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주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및 취업사이트

영주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취업정보 고용센터 취업지원센터 희망근로 알바

본 글에서는 영주시청 홈페이지, 영주시 취업지원센터, 고용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한 구직방법과 영주 희망일자리,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알바,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알아봅니다.

참고로 취업지원센터와 고용센터를 이용하려면, 워크넷 구직신청이 필요합니다. 만약 하루라도 더 빨리 취업하시려면 잡코리아, 영주교차로, 알바천국 등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영주 일자리 취업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영주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영주 일자리인크루트, 잡코리아, 영주벼룩시장, 원티드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채용공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주시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 부동산 일자리 지원금

영주시청 홈페이지는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복지, 부동산, 농업기술, 기업지원금 및 취업정보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고 기기별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그 중 취업정보는 홈페이지 - 산업경제 - 취업정보 게시판에서 공지되며, 해당 게시판에는 구인구직, 지역일자리사업, 영주시 취업지원센터 3가지 메뉴가 존재합니다.

영주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워크넷 경북 영주시 일자리

가장 먼저 사용할 것은 구인구직 메뉴 - 워크넷 바로가기 입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 취업사이트이며, 아쉽게도 영주시청 홈페이지는 해당 사이트로 연결만 해줄 뿐 자체적인 채용정보를 제공하진 않습니다.

구인구직 메뉴 외 지역일자리사업, 영주시 취업지원센터 메뉴는 아래쪽 챕터에서 별도로 다루겠습니다. 우선, 워크넷을 통한 영주시 일자리 구직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영주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정보

※ 워크넷은 PC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만약 지금 모바일을 이용 중이시라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영주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상세검색

워크넷 채용정보 상세검색은 총 26가지 검색조건을 제공합니다. 단, 정책상 문제로 성별과 연령에 대한 검색조건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맞춤형 일자리(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등) 검색은 불가합니다.

또한, 고용형태는 "정규직(무기계약직) :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 "계약직(인턴, 알바) : 기간의 정함이 있는 근로계약"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검색조건은 검색결과에 따라 언제든지 재조정 가능합니다.

영주 일자리 채용공고영주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현재 영주 일자리는 매장 점원, 요양보호사, 요양원 강사, 건설현장 안전관리자, 기업체 노무사, 축산농가 근로자, 건설기계 정비기술사, 청소원, 토목현장 품질관리자, 생산직 채용공고 등이 있습니다.

영주시에는 전체 211건의 채용공고가 등록되어 있으며, 하루 평균 5건 업데이트 됩니다. 마감일이 지난 채용공고는 사라지므로 마감일순(오늘~)으로 정렬 후 마감이 임박한 곳부터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영주 일자리 채용정보 확인방법

채용공고에 기재된 기업정보는 매우 부실하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와 취업사이트 정보게시판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기업소개가 아닌 직무내용, 사업전망, 인재상 등을 파악하세요.

그리고 경력, 학력 외에도 필수 자격증, 외국어 능력, 전공 같은 우대조건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업에 당장 지원할 것이 아니라면, 관심기업 등록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영주시 일자리 지원방법 워크넷 구직신청

접수방법과 채용과정은 전형방법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대기업, 공공기업을 제외하곤 1차 서류, 2차 면접만 진행합니다. 일부 기업은 제출 서류 양식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참고로 워크넷 입사지원을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 후 구직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또한, 심사통과 후 온라인 이력서 등록까지 끝내야 이력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구직신청 심사는 약 5일 소요됩니다.

 

 영주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영주교차로 등의 민간 취업사이트는 번거로운 구직신청 절차가 없습니다. 또한, 보다 많은 채용정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주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영주교차로 벼룩시장 알바천국 잡코리아

본문에서는 잡코리아, 영주교차로 구인구직을 활용해서 영주 일자리 정보를 찾아봅니다. 만약 여러분이 다른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더라도 구직방법은 99.9% 동일하므로 걱정하지 마세요.

먼저, 구인구직 사이트(또는 앱) - 채용정보(구인정보) - 지역별 - 경북 - 영주시 메뉴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 지역별 검색 외 직무별, 산업별, 학력별 검색을 이용해보세요.

영주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구인구직 사이트의 채용정보 상세검색도 워크넷과 거의 동일하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단, 검색조건에 성별과 연령이 추가되어 계층별 일자리(중장년일자리, 여성일자리 등)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영주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취업정보

영주 일자리 채용공고는 카페 바리스타, 농산물 쇼핑몰 MD, 건물 미화원, 경비원, 노인 간병인, 학교 급식조리원, 학습지 방문교사, 배달대행 라이더, 생산공장 생산직, 생활재활교사, 편의점 알바 등이 있습니다.

