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확인하기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일자리를 찾는 노인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지만, 그에 반해 고용창출 속도는 매우 더딘 상태입니다. 그래서 계층별 실업률 중 노인의 실업률이 가장 높은데요.

대구 동구청은 시니어클럽을 운영하여 노인 일자리사업을 통한 노인 취업률 증진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일자리사업의 종류와 민간 채용정보까지 모두 알려드릴텐데요.

우선, 실시간 동구 노인일자리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인크루트 / 잡코리아 / 원티드 / 알바천국 등의 대형 취업사이트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늦지 않게 확인해보세요.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대구광역시는 각 구별로 시니어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구에도 센터가 존재합니다. 게다가 위와 같이 온라인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자리사업 참가신청을 위해서는 현장에 방문하여 서류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다시 다루겠습니다.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노인 일자리사업은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공익형은 동네관리 및 보호시설, 자택에서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일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노인교통안전지킴이, 시니어캅스(순찰대), 복지시설지원도우미, 불법촬영안심도우미, 동네환경지킴이 등이 있으며, 활동적인 업무를 수행하므로 신체가 건강해야 합니다.

사회서비스형도 공익형과 비슷하게 아동돌봄, 동네미화, 급식보조를 담당하면서 사회에 공헌하는 일자리를 말합니다.

대표적인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사업은 노인맞춤 돌봄지원도우미, 아동센터 조리사, 복지기관 지원업무, 보육시설 지원도우미 등이 있습니다.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마지막으로 시장형은 공익형, 사회서비스형과 다르게 사업성이 더 짙은 일자리입니다. 시장형 일자리사업은 아파트 택배, 경비원, 이미용, 카페누리 운영, 문서파쇄 업무, 공산품 제작업무 등이 있습니다.

주로 상품을 제작하거나 배송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을 담당하게 되는데요. 시장형은 특정 업무에 대한 경험이 있다면, 해당 업무로 배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모든 대구 노인일자리 사업의 신청방법은 방문 후 신청이 원칙입니다. 전화를 통해 방문예약 일정을 잡으시고, 상담원과 구직상담을 받은 후 절차에 따라 특정 사업분야에 배정됩니다.

일자리사업 배정은 개인의 과거 업무경험과 현재 신체 상태를 기반으로 배정됩니다. 다만, 모집인원이 적기 때문에 일자리사업 지원 후 민간 일자리도 추가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대구 노인 일자리(민간기업) 확인하기

※ 노인 일자리사업은 모집정원이 적으며, 대기시간도 많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민간일자리도 함께 찾아보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민간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로는 인크루트, 알바천국, 잡코리아, 사람인, 워크넷 등이 있습니다. 시니어클럽에 비해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용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지만, 처음엔 헷갈릴 수 있으니 사이트(또는 앱)로 접속 후 아래 과정을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채용정보" 메뉴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그러면 채용정보 검색을 위한 사전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여러분이 희망하는 업종과 근무지(대구 동구)를 선택하신 후 상세검색에서 "시니어 우대"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대구 동구의 노인일자리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설정법은 인크루트 외에도 알바천국, 잡코리아, 사람인 사이트 등에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재 약 50여 개의 일자리 정보가 있음을 확인했으며, 일자리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금방 마감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접속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현재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는 골프장 관리자, 경북권 철도 열차감시원,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농기구 물류센터 직원, 전화상담원, 청원경찰, 주부매니저, 야쿠르트 배달원, 백화점 조경관리사 등이 있습니다. 

대구 동구 시니어클럽은 직접 방문해서 구직신청을 했다면, 취업사이트에서는 온라인 또는 전화로 편하게 입사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바로지원" 버튼을 누르시면, 즉시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는데요. 구인업체의 모집요강, 지원자격, 근무환경을 모두 읽어보신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노인 복지 지원금 확인하기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지원금도 확인해보세요. 소득조건에 따라 금리가 인하되거나, 고용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대구광역시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1인당 월 30만원(2인 기준 40만원)을 연금 형태로 지급합니다. 다만, 월 소득인정액이 월 148만원(부부 기준 237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신청방법은 주소 관할지의 읍, 면, 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선정기준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또한, 대구시는 자체적으로 사회복지기금을 운용하고 있는데요. 이는 직접적으로 혜택 받는 것은 아니지만, 노인 취업알선 및 교육과정을 통해 간접적으로 지원되는 자금입니다.

따라서 노인교육, 노인대학, 취미활동, 취업상담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중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해당사항은 시니어클럽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맺으며

지금까지 대구 동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와 추가적인 정보까지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아무래도 시니어클럽을 통한 일자리사업도 좋지만, 모집인원도 적고 대기시간도 긴 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잡코리아, 알바천국, 인크루트 등의 대형 취업사이트에서 민간 노인일자리를 꼭 함께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 동구 시니어클럽

 

[집근처 채용정보]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대구 어르신 일자리] - 대구 노인 일자리 최신 구인구직 정보 확인하기

[대구 신문 구인구직] - 대구벼룩시장 구인구직 취업정보 모음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