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바천국 강릉 사용법과 채용정보 확인하기

알바천국 강릉 채용정보 및 활용방법

알바천국은 누구에게나 익숙한 취업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알바'라는 이름과는 다르게 정규직 채용공고도 상당히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단지 채용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이력서를 등록하거나 직장 정보도 공유할 수 있어 활용법을 잘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알바천국 활용방법과 알바 구인정보를 확인해 볼텐데요.

먼저, 알바천국 강릉 채용공고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바천국 강릉 사이트(앱) 바로가기

실시간 강릉시 알바정보알바천국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사용법 숙지를 위해 접속 후 따라오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알바천국 강릉 홈페이지

알바천국은 PC와 모바일 모든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모바일의 경우 전용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하셨다면, 상단의 '채용정보'를 클릭하시거나 중간에 있는 '지역별, 테마별, 우대별 알바' 중 원하는 메뉴를 하나 선택합니다. 참고로 재택가능, 주부용 일자리 메뉴도 보이네요.

알바천국 강릉 채용정보 및 활용방법

만약 지역별 설정으로 '강원지역'을 선택하셨다면, 강릉시 전체로 좀 더 자세하게 설정합니다. 필요한 경우 면, 동 단위로 희망 근무지역을 좁히거나 주변 도시(속초, 동해)로 범위를 확대합니다.

또한, 업직종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크게 8가지 분야에 수십여 개의 직무가 있으므로 원하는 업직종을 최대 5개까지 선택하신 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알바천국 강릉 채용정보 확인하기

알바천국과 함께 사용해야 할 대형 취업사이트로는 알바몬, 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사람인, 워크넷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세요.

 

알바천국 강릉 채용정보알바천국 강릉 채용정보

알바천국 강릉 채용공고로는 편의점 아르바이트, 물류센터 정규직, 택배 및 배달 기사, 음식점 서빙 및 주방보조, 단순 사무보조, 부품 조립 생산근로자, 학원 강사, 야쿠르트 배달원, 간병인, 재택부업 등이 있습니다.

현재 강릉시에는 아르바이트 모집공고 총 1,480건이 등록되어 있으며, 공고문에 기재된 근무지와 시급, 근로시간을 보고 마음에 드는 직장들을 전부 '스크랩' 또는 '즐겨찾기' 해두시기 바랍니다.

알바천국 이력서 지원방법

추후 즐겨찾기된 채용공고를 하나씩 지원하시면 편한데요. 모집조건에는 경력, 학력, 나이 및 성별, 필요자격증 등이 기재되어 있으니 자격에 부합하는지를 먼저 확인하세요.

근무환경과 기업조건에 대해서도 한 번씩 읽어 보고 지원하시면 되며, 온라인지원 버튼을 눌러 알바천국이 제공하는 이력서 양식에 모든 정보를 작성 후 제출하시면 끝입니다.

알바천국을 이용한 일자리 구하는 방법은 보시다시피 정말 간단합니다. 따라서, 여러분만의 실시간 맞춤알바 정보를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알바천국만 이용하면 생각보다 일자리 정보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잡코리아와 알바몬, 사람인, 인크루트 등 다른 취업사이트를 함께 이용해 더 많은 일자리를 찾아보셔야만 합니다.

알바천국 강릉과 비슷한 취업사이트

그 중 잡코리아를 예로 들어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상 알바천국과 사용법이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마찬가지로 잡코리아 사이트 또는 앱으로 접속한 후 '채용정보' - '지역설정' - '강원'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희망직종, 경력, 성별, 연령대, 우대조건 등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선택한 후 일자리를 검색합니다.

잡코리아 강릉 채용정보잡코리아 강릉 채용정보

현재 잡코리아 강릉 채용공고는 리조트 신입직원, 고객센터 상담원, 물류팀 직원, 기간제 간호사, 건물미화원, 쇼핑몰 직원, 가전제품 배송 및 설치직원, 제품 판매직, 물리치료사, 요양보호사 등이 있습니다.

잡코리아 역시 이력서 양식을 자체적으로 제공해주고 있으며, 채용공고를 자세히 읽어보시고 즉시지원 버튼을 눌러 지원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업정보 및 취업후기 확인하기

기업정보를 조사할 때 사용하기 좋은 사이트로는 원티드(연봉정보), 사람인 기업연구소(연봉 및 채용후기), 잡플래닛(기업평가)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알바천국 기업정보 확인하기

알바천국은 채용정보 외에도 알바스토리라는 구직자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취업과정에서의 고민상담, 취업후기, 도움요청 등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공간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지원할 직장을 알바스토리 게시판에서 한 번쯤은 검색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히 그 직장에 대한 내용이 없다면, 비슷한 직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알바천국 알바스토리 활용하기

정보가 없다면, 본인이 로그인 후 질문을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채용과정에서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특정 직무를 준비할 땐 어떤 역량이 중요한지, 취업 후 태도와 마음가짐 등을 질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커뮤니티는 직장을 거르는데 큰 도움이 되므로 꼭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슷한 사이트로는 원티드 연봉정보, 잡코리아 취업톡톡, 사람인 기업연구소 등이 있으니 함께 사용해보세요.

 

 알바천국 이력서 등록하기

※ 이력서는 취업의 첫 관문이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초안을 작성하신 후 자소서 첨삭업체 또는 주변 일자리센터를 통해 이력서 첨삭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알바천국 강릉 이력서 등록하기

마지막으로 알바천국 이력서 등록방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일자리를 구하면서 동시에 이력서를 등록해두면, 기업 채용담당자들이 수시로 이력서를 열람 후 연락을 줍니다.

이력서등록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셔야만 가능하며, 알바천국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해당 기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알바천국 이력서 등록방법

이력서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력서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개인정보부터 희망하는 직장의 조건, 자기소개서까지 모두 자세하게 입력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인재풀에 자신의 이력서가 등록됩니다.

이력서 작성시 포괄적인 업무에 대한 설명보다는 특정 업무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어떻게 직무에 활용할 것인지,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팀에 적응할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오늘은 알바천국 강릉 채용정보와 활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사용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지만, 처음 이용시 메뉴 위치나 설정법이 헷갈릴 수 있습니다.

또한, 알바천국만 사용하다 보면 일자리가 중복되는 것이 많아서 생각보다 채용정보가 부족하실텐데요. 이때, 알려드렸던 잡코리아, 원티드, 인크루트 등을 추가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차로신문 구인구직] - 강릉교차로 구인구직 최신일자리정보

[우리동네 일자리구하기]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중장년 및 여성일자리 찾기]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사용방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