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 서부 고용센터 및 취업사이트 모음

본 글에서는 대구 서부 고용복지센터, 구청 홈페이지, 대형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대구 서부지역 공공근로, 민간일자리, 아르바이트 채용공고를 찾아봅니다. 그리고 실업급여와 구직지원금도 알아봅니다.

참고로 고용센터를 이용하려면 구직신청부터 승인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더 빠른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인크루트, 대구벼룩시장 등의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대구 서부 고용센터 복지지원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정보

대구시청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하여 희망근로, 공공근로, 관공서 아르바이트 등 대구형 공공일자리 사업을 시행 중입니다. 올해도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해 1만 개의 일자리가 더 창출될 전망인데요.

아울러 기업들을 상대로 고용지원금을 지급해 민간분야 일자리까지 창출하고 있습니다. 공공분야와 민간분야에 걸친 수많은 일자리 정보를 모두 획득하려면, 최대한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40대 이상 구직자라면?

 

대구 중장년일자리 희망센터 채용정보, 교육훈련 확인하기

대구 중장년일자리 희망센터 구인구직 정보 및 취업사이트 모음 대구와 경북지역의 실업률 증가폭은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으며, 대구시 실업률은 5.7%로 전국 평균인 3.9%에 비해 훨씬 높은 수치

junoyo.tistory.com

 

 대구 서부 고용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실시간 대구 서부지역 일자리잡코리아, 인크루트, 사람인, 교차로, 고용센터 등의 취업사이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센터는 PC 접속 권장.)

 

대구 서부 고용센터 홈페이지 주소

대구 서부 고용센터 주소는 서대구로 9(내당4동 469-3번지)에 위치하며,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와 채용정보 제공을 담당하는 고용복지기관입니다.

채용정보는 고용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제공되며, 정보마당 - 채용정보 게시판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구 서부 고용센터 홈페이지는 모바일에서 호환되지 않으니 되도록 PC에서 접속하세요.

대구 서부 고용센터 이용방법 구직신청

본격적인 채용정보 검색을 위해 근무지, 직종, 경력 등의 검색조건을 설정해야 합니다. 근무지의 경우 서부 고용센터는 대구시 서구, 남구, 달서구 3개 지역만 관할합니다.

본인의 일자리 희망조건들을 적절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아쉽게도 성별과 연령에 대한 검색조건이 없어서 채용공고를 하나씩 확인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대구 서부 고용센터 구인구직 일자리 채용공고대구 서부 고용센터 아르바이트 환경미화원 생산직 조리원 경비원 일자리

대표적인 대구 서구, 남구, 달서구 일자리는 요양보호사, 아르곤 용접원, 고등학교 급식도우미, 납품배송기사, 사회복지사, 품질 검사원, 절단 기계 조작원, 이마트 캐셔 및 주방보조, 마트 알바, 자동차 정비원 등이 있습니다.

대구 서부 고용센터 채용정보는 총 1,410건이고 하루에 약 20건 정도 등록되는데요. 채용공고를 마감일이 가까운 순으로 정렬한 후 마감 직전의 채용공고부터 지원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대구 서부 고용센터 구직신청 구직등록 지원방법

구인내용은 지원자격, 근무조건, 고용형태, 기업정보, 복리후생 등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기업정보의 경우 서류 및 면접 전형에서 질문이 들어올 수 있으니 확실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의 워크넷 입사지원을 이용하시면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는데요. 다만, 입사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워크넷 구직신청, 승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 과정은 약 4~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대구 서부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빠른 취업)

대구벼룩시장, 잡코리아 등 구인구직 사이트번거로운 구직절차가 없어 빠른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용센터 대비 많은 일자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구 남구청 남구청 달서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대구 서부 고용센터도 좋은 취업사이트이지만, 이용하다 보면 일자리 정보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대구교차로, 잡코리아, 인크루트, 알바몬 같은 취업사이트를 함께 이용해 더 많은 일자리를 얻어야만 합니다.

먼저, 지역별 채용정보 메뉴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홈페이지 - 채용정보(또는 구인정보) 메뉴 - 지역별 - 대구광역시 - 서구, 남구, 달서구 게시판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지역은 중복선택이 가능합니다.

