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 서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구인구직 사이트

대구 서구청 일자리 채용공고 구인구직 홈페이지 서부 고용센터 공공근로 알바 지역자활센터 취업정보

본 글에서는 대구 서구청 홈페이지, 서구 고용센터, 지역자활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해 대구 서구청 일자리 사업(공공근로, 희망일자리), 알바, 자활근로, 공공기관,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찾아봅니다.

참고로 고용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한 입사지원시 워크넷 구직등록이 필요합니다. 만약 지금 당장 취업이 필요하다면 잡코리아, 사람인, 원티드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 만 60세 이상 구직자라면?

 

대구 서구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노인복지관, 공공근로)

 대구 서구 시니어클럽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이번 글에서는 대구 서구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서구청 홈페이지,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해서 대구 서구 노인일자리 사업, 공공근로,

junoyo.tistory.com

 

 대구 서구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대구 서구 일자리잡코리아, 원티드, 인크루트, 사람인, 알바몬, 대구벼룩시장,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구 서구청 홈페이지 주소 일자리경제과

대구 서구청 홈페이지는 구직자들의 취업편의와 고용연계를 목적으로 분야별 채용정보를 제공합니다. 일자리 분야는 크게 공공일자리, 민간일자리로 구분되는데요.

민간일자리는 생활과 복지 - 경제/취업 - 취업정보 또는 대구 서부 고용센터, 공공일자리는 소통참여 - 서구소식 - 채용공고 또는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대구 서구 고용센터 서부 고용센터 구직자 취업지원 프로그램 서비스

참고로 대구 서구 고용센터는 구직자를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직장에 재직 중이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용센터가 실시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직업상담, 맞춤형 개인취업상담, 이력서 및 자소서첨삭, 동행면접, 모의면접, 취업컨설팅, 디딤돌일자리사업,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설명회 등이 있습니다.

 

 대구 서구 고용센터 일자리 정보

※ 고용센터 홈페이지는 모바일로 접속할 수 없습니다. 만약 지금 모바일을 이용 중이라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서구청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취업정보센터 채용공고

대구 서구 고용센터 일자리 정보를 확인합니다. 고용센터 일자리 정보와 대구 서구청 홈페이지 취업정보는 동일하니 되도록 채용정보 검색설정이 가능한 고용센터 이용을 권장합니다.

근무지역은 대구 서구로 설정하되 최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니 검색범위를 넓혀 보세요. 특정 기업을 찾고 있다면 검색키워드를 입력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대구 서구청 일자리 서구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정보

현재 대구 서구 일자리는 설비 조립직원, 식품공장 생산직,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물리치료사, 간호사(조무사), 물류 알바, 지게차 운전원, 음식점 일자리, 청소 미화원, 전기배선 기술직 등이 있습니다.

대구 서구에는 총 393건의 일자리가 있으며, 하루 9~11건 등록됩니다. 채용공고는 마감일이 지나면 자동삭제되니 곧 마감되는 곳부터 확인하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서구 고용센터 이용방법 채용공고 기업정보

채용정보를 확인할 때는 고용형태부터 확인합니다.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이라면 정규직, 기간의 정함이 있는 근로계약이라면 계약직(대체인력, 기간제, 알바)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취업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업정보를 추가로 조사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과 취업사이트를 활용해 지원할 기업의 인재상, 연봉, 기업문화, 사업현황, 최신이슈 등을 조사하세요.

대구 서구 고용센터 입사지원 워크넷 구직등록

대부분 전형방법은 1차 서류, 2차 면접으로 진행되고, 제출서류는 자유양식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입니다. 그러나 일부 기업은 추가 서류나 별도 양식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고용센터를 통한 입사지원은 워크넷 구직등록 후 가능합니다. 구직등록은 대구 서구 고용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는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대구 서구 구인구직 사이트 (빠른 취업용)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등록 없이 즉시 입사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취업자료(기업분석, 합격샘플)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대구 서구 구인구직 사이트 대구교차로 대구벼룩시장 알바천국 알바몬 잡코리아 워크넷

대구 서구청 홈페이지와 서부 고용센터 외에도 다양한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잡코리아,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지역신문을 이용했습니다.

