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 여성일자리 취업정보 및 구인구직 사이트

대구 여성일자리 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채용정보 인턴 창업 국비지원 교육정보

이번 글에서는 대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해서 대구 여성일자리 채용정보(여성인턴제, 아르바이트, 희망근로, 민간취업)를 모두 찾아봅니다.

참고로 대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채용정보는 매우 부족합니다. 따라서, 제대로 된 채용정보는 잡코리아, 대구벼룩시장, 원티드 등의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대구 여성일자리 취업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대구 여성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대구 여성일자리잡코리아, 인크루트, 알바몬, 대구교차로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없이도 채용공고 확인은 가능합니다.

 

대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대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주부, 경력단절여성, 미취업 청년 등 모든 여성들의 취업률 재고를 위해 설립된 고용복지기관입니다. 위와 같은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으며, 되도록 PC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알선 외에도 여성인턴제, 내일JOB희망캠프, 찾아가는취업서비스, 직업교육훈련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용정보는 홈페이지 - 취업지원 - 구인 게시판에서 확인하세요.

대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채용정보 구인구직 워크넷 홈페이지

구인 게시판에서는 고용노동부 워크넷(Worknet)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제공합니다. 위와 같이 워크넷 홈페이지가 나오면, 상단의 "일자리 검색"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워크넷 및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취업정보 서비스는 워크넷 구직등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직등록은 워크넷에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심사 후 등록까지 5일 정도 소요됩니다.

 

 대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채용정보

※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및 워크넷은 여성일자리 검색이 불가합니다. 여성일자리 검색기능은 대형 취업사이트에서만 제공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워크넷 여성일자리 검색방법

효율적인 워크넷 채용정보 검색을 위해 검색조건을 설정합니다. 근무지, 직종, 경력, 학력, 고용형태를 본인의 희망사항에 따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워크넷은 성별 및 연령에 대한 검색조건을 제공하지 않아서 여성일자리만 검색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임시로 키워드 검색란에 "여성"을 입력 후 검색했습니다.

대구 워크넷 여성일자리 구인구직 정보대구 워크넷 여성일자리 채용정보

현재 대구 여성일자리는 요양시설 조리사, 아파트 미화원,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음식점 점원, 마트 배송기사, 미싱사 재봉원, 중소기업 사무직, 2교대 생산직 근로자 등이 있습니다.

총 174건의 여성 채용정보가 검색되었으며, 1일 평균 8건이 새롭게 등록됩니다. 다만, "여성"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검색결과만 나온 것이므로 누락된 채용정보가 있을 수 있어 정확한 결과는 아닙니다.

참고로 이력서 합격률을 높이려면, 기업정보를 확실히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기업은 지원할 직무와 인재상에 대한 이해도를 중요시하므로 해당 정보는 필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기업정보는 채용공고에 기재된 홈페이지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가 없다면 인터넷 검색이나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정보를 요청하세요.

대구 여성일자리센터 여성희망근로 지원사업

대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1년부터 여성희망근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접수기간은 상반기 1~2월(추정), 하반기 6~7월이며, 근로기간은 약 4개월입니다.

주로 생활방역 지원업무(문화시설 방역모니터링), 지역사회 봉사업무(행정사무 업무지원, 도서관DB구축)를 수행하는데요. 모집인원은 회차당 30명 내외이며, 급여는 최저시급으로 책정합니다.

대구 여성일자리센터 여성인턴제 새일여성인턴 아르바이트

또한, 여성인턴제는 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사업입니다. 여성인턴제는 새일여성인턴, 결혼이민여성인턴으로 구분되고 각 상세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일여성인턴 참여자격 : 출산, 육아, 가족돌봄 등의 이유로 미취업 상태인 여성 구직자
  • 새일여성인턴 근무내용 : 주 35시간 전일제 근무(3개월~6개월), 월 60만원 지급
  • 결혼이민여성인턴 참여자격 : 국내에 거주하는 결혼한 이민 여성 중 미취업 여성 구직자
  • 결혼이민여성인턴 근무내용 : 주 30시간 전이라제 근무(3개월~6개월), 월 60만원 지원금

 

 대구 여성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잡코리아, 대구벼룩시장, 대구교차로 등의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에는 수백개의 대구 여성일자리 채용정보가 있습니다. 또한, 복잡한 구직신청도 없고 여성일자리 검색기능도 제공합니다.