대형 취업사이트의 장점은 귀찮은 구직신청 없이 바로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울러 각 취업사이트는 합격자소서, 기업정보 분석자료, 면접질문 리스트 등을 무료로 제공하니 활용하세요.

 

 영주 희망일자리,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 공공일자리, 일자리사업은 생계안정을 위한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안정적인 일자리를 위해 민간분야 채용공고도 꾸준히 찾아보세요.

 

영주시청 홈페이지 공공근로 지원사업 채용정보영주시청 홈페이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영주시청 홈페이지 - 지역일자리사업 게시판에서는 공공근로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매회 모집내용이 조금씩 달라져서 당회 모집공고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영주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구직자 中 일용근로자 또는 실업자 (기준중위소득 65%, 재산 2억 이하)
  • 공공근로 상세내용 : 매년 2회(각 4개월) 실시, 모집인원 25~30명, 최저시급 및 간식비 5,000원/1일
  • 영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구직자 中 기준중위소득 65%, 재산 3억 이하인 자
  •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상세내용 : 매년 2회(각 4개월), 모집인원 15~20명, 최저시급 및 간식비 5,000원/1일

영주 희망일자리 희망근로 지원방법 급여 근무내용 신청방법

영주 희망근로 지원사업(지역활력플러스 일자리사업)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자리사업입니다. 희망근로는 주로 생활시설 방역지원, 공공기설 환경정비 업무를 수행합니다.

  • 영주 희망일자리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구직자 中 취업취약계층, 실직 또는 폐업을 경험한 자
  • 영주 희망근로 근무내용 : 매년 2회(각 4개월) 실시, 모집인원 300명 내외, 최저시급, 근로시간(만 65세 미만 주 30~40시간, 만 65세 이상 주 30시간 이내)

영주 공공기관 채용공고 기간제 근로자 공기업 관공서 알바

그리고 영주시청 홈페이지- 정보공개 - 알림마당 - 채용공고 게시판에는 영주시 공공일자리 채용정보가 공지됩니다. 공공기관 및 복지시설 기간제 근로자 모집공고가 주를 이룹니다.

현재 영주 공공일자리는 건강복지센터 근로자, 도로보수원, 위생업소 클린방역단, 여권업무 보조인력, 개별주택가격 조사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건소 대체인력, 교통안전 지킴이 등을 모집합니다.

 

 영주 고용센터, 영주시 취업지원센터 활용하기

영주시청, 경상북도청, 정부가 지원하는 근로자 구직지원금을 신청하세요. 취업촉진수당, 구직급여, 취업축하금, 국비지원금 등이 있습니다.

 

영주시 취업지원센터 채용정보

영주시 취업지원센터는 영주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일자리 전담기관입니다. 채용정보 제공과 더불어 적성탐색, 직무역량개발, 취업 컨설팅, 사후관리 등 일련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취업지원센터에는 채용정보가 많지 않고, 드문드문 한 개씩 올라오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에 존재하지 않는 채용정보도 있으니 주기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주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영주 고용센터는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각종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민내일배움카드, 구직신청, 근로장려금, 실업급여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주 고용센터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

  • 적성검사, 심리검사 : 다양한 직업 검사를 통한 적성 발견
  • 심층상담, 취업컨설팅 : 맞춤형 취업지원, 진로설계, 자소서 첨삭 등
  • 저소득층 국민취업지원제도 : 소득분위별 구직촉진수당 및 지원금 제공
  • 집단상담 프로그램 : 단체 면접, 취업경험 공유 등
  • 직업능력진단, 직업훈련교육 : 국비지원 자격증, 실무교육 정보제공

영주 고용센터 실업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비지원 자격증

국민취업지원제도(구 취성패)는 2021년 개정되었으며, 가구소득 및 연령에 따라 지원금을 차등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유형은 2가지(1유형, 2유형)로 나뉘고 각 자격요건은 위 표를 참고하세요.

  • 1유형 지원내용 : 취업지원서비스(심층상담, 취업지원) 및 취업촉진수당 300만원(취직 시 150만원 추가)
  • 2유형 지원내용 : 취업지원서비스(상담-직업훈련-취업알선) 및 취업촉진수당 15~195.4만원(취직 시 150만원 추가. 단, 저소득층 및 특정계층에 한함)

 

 맺으며

지금까지 영주시청 홈페이지, 영주 고용센터, 영주시 취업지원센터,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과 영주 희망일자리, 공공일자리, 아르바이트,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영주시청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 많은 예산을 편성하기로 밝혔습니다. 그러니 조급해 하지 마시고, 구인구직 사이트로 이동하여 여러분만의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영주시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안동 일자리] - 안동시청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

[단양군청 일자리] - 단양 구인구직 일자리 채용정보 (취업사이트 모음)

[대전 구인구직] - 대전시청 일자리 지원센터 취업정보 (공공근로, 여성, 중장년)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