일자리 찾기는 구인구직 사이트 - 채용정보(구인정보) - 지역별 메뉴 - 대구 - 서구로 접속합니다. 공채 또는 알바 일자리를 찾는다면 별도의 메뉴(공채, 알바GO)를 이용해야 합니다.

대구 서구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고용센터와 같이 채용공고 검색메뉴를 설정합니다. 차이점은 연령, 성별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노인일자리, 여성일자리, 장애인일자리, 중장년일자리 등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구 서구 구인구직 일자리 채용공고 취업정보 일당 인력 여성 노인 중장년 청년 재택 부업

실시간 대구 서구 일자리 구인정보는 섬유무역 해외영업, 식당 조리원, 2교대 생산직, 고객CS 관리자, 돌봄센터 아이돌보미, 쿠팡 알바, 배민 라이더, 재택 부업, 조경관리사, SW 앱 개발자 등이 있습니다.

민간 취업사이트는 워크넷 구직절차가 없어 빠른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취업에 도움되는 기업분석, 합격자소서, 면접질문 같은 취업자료도 무료 배포하니 활용해 보세요.

 

 대구 서구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지역자활센터

※ 공공일자리는 최대 1년 이하 근무하는 계약직 일자리입니다. 정규직 일자리를 찾는다면 대형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대구 서구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대구형 일자리 디딤돌사업 지역방역일자리 희망근로 희망일자리

대구 서구 공공근로의 정식명칭은 '대구형 일자리 디딤돌사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공근로는 연간 2단계로 나눠 시행하고, 매년 1월과 8월쯤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사업기간은 약 3개월 실시합니다.

그리고 대구 서구 희망일자리(희망근로) 지원사업도 연간 2단계로 나눠 시행되는 공공일자리입니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시정상황에 따라 다르나, 2021년 기준 4월과 7월에 모집했습니다. 사업기간은 3개월입니다.

  • 대구 서구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대구 서구 인구 중 재산 3억 이하, 가구소득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인 자
  • 대구 서구 희망일자리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재산 2억 이하, 가구소득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자

대구 서구 공공일자리 서구청 홈페이지 채용공고 게시판

공공근로, 희망일자리를 비롯한 대구 서구 공공일자리는 서구청 채용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는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올라오기도 합니다.

현재 모집중인 대구 서구 공공일자리는 음향통신 공연기획 임기제공무원,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보건소 간호사 대체인력, 전통시장진흥재단 담당자, 금연지원사업 근로자 등이 있습니다.

대구 서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일자리사업 지원자격 신청방법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그리고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해당된다면, 대구 서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구 서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는 8개입니다.

  • 대구 서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 빨래장이(본점, 삼익점, 평리점), The초이스, 더조은인쇄소, 맘스키친, 달인의찜닭(비산점), 공동부업장
  • 지역자활근로 지원자격 : 생계급여 수급자, 의료급여 수급가구 또는 기준중위 50% 이하의 비수급 가구, 근로능력이 없는 생계수급가구, 만 65세 이상의 신청자 등

 

 추가 일자리 & 대구 지원금 조회

지금까지 대구 서구청 홈페이지, 서구 고용센터, 지역자활센터,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방법과 대구 서구 일자리, 공공근로, 알바, 희망일자리, 자활근로,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알아봤습니다.

한편, 대구시청과 서구청은 단계적 경기회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수령 가능한 대구 지원금 조회 및 신청방법을 확인하세요. 대구 서구청 홈페이지

 

▼ 주변지역 일자리 채용공고 (공공, 민간) 더보기

[동사무소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대구 중장년일자리] - 대구 중장년일자리 희망센터 채용정보, 교육훈련 확인하기

[달서구 일자리] - 달서구청 일자리 바로가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