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시청 일자리 채용공고 및 구인구직 사이트

구미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정보 알바 고용센터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이번 글에서는 구미시청 홈페이지, 구미 고용센터,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미 알바,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민간업체, 공공기관 채용공고를 알아봅니다.

참고로 시청 홈페이지와 고용센터를 이용하려면, 구직등록부터 신청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빠른 취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잡코리아, 구미교차로 등의 취업사이트를 먼저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구미시청 일자리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구미시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구미 일자리 채용정보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벼룩시장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이트를 활용하세요.

 

구미시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 일자리 게시판

구미시청 홈페이지는 취업정보, 교육훈련, 부동산, 복지정책, 지원금 등 다양한 분야별 생활정보를 제공합니다. 위 화면을 참고하시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가 있는 지 확인하세요.

그 중 취업정보는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교육, 취업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는 총 8개 게시판으로 구성되며, 모든 게시판을 다 활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구미시청 홈페이지 채용정보 고용센터 바로가기

구미 일자리는 '채용정보 바로가기' 및 '고용노동부 구인구직 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한데요. 두 사이트는 동일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한 군데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본문에서는 채용정보 바로가기(구미 고용센터)를 이용하며, 구미시 공공일자리 정보는 아래쪽에서 별도로 상세히 다루겠습니다. 위 화면에 표시된 메뉴를 선택하여 고용센터로 접속하세요.

 

 구미 고용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 구미 고용센터는 PC에서만 정상적으로 접속됩니다. 만약 현재 모바일을 사용 중이시라면, 별도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먼저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구미 고용센터 채용정보 검색설정

구미 고용센터 접속 후 관할지역 채용정보 검색설정을 해야 합니다. 지역은 경북 구미시만 선택하고 직종, 경력, 학력, 구분(상용직, 일용직)을 적절히 선택합니다.

그리고 특정 기업을 찾고 있거나 직종 카테고리 검색이 귀찮으신 분들은 검색키워드를 활용하세요. 단, 연령 및 성별을 선택할 수 없다는 점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구미 고용센터 구미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구미 일자리 취업정보 채용공고

현재 구미시청 일자리는 간호조무사, 요양원 재활치료사, 사회복지사, 급식 조리사, 데이터 자료수집원, 품질개발팀 직원, 광고디자이너, 요양보호사, 생산관리 생산직, 지게차 운전원, 건설현장 근로자 등이 있습니다.

구미시에는 전체 958건의 채용공고가 있으며, 하루 약 20개 정도 업데이트 되는데요. 오래된 채용공고는 사라지기 때문에 마감일이 가까운 곳부터 지원해야 효율적입니다.

구미 고용센터 채용정보 구인내용 확인방법

채용공고는 구인내용(지원자격, 고용형태, 근무조건)과 기업정보로 구성됩니다. 그런데 기업정보는 매우 부실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정보를 찾아보셔야 이력서 합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구인기업이 지원자에게 원하는 것은 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도, 인재상 부합 여부입니다. 해당 기업정보는 기업 홈페이지 또는 취업사이트 기업분석 게시판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구미 고용센터 워크넷 입사지원 구직신청

대부분의 구인업체는 1차 서류, 2차 면접 과정으로 채용합니다. 이력서 양식은 자유지만, 간혹 지정된 양식을 제공하는 기업도 있으니 제출서류 양식을 꼭 확인하세요.

참고로 구미 고용센터에서 입사지원 하려면, 워크넷 구직등록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구직등록은 워크넷 홈페이지와 고용센터 현장방문으로 가능하며, 자격심사는 약 5영업일 소요됩니다.

 

 구미 구인구직 사이트 바로가기 (빠른 취업)

알바천국, 구미교차로, 잡코리아 등의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절차가 없어 빠른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보다 많은 채용정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미 구인구직 사이트 구미교차로 벼룩시장 알바천국 알바몬 잡코리아 사람인

구미시청 홈페이지와 함께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여 더 많은 구미 일자리를 찾아봅니다. 이 글에서는 잡코리아, 구미교차로 구인구직을 활용하였으나, 다른 사이트도 사용방법은 비슷합니다.

