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계후 생리늦음 현상 원인과 해결방법

남녀가 사랑을 나누는 일은 언제나 옳고 고귀한 것입니다. 그러나 서로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피임을 하지 않고 관계를 맺으면 여자 입장에서는 다음 생리일까지 심한 스트레스와 걱정을 하게 됩니다.

관계후 생리늦음 현상은 임신 가능성도 있지만, 피임을 하지 않은 걱정으로 인한 여성의 스트레스나 몸 컨디션에 따라 생리 주기가 밀리는 것으로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계후 생리늦음 원인과 임신가능성

 

 관계후 생리늦음, 임신가능성

관계후 생리늦음 원인과 임신가능성2

관계후 생리늦음은 당장 네이버 지식in만 보아도 많은 여성분 또는 연인분이 관계를 맺은 후 생리가 없어 자주 질문하는 주제입니다. 아무래도 생리 예정일을 한참 지나도 안하면 임신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임신은 사실 마음을 먹고 준비를 하더라도 쉽사리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임신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여성분의 생리주기 계산이 필요합니다. 보편적으로 마지막 생리가 끝난 후 2주 정도 지나면 배란일인데요.

이 배란일이 항상 일정하지 않아서 배란 예정일 기준으로 2~3일 앞뒤로 모두 위험한 날로 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관계일을 생리일과 예상되는 배란일 기준으로 따져보고 임신가능성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정자의 수명은 2~3일, 길게는 7일이며 난자의 수명은 배란 이후 24시간 이내로 살아있기 때문인데요. 예상되는 본인의 배란일과 관계일을 이 정자와 난자의 수명을 대입해 계산해야합니다. 만약 계산이 헷갈린다면, 임신확률계산기 어플도 많으니 찾아서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계후 생리늦음 원인과 임신가능성3

하지만 이 방법 역시 단순한 예상일 뿐이므로 정확한 판단은 임신테스트기(임테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관계를 맺고 14일 이후 자고 일어난 아침에 소변을 통해 검사할 수 있습니다. 임테기 1줄일 경우 임신확률이 희박하므로 안심하시면 됩니다.

또한 더 빠르게 임신 사실을 확인하고 싶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나 여성병원에 내원하면 되는데요. 혈액검사를 통해 여성호르몬 수치를 검사해서 임테기보다 더 빠르게 임신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원 전 전화로 먼저 문의하시고 간단한 상담을 통해 내원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관계후 생리늦음 원인

관계를 맺고나서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단순히 임신이 된 것이 아니더라도 여성의 정신적, 신체적인 상황에 따라 생리일은 얼마든지 며칠~몇 주가 미뤄질 수 있기때문입니다.

관계후 생리늦음 원인과 임신가능성4

첫째로 과도한 다이어트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에서도 끼니를 줄이거나 채소만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여성의 생리 건강에 매우 치명적입니다.

여성의 자궁벽은 임신을 대비해 두터워 지는데 이 과정에서 필요한 호르몬을 이루는 주된 영양소는 지방입니다. 따라서 지방의 섭취가 줄어들면 호르몬 생성이 늦어져 생리를 할 만큼의 자궁벽 두께가 형성되지 않는 것입니다.

관계후 생리늦음 원인과 임신가능성5

둘째로는 극심한 스트레스때문입니다. 여성의 입장에서는 준비되지 않은 임신에 대한 강한 두려움이 있는데요. 피임을 완벽히 하지 않고 생리예정일이 다가올 수록 무의식 중에서 생리를 하겠지 라는 걱정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런 스트레스는 예정일이 지나면 더욱 심해져 몸의 호르몬 균형을 깨트리고 생리를 예정일보다 1주~2주 또는 아예 한 달을 건너뛰는 경우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생리는 계속해서 늦어질 수 있습니다.

 관계후 생리늦음 해결방법

관계후 생리늦음 원인과 임신가능성6

생리가 늦어지면 임신 가능성을 걱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 임신초기증상은 생리전 증상과 비슷해서 착각하기 쉬운데요. 먼저 이런 증상들을 확인하여 본인의 상황을 먼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본인에게 해당되는 사항이 여러개 있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임신일 확률이 높다는 것은 아니며,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극심한 스트레스와 몸 컨디션에 따라 심리적 요인이 작용한 것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관계후 생리늦음 원인과 임신가능성7

사실 생리가 늦어지는 것에 대한 걱정을 덜기 위해서는 애초에 관계 시 완벽한 피임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남성용 또는 여성용 피임기구를 항상 착용하셔야 하며, 거의 100%에 가까운 피임률을 보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임신 확인을 위해서는 관계후 최소 10일 이후 임신테스트기(임테기)사용을 추천드리며 의사들의 권장기간은 14일 (2주)이후입니다. 아침에 첫 소변으로 테스트를 해야 더욱 정확한 편이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2주를 기다리기가 힘들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료는 상이하지만 보통 5만원 이내로 가능하며,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가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과 임신확률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임신을 걱정하는 것은 이해가 되나 임신이 생각처럼 그렇게 쉽게 되는 것은 아니므로 무조건 스트레스를 받기 보다는 추후 관계 시 피임을 잘 하시고 평소 식습관을 개선해 주기적인 생리주기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건강] - 생리전 배땡김 원인과 해결방법 (생리전 아랫배 땡김)

[여성건강] - 생리전 배아픔 통증 원인 5가지 (배아픔 해결방법 포함!)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