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주 노인일자리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청주 노인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종합복지관 공공근로 민간업체 구인구직

이번 글에서는 청주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청주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사용하여 청주 노인일자리 사업, 공공근로, 민간업체 구인공고를 모두 살펴봅니다.

참고로 모든 노인일자리사업은 1년 미만의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따라서, 보다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으신다면, 알바천국과 청주교차로 같은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채용공고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청주 공공근로, 희망근로,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모음

 

청주시청 일자리 정보 (고용센터, 공공근로, 취업사이트 모음)

 청주시청 일자리 정보 및 취업사이트 모음 본 글에서는 청주시청 홈페이지, 청주 고용센터,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한 공공근로, 민간기업 채용공고 등 모든 청주시청 일자리 정보에 대

junoyo.tistory.com

 

 청주 노인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청주시 노인일자리잡코리아, 벼룩시장, 사람인, 워크넷, 알바몬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비원, 생산직, 사회복지사 등의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청주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청주 흥덕 우암 서원 상당 청원 가경 내덕 시니어클럽

청주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은 청주 흥덕, 우암, 상당, 서원, 청원, 청남시니어클럽과 내덕, 상당, 가경, 서원 노인복지관 등 총 12개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각 청주 시니어클럽 및 노인복지관마다 노인일자리 사업분야가 약간씩 다르며, 본문에서는 청주 상당시니어클럽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자리 종류만 다를 뿐 전체적인 구직방법은 동일합니다.

청주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격

그리고 청주 노인일자리 사업은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4가지로 구분됩니다. 각 사업유형에 따른 지원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익활동형 지원자격 : 만 65세 이상 청주시 거주자 中 기초연금수급자 어르신
  • 사회서비스형 지원자격 : 만 65세 이상 청주시 거주자 中 신체가 건강한 어르신
  • 시장형, 취업알선형 지원자격 : 만 60세 이상 청주시 거주자 中 신체가 건강한 어르신 (업무 관련 경력자 우대)

 

 청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정보

※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공고는 보통 연말에 1회 공지됩니다. 모집시기를 놓치셨다면,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청주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참여자격 및 일자리 종류

청주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는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한 봉사활동형 일자리입니다. 주 2~3회(일 3시간)씩 월 30시간을 근무하면서 월 27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습니다.

  •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 노노케어, 시니어안전봉사, 학교급식 지원봉사, 도서관 지원봉사, 수암골 공공시설봉사, 중앙공원지킴이, 아동센터봉사, 9988행복지키미, 푸른마을체험학습장 등

청주 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참여자격 및 일자리 종류

시장형 노인일자리는 공산품 및 식음료를 만들고 판매하는 제조판매형과 강의활동 및 재능기부를 하는 서비스제공형으로 나뉩니다. 시장형 일자리 특성상 활동비와 근무시간은 사업장마다 상이합니다.

  • 시장형 노인일자리 : 자연건강 발효찬, 봄날의 방앗간, 오감만족, 두레공동작업장, 한땀봉제사업단, 도시락배달사업(시니어푸드), 백세할머니밥상, 청원실버시장, 행복바구니 등

청주 시니어클럽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격 및 일자리 종류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는 취약계층 보호시설에 파견되어 인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입니다. 월 60시간씩 10개월 근무하고, 월 59만 4천원의 활동비를 지급받습니다.

  •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 보육시설 지원업무, 학교방역 지원업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장애인시설 지원업무 등

청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방법

청주 시니어클럽을 통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방법은 전화상담 후 기관으로 방문하여 참여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전화상담 과정에서 자격조건 부합여부를 확인하오니 참고하세요.

일자리 신청을 완료하셨다면, 시니어클럽 담당자가 지원자들의 점수를 산정하여 적합한 근무처로 배정합니다. 배정이 되면 필요한 교육을 이수하고 본격적으로 근무합니다.

 

 청주시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민간취업)

※ 노인일자리사업은 단기간만 근무하는 계약직 일자리입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사회복지사, 건물 경비원, 생산직, 주방일 등 정년 없는 민간일자리를 찾아보세요.

 

청주 노인일자리 취업사이트 알바천국 벼룩시장 잡코리아 청주교차로 구인구직

앞에서는 청주시청이 운영하는 공공분야 노인일자리를 알아봤다면, 여기서는 민간업체가 고용하는 노인일자리를 찾아보겠습니다. 예시로 활용할 구인구직 사이트는 잡코리아와 청주교차로 구인구직입니다.

먼저, 취업사이트 홈페이지 - 취업/알바(채용정보) - 지역별 찾기 - 청주시 흥덕구, 상당구, 서원구, 청원구 메뉴로 이동하세요. 지역은 여러 곳을 동시에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청주 노인일자리 취업사이트 검색설정 방법

그리고 청주시 청년일자리, 4050 일자리를 모두 제외하고 노인일자리만 검색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 우대조건 중 "장년층"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만, 구인구직 사이트마다 연령 선택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부 사이트는 시니어우대, 고령자우대, 연령 직접입력(만 60세 이상) 등으로 연령조건을 제공하므로 잘 확인하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청주 노인일자리 취업사이트 민간업체 구인구직 채용공고

청주 노인일자리 민간업체 구인공고는 배송담당자, 생산보조, 뷔페조리사, 건설현장 안전감시단, 마스크 제조포장, 지게차 운전기사 경력직, 요양보호사, 홀서빙, 간호조무사, 환경미화원, 경비원 등이 있습니다.

지원방법은 전화, 문자, 팩스, 이메일 중 구인업체가 제시한 방법으로 지원하시면 됩니다. 이력서 양식은 각 사이트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취업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하세요.

 

 청주시 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희망하는 직무와 연관된 자격증 및 실무교육을 수료하시면 취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 교육의 경우 비교적 저렴한 국비지원 교육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청주시 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정보

청주시 노인종합복지관도 시니어클럽과 함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공익활동형과 인력파견형 일자리사업만 운영하고, 모집인원이 다소 적은 편입니다.

청주시청이 운영하는 노인종합복지관은 서원, 가경, 내덕, 상당노인복지관 등이 있지만, 이 글에서는 대표적으로 청주시 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합니다.

청주시 노인종합복지관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공고

청주 노인복지관의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는 시니어클럽과 동일하게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모집합니다. 근무시간 및 활동기간, 활동비도 같습니다.

  • 노인종합복지관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 경륜전수활동(하하호호 동화구연), 공공시설 봉사활동 등

청주시 노인종합복지관 취업알선형 인력파견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공고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 사업단은 만 60세 이상 노인에게 적합한 민간일자리를 소개해주는 지원사업입니다. 어르신들의 생애경력과 건강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발합니다.

  • 취업알선형 사업단 노인일자리 : 시험감독관, 경비원, 청소원, 생산직, 사무보조 등 모집되는 수요처에 따라 상이함

 

 맺으며 & 관련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청주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한 구직방법과 청주시 노인일자리사업, 공공근로, 아르바이트, 민간업체 채용정보를 살펴봤습니다.

본격적인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청년 뿐만 아니라 노인들의 취업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힘든 구직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구직자 정부지원금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청주 청원시니어클럽

 

▼ 당신을 위한 관련 일자리 더보기

[세종시 공공근로 및 취업정보] - 세종시 고용센터 일자리 채용정보 (알바, 공공기관, 복지지원)

[복지 및 간호분야 일자리] - 단디헬퍼 구인구직 최신채용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