먼저, 홈페이지 - 채용정보(구인구직홈) - 지역별 검색메뉴 - 경북 - 구미시로 접속하세요. 근무지가 중요하지 않다면, 직무별 또는 산업별 검색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구미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채용공고 상세검색은 고용센터와 동일하지만, 좀 더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연령 및 성별 검색조건을 제공하기 때문에 계층별 일자리(여성일자리, 청년일자리, 노인일자리 등)를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미 구인구직 사이트 일자리 채용정보구미 구인구직 일자리 취업정보

실시간 구미 일자리 정보는 소재생산 경력직, 2교대 생산직, 구매팀 직원, 음식점 아르바이트, 급식실 조리원, 학원 전문강사, 대기업 의전담당자, 치위생사, 배달대행 라이더, 운전직 등이 있습니다.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등록 과정 없이 바로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사이트는 취업에 도움되는 합격자소서, 기업자료, 면접자료 등을 무료로 제공하니 활용해보세요.

 

 구미 공공근로, 희망근로, 일자리사업

구미시청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등의 일자리사업은 매년 1~2회만 모집합니다. 모집시기를 놓치셨다면, 다른 공공일자리 또는 민간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구미시청 공공근로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구미 공공근로 일자리사업은 매년 2회(1단계 : 1월, 2단계 : 5월) 실시하며, 사업기간은 약 110일 정도입니다. 참여방법은 접수기간에 거주지 관할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 구미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실업자(일용직) 중 구직등록을 한 자.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50% 이하 및 재산이 1억 5천만원 이하인 자.
  • 구미 공공근로 근로내용 : 만 34세 이하 주 40시간, 만 65세 미만 주 30시간, 만 65세 이상 주 15시간 근무. 주 5일제를 원칙으로 하고 보수는 최저임금 + 간식비(3,000원/일)

구미시청 희망근로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구미 희망일자리 지원사업은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생계안정 일자리입니다. 희망근로 모집공고는 매년 1회(8월 중)에 공지되며, 가끔 추가인원을 모집하기도 합니다. 신청방법은 공공근로와 같습니다.

  • 구미 희망일자리 지원자격 : 만 18세~65세 구직자 중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재산 3억원 미만인 자.
  • 구미 희망근로 근로내용 : 대학방역, 공공업무지원, 시설환경정비 등 주 30시간, 최저시급 + 간식비(3,000원/일)

구미시청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구미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공공근로와 비슷하지만, 좀 더 지역특화형 일자리입니다. 참여자 모집공고는 연 2회(상, 하반기) 올라오며, 매회 모집인원은 45~60명 정도입니다. 신청방법은 공공근로와 동일합니다.

  • 지역공동체일자리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 중 기준중위소득 65%, 재산 3억 이하인 자.
  • 지역공동체일자리 근로내용 : 1일 8시간 이내, 주 40시간 이내 근무 원칙(만 65세 이상은 주 25시간). 급여는 공공근로와 동일.

 

 맺으며

지금까지 구미시청 홈페이지, 구미 고용센터, 취업사이트를 활용한 구직방법과 구미시청 일자리(알바, 공공근로, 희망근로, 일자리사업, 공공기관, 민간업체 구인구직) 채용정보를 살펴봤습니다.

현재 구미시청의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취업 경쟁률이 더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따라서, 더 늦기 전에 여러분만의 맞춤형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구미시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구미교차로 신문보기] - 구미교차로 구인구직 최신정보

[상주 일자리] - 상주시청 구인구직 최신정보

[대구 일자리] - 대구 서부 고용센터 채용정보 (알바, 취업사이트, 구직지원금)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