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영 고용지원센터 일자리 정보 및 취업 관련 정보

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

20년 하반기 기준, 경남 통영시의 실업률은 5.9%로써 전국 평균에 비해 약 2.1% 더 높았습니다. 지역경제가 지속적으로 침체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채용을 실시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통영 고용지원센터는 이런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취업지원제도 및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통영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추가 취업사이트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먼저, 통영시 일자리 최신 채용공고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영시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통영시 채용정보잡코리아, 원티드, 알바천국, 인크루트, 사람인 등의 대형 취업사이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지원센터 대비 약 2배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

통영 고용지원센터는 통영시 광도면 죽림1로 고용노동청 건물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기 화면과 같은 온라인 홈페이지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채용정보 메뉴 위치는 위 화면을 참고하세요.

채용정보와 행사, 취업지원 서비스 확인을 위해서라면, 고용복지플러스센터 홈페이지만 이용하셔도 충분합니다. 통영 고용지원센터 홈페이지는 검색 또는 글 하단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

채용정보와 기타 정보를 확인하기 전에 실업급여 지급절차부터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비자발적 퇴사시에만 지급받을 수 있으며, 실직 후 바로 고용지원센터로 구직신청을 하셔야 처리됩니다.

구직급여(실업급여)는 연령과 직전 근무기간에 따라 상이하며, 최소 90일(30세 미만, 1년 미만 근무)부터 최대 240일(50세 이상, 10년 이상 근무) 동안 전 직장 평균임금의 60)%를 지급받습니다.

 

 통영 고용지원센터 일자리 구하기

※ 통용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사이트는 모바일로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따라서, 모바일 이용시에는 잡코리아, 원티드, 알바천국 등의 채용 어플을 활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

먼저, 채용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정보마당 - 채용정보' 메뉴를 찾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상세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근무지는 기본적으로 경남 통영시로 되어있으나, 주변지역으로 확대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희망하는 직종과 경력 등을 설정해주세요. 학력은 굳이 설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

통영시 일자리 구인공고는 복지센터 경력직, 조리사, 보조교사, 생산직 근로자, 수산물 양식원, 경리 및 회계관리원, 용접기사,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운전원 등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분야의 업직종이 존재하지만, 워낙 경쟁이 치열해서 확인 시점에 따라 원하는 채용공고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어떤 일자리가 남아있는 지를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

채용정보는 그냥 모든 정보를 빠짐없이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원시 자격요건과 근무조건, 복리후생 등을 확인하고 기업정보까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정보는 정보가 별로 없으니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 검색, 취업사이트를 이용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봐야 합니다. 지원방법은 '워크넷 입사지원 버튼' 또는 '명시된 별도의 지원방법(팩스, 방문 등)'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취업사이트

취업사이트의 장점은 더 많은 채용정보 뿐만 아니라, 취업후기 및 연봉, 기업정보, 합격이력서 샘플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료가 많다는 것입니다.

 

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

통용 고용복지플러스센터만 사용하시면, 채용정보가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사람인, 잡코리아, 알바천국, 원티드 같은 사이트를 추가로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지만, 처음엔 헷갈릴 수 있으니 접속 후 따라오세요. 먼저, 각 사이트의 상단에 위치한 '지역&직업별 검색기능' 또는 '채용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

그러면 고용지원센터처럼 검색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직무와 지역(통영시)은 기본적으로 설정해주셔야 하며, 나이와 성별까지 선택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이외에도 기업형태와 근무형태(계약직, 정규직, 인턴) 등 본인의 입맛에 따라 조건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너무 많은 조건을 선택해버리면,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

현재 통영시 구인공고는 상하수도 현장책임자, 공정관리 담당자, 수출포장업 생산직, 쇼핑몰 관리 및 매장관리원, 영어강사, 마케팅 담당자, 품질 검사원, 관세사무직, 배달 대행 기사, 고객센터 상담원 등이 있습니다.

채용고고 확인과 지원방법은 고용지원센터와 동일하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위와 같은 대형 취업사이트들은 버튼 한 번으로 즉시제출이 가능하므로 보다 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확인하기

※ 국가는 실업자들을 위해 많은 지원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와 더불어 국비지원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저렴하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희망직무와 관련된 교육정보도 알아보세요.

 

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

통영 고용지원센터의 '알림마당 - 공지사항' 메뉴로 이동하시면, 취업에 도움이 되는 각종 지원제도와 행사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통영시에서는 온라인 채용박람회도 자주 개최하고 있으며, 구직자들의 생계지원을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사업 및 취업장려금 지급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통영 고용지원센터 구인구직 및 취업지원제도

국민취업지원제도는 21년에 추가 개정되었는데요. 취업취약계층에게 취업 지원서비스 제공은 물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일정 소득지원도 함께 제공합니다. 지원대상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지원대상 (요건심사형) : 만15세~69세 구직자 중 기준중위소득 50% 이하, 재산 3억원 이하면서 취업경험이 있는 사람
  • 지원대상 (선발형) : 위와 같으나, 취업경험이 없거나 청년(18세~34세) 중 중위소득 50~120% 이하인 사람
  • 지원내용 : 취업알선, 복지서비스 연계, 직업훈련 제공, 구직촉진수당(50만x6개월) 및 취업성공수당(최대150만원) 제공

 

 맺으며

오늘은 통영 고용지원센터 채용정보 및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직활동도 중요하지만, 구직을 하면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모두 꼼꼼하게 챙겨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위에서 언급드린 취업사이트들만 함께 활용하셔도 충분한 양의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을텐데요. 그래도 부족하시다면, 알바몬, 인크루트 등을 추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통영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우리동네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중장년층 일자리]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사용방법

[창원시 일자리] - 창원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