 

대구 여성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대구교차로 벼룩시장 인크루트 알바천국 잡코리아

본문에서는 잡코리아, 대구벼룩시장 구인구직을 활용했습니다. 대부분의 구인구직 사이트는 여성일자리 검색기능을 제공하며, 사이트에 따른 사용방법은 큰 차이가 없으니 금방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우선, 구인구직 사이트 홈페이지 - 채용정보(일자리 정보) - 지역별 - 대구광역시(이하 상세주소)를 순서대로 선택하세요.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 공채소식은 공채 메뉴에서 별도로 제공합니다.

대구 여성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방법

채용정보 상세검색에서는 희망하는 채용조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워크넷보다 훨씬 많은 검색항목을 제공하며, 성별과 연령에 대한 선택도 가능합니다.

만약 여성일자리만 검색하시려면, 우대조건 - 취업보호 - 여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연령별 일자리를 구분하시려면, 장년층 및 청년층을 선택하세요. 참고로 본인 연령을 입력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대구 여성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공고 기간제근로자 정규직 생산직 조리원 미화원 강사 보육교사

실시간 대구 여성일자리로는 농산물 배송직원, 요양보호사, 헬스장 트레이너, 영어 학원강사, 피부관리사, 백화점 옷가게 점원, 기업 영업관리, 고물상 운전기사, 현장 안전관리자 등을 채용 중입니다.

이런 대형 취업사이트는 구직등록을 하지 않아도 즉시 입사지원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취업후기, 합격자소서, 이력서양식 등을 무료로 제공하므로 이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여성인력개발센터 국비지원 훈련과정

※ 정부 및 대구시청에서 지급하는 구직촉진수당, 구직급여, 취업장려금 등의 근로자 지원금을 신청하세요.

 

대구 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능력훈련과정 교육훈련 프로그램 정보

대구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연 2회(상, 하반기) 실시합니다. 직업능력교육훈련은 국비지원 대상이 아니며, 소정의 수강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현재 모집 중인 교육과정은 사무OA자격증(ITQ, 컴활), 야생화자수, 아기돌보미(베이비시터), 유튜버 입문과정, 캘리그라피 실무과정, 수납정리 전문가, 앙금케익 전문가 과정 등이 있습니다.

대구 여성인력개발센터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훈련 국민내일배움카드

또한, 국비지원훈련으로는 의약품행정사무원, 방과후 어린이 영어지도사, 드론영상 편집전문가, 호텔객실관리사, 노인돌봄서비스 전문인력, 급식실무 전문가, 간호조무사 재취업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비지원훈련을 수강하시려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셔야 하며, 훈련비의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받습니다. 보다 많은 대구시 국비지원 훈련과정은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맺으며

이번 글에서는 대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여 대구 여성일자리(아르바이트, 희망근로, 여성인턴십, 민간취업)와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알아봤습니다.

단순히 여성일자리센터만 이용하는 것보다 여러가지 민간 취업사이트를 동시에 활용하는 것이 빠른 취업의 지름길입니다. 또한, 이력서 작성 후 자소서 첨삭은 필수입니다. 대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40대 이상 여성일자리] - 대구 중장년일자리 희망센터 채용정보, 교육훈련 확인하기

[대구 취업지원금] - 대구 서부 고용센터 채용정보 (알바, 취업사이트, 구직지원금)

[경산 일자리] - 경산 고용센터 채용정보 (알바, 공공근로, 벼룩시장 구인구직)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