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천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및 취업사이트

영천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구인구직 취업정보센터 고용복지센터 아르바이트 희망근로

이번 글에서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영천시 취업지원센터, 고용복지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여 영천 아르바이트, 희망근로,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사업,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알아봅니다.

참고로 취업지원센터를 통한 입사지원은 구직등록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따라서, 하루라도 빠른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잡코리아, 알바몬, 영천교차로 등의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영천 일자리 채용공고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천시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영천시청 일자리 정보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벼룩시장,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천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소

영천시청 홈페이지는 가장 기본적인 취업사이트이며, 공공일자리와 민간일자리 채용정보를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일자리 분야에 따라서 구직절차와 검색방법이 다른데요.

민간일자리는 영천시 취업지원센터라는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정보를 위탁제공하며, 공공일자리는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제공됩니다.

영천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채용공고 게시판

민간분야 채용공고를 찾기 위해서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일자리 메뉴로 접속 후 영천시 취업지원센터 바로가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취업지원센터는 영천시청과 고용노동부(워크넷, Worknet)가 공동운영하는 취업사이트이며, 오프라인 센터에서도 자소서 첨삭, 취업알선, 인턴십 제공 등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영천시 취업지원센터 채용공고 확인하기

※ 취업지원센터(워크넷) 홈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이용하기 불편합니다. 만약 현재 모바일 이용 중이시라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영천시 취업지원센터 채용공고 상세검색

효율적인 채용정보 검색을 위한 검색설정 메뉴입니다. 근무지, 모집직종, 경력, 최종학력, 성별과 같은 채용조건을 본인의 희망사항에 따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특정한 회사로 취업을 결정하신 분들은 회사명 검색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너무 많은 채용조건을 설정할 경우 검색결과가 적거나 없을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영천시 취업지원센터 일자리 채용정보

현재 영천시청 일자리 정보는 식품공장 제조원, 사회복지사, 물류납품 배송원, 매장 점원, 영업판매원, 화물차량 운전원, 토목현장 일용직, 인력사무소 파견직, 중소시업 경리사무원, 요양보호사, 학원 알바 등이 있습니다.

영천시 취업지원센터에 등록된 채용공고는 총 1,600건이며, 하루 약 20~25건 새롭게 등록됩니다. 다만, 오래된 채용공고도 포함된 결과이며, 접수마감일을 일일이 확인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영천시 취업지원센터 채용정보 구인내용 확인하기

취업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원할 기업과 모집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한데요. 이런 정보는 취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추가로 조사하셔야 합니다.

기업정보는 업무내용, 사업분야, 사업전망에 대한 부분만 숙지하셔도 충분합니다. 조사한 기업정보를 토대로 이력서와 면접을 준비하신다면, 다른 지원자에 비해 유리할 것입니다.

영천시 취업지원센터 워크넷 입사지원 구직등록

대부분의 구인업체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을 거쳐서 채용을 진행합니다. 제출서류와 서류양식은 각 기업에 따라 천차만별이므로 전형사항을 꼼꼼히 읽어 보세요.

참고로 영천시 취업지원센터를 이용하시려면, 구직등록과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구직등록은 고용센터 또는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고, 등록완료까지 약 5일 소요된다고 합니다.

 

 영천시청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민간 취업사이트는 번거로운 구직등록 없이 즉시 입사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빠른 구직활동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영천시청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워크넷 영천교차로 벼룩시장 알바몬 잡코리아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를 함께 활용하시면 더 많은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알바천국과 잡코리아를 이용했지만, 다른 사이트의 사용방법도 아래와 동일합니다.