대구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방법 구직절차

고용센터와 마찬가지로 채용정보 검색조건이 존재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우대조건 항목에 청년층, 장년층, 여성일자리 같은 성별 및 연령에 관한 항목도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40대~50대 일자리는 장년층, 20대~30대는 청년층, 여성의 경우 여성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외의 직종, 고용형태(정규직, 계약직, 인턴, 알바 등), 산업분야, 학력, 연봉 등도 적절히 선택하세요.

대구 구인구직 사이트 취업정보대구 구인구직 사이트 일자리 아르바이트 채용공고

대구 달서구청, 서구청, 남구청 일자리는 웹디자이너, 빵 생산직, 건설현장 일용근로자, CNC 선반조작원, 음식배달 대행 라이더, 재택 알바, 간호조무사, 치위생사, 홀서빙, 환경미화원, 경비원, 영업사원 등이 있습니다.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방법은 서부 고용센터와 동일한데요. 다만, 별도의 구직신청과 심사절차가 없으므로 원하는 기업에 바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방법은 전화, 문자, 방문, 이메일 등을 이용하세요.

 

 대구 서구청, 남구청, 달서구청 공공일자리

※ 공공근로와 공공일자리는 단기 계약직 일자리입니다. 안정적인 공공기관 정규직 채용공고구인구직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서구청 남구청 달서구청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대구광역시는 지자체별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공공근로(디딤돌일자리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대구 공공근로 지원사업은 매년 3단계로 나누어 시행되고, 약 3개월 정도 근무합니다.

  • 대구 공공근로 신청자격 : 만 18세 이상,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 재산 2억원 이하인 자
  • 공공근로 신청방법 : 구비서류 지참하여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남구청, 서구청, 달서구청도 가능)

대구 서구청 남구청 달서구청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대구광역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매년 상, 하반기 2단계로 나누어 시행하며, 약 5개월 정도 근무합니다. 폐현수막 재활용사업, 자전거 인프라구축, 도심꽃단지 조성사업, 시설보수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 대구 지역공동체 일자리 신청자격 : 만 18세 이상,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 재산 3억원 이하인 자
  • 지역공동체 일자리 신청방법 :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워크넷 홈페이지 신청.

대구 서구청 남구청 달서구청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그리고 각 구청 홈페이지의 채용공고 게시판에서는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공공일자리는 모두 기간제 근로자로 채용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서구청 일자리로는 산림병해예찰방제단, 수경시설관리원, 먼지배출감시원이 있으며, 남구청 일자리는 스포츠클럽 시간제강사, 민원 전화상담원, 보건소 방역원 등을 모집 중입니다.

 

 대구 서부 고용센터 실업급여, 정부지원금 신청하기

구직자를 위한 실업급여, 국비지원 교육, 정부지원금(구직촉진수당) 등은 꼭 신청하세요. 생계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대구 서부 고용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비지원 구직촉진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저소득층 구직자에게 정부지원금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1유형과 2유형 중 1유형에 한해서만 구직촉진수당(300만원)을 지급하니 지원자격을 확인해보세요.

  • 1유형 지원자격(구직지원금+취업지원서비스) : 만 15세~69세, 소득조건 및 재산조건 위 표 참고.
  • 2유형 지원자격(취업지원서비스) : 1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지원자. (청년:조건없음, 저소득층:중위소득 60% 이하, 중장년: 중위소득 100% 이하)

대구 서부 고용센터 실업급여 신청방법 신청자격

그리고 대구 서부 고용센터는 실업급여(구직급여)도 신청받습니다. 자발적인 퇴사가 아니면서 실직 전 18개월 이상 근무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용보험홈페이지에서 실업상태 확인 (전 직장에 이직확인서 처리 요청)
  2. 워크넷 구직등록 및 심사 (재취업의 의지가 있음을 증명)
  3. 수급자격인정 신청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시청)
  4. 실업인정 신청 (온라인 또는 고용센터 방문 신청)
  5. 실업급여 수급 및 구직활동 시작

 

 맺음말 & 관련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대구 서부 고용센터, 구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한 구직방법과 대구 공공근로,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아르바이트, 민간기업 채용공고, 구직지원금 및 실업급여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빨리 취업하려면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해 남들보다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여러분들도 직접 맞춤형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대구 서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당신을 위한 일자리 정보 모음

 

[대구 동구 일자리] - 대구 동구청 일자리 최신 구인구직 정보

[대구 달서구 일자리] - 달서구청 일자리 바로가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