판을 찾아야 합니다. 위쪽에 있는 전자민원 등 다양한 메뉴 중에서 분야별 정보를 클릭하신 후 아래의 포항 생활경제 항목의 '일자리' 게시판으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3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4

포항 일자리 메뉴를 클릭하셨다면, 왼쪽 메뉴바에서 일자리-포항 일자리정보 게시판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이 곳은 민간기업이나 공공기관이 포항시 일자리종합센터의 허락을 받고 구인공고를 올려두는 곳입니다.

이 외에도 포항 공공근로사업이나 지역공동체사업 등이 있으니 추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직자 분들이라면, 모든 채용공고를 다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곳

더 많은 실시간 포항시 일자리 정보알바몬, 알바천국, 사람인, 잡코리아, 포항교차로, 포항벼룩시장, 인크루트, 원티드 등의 대형 취업 전문 사이트에서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5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6
포항시청 일자리 정보

현재 최신 포항시청 일자리요양보호사, 제조업 생산직, 일반 사무직 및 경리직, 페이로더 운전원, 통신 수리원, 건물 청소원, 포장회사 근로자, 조리사, 토목 기술자, 전기 공사 기술자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업종 및 직종의 일자리가 등록되며, 이 곳에 올라오는 채용공고는 모두 포항시청이 중개하여 올라오는 것이므로 신뢰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해당 공고는 상세 정보는 볼 수 없으며, 위에 있는 정보들만 보신 후 지원을 원할 경우 포항시일자리종합센터로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7
포항 구인구직 사이트

또한 포항시청은 고용노동부가 관리하는 워크넷(worknet)이라는 대표 취업 사이트와 연계하여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포항 구인구직 게시판의 워크넷 배너를 클릭하시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에 접속하셨다면, 중간에 있는 다양한 일자리 필터 중 지역별 설정을 포항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지역별' 클릭 후 '경북'의 포항시 관련 지역을 모두 중복 선택합니다. 남구나 북구를 따로 지정할 분들은 그것만 선택하셔도 됩니다.

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8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9
포항시청 일자리구함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최신 포항 구인구직 정보는 요양보호사, 사무보조, 토목현장 근로자, 양로시설 조리원, 빌딩 보안직원, 외국계 기업, 간호조무사, 방사선사 등 다양한 모집공고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1일 평균 20~30개 이상의 새로운 채용공고가 등록되고 있는데요. 워크넷 뿐만 아니라 알바몬, 알바천국, 사람인, 잡코리아 같은 취업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이보다 더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습득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포항시청 일자리 게시판과는 다르게 각 공고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우선 제목에 기재된 간략한 업무내용 소개, 학력과 경력 필요 여부, 근로조건 등을 확인하시고 제목을 클릭하세요.

제목 클릭 전, 채용마감일 기준으로 얼마 남지 않은 것들을 우선으로 확인 및 지원하시면 더 많은 일자리에 지원하실 수 있겠죠?

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10
포항시청 구인구직

제목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채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지원자격과 근무조건, 고용형태(정직원, 계약직, 아르바이트) 등을 모두 확인하신 후 우측의 기업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정보는 인터넷 검색 또는 원티드, 잡플래닛 등의 기업 후기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워크넷 입사지원 불가능'는 무시하셔도 되며, 아래로 내리면 지원방법을 따로 기재해 둡니다.

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11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12
포항 구인구직 정보

그리고 좀 더 아래로 내리시면 모집요강, 근무조건, 전형방법 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모집요강에는 자세한 근무시간, 요일, 시급정보, 근무지 등이 나오며 모든 정보를 꼼꼼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전형방법에 있는 접수방법이 가장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위 회사는 방문접수만 지원하므로, 제출서류 준비물인 요양보호사 자격증과 기본적인 이력서를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지원 가능합니다.

 

 포항시청 일자리 사업 정보

보다 더 빠른 취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자소서 첨삭 업체를 통해 자소서를 더 세련되게 만드시거나, 국비지원(또는 내일배움카드)을 통한 자격증 취득 및 직업훈련 수료를 추천드립니다.

국비지원을 통해 요양보호사 같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등도 잘 확인하여 단기간에 본인의 역량을 올려 보는 것도 좋은 취업 전략입니다.

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13
포항시청 일자리 사업

먼저 포항시 지역공동체 사업은 매년 상, 하반기 1회씩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인건비는 1일 기준 약 47,000원 정도 되며, 상반기는 매년 1월, 하반기는 7월에 모집하므로 미리 알림설정 해놓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지역공동체 사업 지원자격은 가구소득이 65%이하인 만 18세 이상 누구나이며, 재산 전체 환산 시 2억원 미만인 자만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포항시청 일자리 구하는 방법14
포항시청 일자리 지원사업

또한 포항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는 일자리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구직지원은 청년일자리, 중장년일자리, 여성일자리 등으로 나뉘며, 각 전자책 등을 다운로드 받아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취업지원도 마찬가지로 가능한데요. 자세한 일자리 지원사업 안내는 포항 일자리 추진단 문의처로 연락하셔야만 합니다.


오늘은 포항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포항 구인구직 사이트도 좋은 취업 사이트이지만, 앞서 설명드렸듯이 알바몬, 교차로 구인구직, 알바천국, 잡코리아 등을 꼭 함께 활용하셔야만 더욱 빠르게 취업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빠른 취업 성공을 기원합니다. 포항시청 홈페이지

[또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 - 포항교차로구인구직 최신일자리정보

[또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 - 단디헬퍼 구인구직 최신채용정보

[주변지역 구인구직] - 경주교차로구인구직 최신일자리

[주변지역 구인구직] - 영천시청 구인구직

[구직자 필독!] -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쉽게 알아보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