우선, 각 취업사이트(또는 앱) - 채용정보(구인정보) - 지역별 검색메뉴 - 경북 - 영천시 메뉴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 직무별, 산업별 검색메뉴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영천시청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영천시 취업지원센터와 마찬가지로 채용공고 검색조건을 설정합니다. 특히 위와 같이 성별과 연령 조건을 활용하시면, 영천시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청년일자리 등의 정보를 보다 쉽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영천시청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영천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현재 영천 일자리 구인정보는 매장 판매직원, 재택 부업, 생산직 근로자, 전자제품 as직원, 음식점 주방일, 건설현장 주말 일당 알바, 시설관리자, 간호조무사, CS고객상담원, 물류배송직, 배달대행 라이더 등이 있습니다.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별도의 구직신청 절차가 없어서 빠른 구직활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 취업사이트는 기업분석자료, 합격자소서샘플, 면접족보 등을 제공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세요.

 

 영천 희망근로,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영천시청과 정부에서 지급하는 근로자 구직지원금 정보를 확인하세요.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지원한도와 금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영천시 희망근로 채용공고 지원자격 지원방법

영천시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경기침체로 발생한 고용충격을 완화하고자 실시하는 한시적 공공일자리입니다. 연간 1회 실시하고 약 120일 동안 근무합니다.

  • 영천 희망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 70세 미만의 근로능력자 중 저소득층, 취업취약계층, 실업 및 폐업자 등
  • 영천 희망근로 사업분야 : 백신접종 지원업무, 생활방역 지원업무, 공공시설 환경정비, 근린시설 공강개선, 공공기관 업무지원, 지자체 특성화사업 등

영천시 공공근로 채용공고 지원자격 지원방법

영천시청 공공근로는 저소득층을 위한 한시적 일자리사업입니다. 연간 2단계로 나누어 참여자를 모집하며, 약 50일 동안 근무하게 됩니다. 모집인원은 연간 60명 내외입니다.

  • 영천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 중 실업자 또는 일용직 근로자, 저소득층(중위소득 65% 재산 2억 이하인 자)
  • 영천 공공근로 사업분야 : 정보화추진(DB전산화), 공공시설 서비스지원, 환경정화, 지차체사업 참여 등

영천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지원자격 지원방법

아울러 영천시청 홈페이지 - 정보공개/개방 - 시정소식 - 모집/채용 게시판에 접속하시면, 영천시청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를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영천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는 청소년수련시설 기간제근로자, 임기제공무원,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겨울철 제설인력, 대학생 아르바이트, 방문건강관리사업 간호사 등이 있습니다.

 

 영천 고용복지센터 취업지원서비스, 국비지원 자격증

※ 특정 직무, 산업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및 실무교육은 비교적 저렴한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훈련을 알아보세요.

 

영천 고용복지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지원금

영천 고용복지센터는 구직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일부 서비스는 구직등록자만 이용가능합니다.

현재 시행 중인 취업지원 서비스는 직업적성 검사, 고용동향 정보제공, 취업알선, 인턴십 연계, 저소득층 국민취업지원제도, 실업급여 신청접수, 국비지원 교육훈련, 개인별 취업상담 등이 있습니다.

경북 영천시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과정

만약 자신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자격증 또는 실무교육을 수강하실 분들은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이용하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수강료의 일부(또는 전액)를 지원받습니다.

경북 영천시에서 진행 중인 교육훈련은 굴삭기(지게차) 운전기능사, 조리기능사,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경비원 실무과정, 홍보(마케팅) 실무과정, 정리수납전문가,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이 있습니다.

 

 맺으며

지금까지 영천시청 홈페이지, 영천시 취업지원센터, 고용센터, 민간 취업사이트를 활용한 구직방법과 영천 아르바이트,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민간기업 채용공고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심각한 고용침체 속에서 빠르게 취직하려면, 되도록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러니 취업지원센터에만 의존하지 마시고, 여러 사이트를 활용하세요. 영천시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경산 일자리] - 경산 고용센터 채용정보 (알바, 공공근로, 벼룩시장 구인구직)

[포항 일자리] - 포항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최신 정보

[대구 일자리] - 대구 동구청 일자리 최신 구인구직 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