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및 취업사이트 정보

이 글에서는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고양시청 홈페이지, 블로그,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여 모든 고양시청 일자리(공공근로, 민간채용, 아르바이트) 정보를 알아봅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 이용을 위해서는 사전 구직신청이 필요합니다. 별도의 구직신청 없이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잡코리아, 알바몬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공공일자리 민간취업 알바 채용정보

고양시청은 기존 취약계층 대상으로만 진행하던 공공일자리 사업에서 탈피하여 모든 구직자를 위한 새로운 공공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엔 희망근로 참여자도 모집하고 있는데요.

공공근로 뿐만 아니라, 동시에 민간기업 일자리 풀도 구축함으로써 시 고용률 65%를 목표로 세우고 정책을 추진 중입니다. 공공 및 민간부문 일자리 정보를 모두 얻으려면, 아래 취업사이트들을 적극 활용하셔야 합니다.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실시간 고양시 채용공고잡코리아, 인크루트, 알바천국, 원티드, 일자리센터에서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현재 모바일을 이용 중이라면, 앱 이용을 권장합니다.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홈페이지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일자리통합정보)는 일일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계층별 일자리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자리사업은 취업지원 프로그램, 채용행사,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등을 포함합니다.

위 사진에 표시된 채용정보 메뉴를 클릭하시면, 고양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는 민간일자리, 공공일자리, 일자리Today로 구분되며, 민간일자리 채용공고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일자리정보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채용공고

고양시청 일자리는 생산직 근로자, 어린이집 보육교사, 의무기록사, 창고관리원, 재가 요양보호사, 생산공장 보조공, 배송 및 납품기사, 특수차량 운전기사, 웹디자이너, 고객상담 담당자(CS), 청소원 등이 있습니다.

고양시에는 전체 1,460건의 채용공고가 있지만, 직종이나 경력, 고용형태 조건을 따로 선별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원자격과 고용형태를 일일이 확인해봐야 합니다.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지원방법

지원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업의 근로환경, 업무내용, 자격요건 등을 읽고 접수방법에 따라 지원하시면 됩니다. 제출서류 양식이 첨부된 채용공고는 필히 해당 양식을 활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형방법 항목의 상세정보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원본 채용공고가 있는 취업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대부분 워크넷을 통해 입사지원하기 때문에 원본 취업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워크넷 입사지원

위 화면은 원본 채용공고가 있는 워크넷(고용노동부 WorkNET)으로 이동한 상태입니다. 온라인 입사지원은 하단 파란색 워크넷 입사지원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만,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채용공고는 구직신청 완료 후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즉, 지원 전 워크넷 구직신청을 해야 하며, 심사 완료까지는 약 3~5일 소요됩니다. 이러한 절차들로 인해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고양시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빠른 취업)

잡코리아, 벼룩시장, 원티드 같은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신청이 없어 빠른 취업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일자리센터 대비 많은 일자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양시 구인구직 취업사이트고양시 구인구직 일자리 사이트

다양한 구인구직 사이트 중 잡코리아, 벼룩시장 구인구직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참고로 고양교차로와 고양벼룩시장은 지역 종이신문이지만, 현재는 온라인으로도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홈페이지에서 채용정보(일자리정보) 메뉴로 이동하시어 지역을 고양시로 설정합니다. 고양시 덕양구, 일산 동구, 일산 서구 중 희망 근무지를 선택해주세요. 중복선택도 가능합니다.

고양시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활용방법

그리고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는 일자리 검색조건이 다양합니다. 직무, 경력, 기업형태, 고용형태, 우대조건 등 다양한 검색조건들을 직접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우대조건에서는 청년층, 장년층, 여성일자리 선택도 가능한데요. 일부 취업사이트는 연령을 직접 입력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방식에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사용방법은 비슷하므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양시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채용공고고양시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현재 고양시청 일자리는 온라인 MD, 식품가공 생산직, 베이커리 제빵사, 커피점 직원, 방문 AS 기사, CU 배송기사, 물류 운전배송기사, 카운셀러, 컨설턴트, 프로그래머, 홀서빙, 간호조무사 등이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는 고양 통합일자리센터와 달리 구직신청과 알선절차가 없기 때문에 빠른 지원이 가능합니다. 각 구인기업 채용담당자에게 직접 입사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고양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공공근로, 희망근로)

※ 고양시 공공일자리는 모두 1년 이내의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공공근로에 참여하더라도 꾸준히 민간일자리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고양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는 민간일자리 외 공공일자리 채용정보도 제공합니다. 공공일자리란, 공공기관에서 기간제 근로자 및 대체인력을 모집하는 것인데요.

고양시 공공일자리는 한시생계지원 근로자, 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원,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생활방역 근로자, 근린공원 환경미화원, 복지센터 사회복지사, 육아종합센터 대체교사 등이 있습니다.

고양시 공공일자리 희망근로 지원사업

그 중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최근 경기악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일자리 사업인데요. 주로 다중이용시설 방역, 마스크 캠페인, 격리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희망근로 지원사업 채용대상은 만 18세 이상 고양시민 중 취업취약계층 또는 최근 휴업 및 폐업을 경험한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보수는 최저시급 x 1일 6시간(주 5일)로 지급합니다.

고양시 공공일자리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고양시 공공근로는 연중 3회 실시하며, 회차마다 300~400명을 모집하여 연간 총 1000명 이상을 모집합니다. 고용인원이 많은 만큼 근로기간이 짧지만, 단기간의 생계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고양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연간 47명 밖에 모집하지 않으며,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실시합니다. 두 일자리 사업 모두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재산 2억원 이하인 자.

 

 고양시 채용행사 참여하기 (박람회, 상담신청)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채용행사 박람회 정보

고양시는 여러가지 채용행사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채용행사를 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자신에게 도움이 될만 한 행사라면 되도록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시 채용행사는 통합 일자리박람회, 취업희망의날,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이동상담, 동행면접, 상설면접, 채용대행 및 취업알선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통합일자리센터에서 확인하세요.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 채용행사 정보

또한, 채용행사는 고양시 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박람회 및 채용행사 게시판에 상세 행사내용이 업데이트됩니다.

최근에는 고양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일정이 올라왔으며, 청년과 여성, 시니어 대상 채용행사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중 자신의 조건에 맞는 행사만 참여하시면 됩니다.

고양시 채용박람회 일자리설명회 정보

만약 특정한 직무, 기업을 정해두신 분들은 테마특강에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직무별로 필요한 역량과 면접준비 전략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특강과 행사에 참여하시면, 1:1 맞춤형 구직상담 서비스도 제공되는데요. 자신의 부족한 점, 이력서 초안 등을 준비해 가셔서 첨삭을 한 번 받아보세요.

 

 맺음말 & 관련 글 더보기

지금까지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고양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과 고양시 공공일자리, 공공근로, 일반기업 채용정보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청년면접수당, 실업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등 각종 정부지원금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세요.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 더 많은 일자리 구하는 법

[우리동네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서울 일자리] - 은평구청 일자리 최신 구인구직 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