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서식품 채용, 연봉, 기업정보 총정리

동서식품 채용 관련 정보

동서식품은 맥심, 카누, TOP, 맥스웰, 오레오 등의 브랜드를 통해 이미 우리 일상 속에 깊숙히 침투한 식품기업입니다. 게다가 연봉도 같은 산업군에 있는 회사들에 비해 높아 인기가 많은 회사입니다.

동서식품은 상하반기에 신입 및 경력직 공채를 진행하며, 수시로 파견직, 서무, 현장직을 채용하는데요. 오늘은 동서식품 채용을 대비하기 위한 기업정보와 연봉, 직무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서식품 기업정보

※ 동서식품 채용은 공채와 수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입 및 경력직 공채, 파견직, 현장직, 서무직 등 모든 채용공고는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서식품 채용 관련 정보

동서식품은 1968년 출범하여 커피, 녹차, 비스킷, 치즈 등을 전문저긍로 제조 및 연구개발하는 회사입니다. 매출액은 2000년 이후 꾸준히 상승하다가 2019년에는 약 1.5조 매출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품질과 가격경쟁에 대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더 투자하고 있습니다. 동서식품의 브랜드별 제품 라인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서식품 대표 브랜드 및 제품군

  • 맥심(Maxim) :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화이트골드 커피믹스, 맥심 오리지널
  • 맥스웰(Maxwell) :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카페라떼, 오리지널 커피믹스, 스위트 블랙, 아메리칸 로스트
  • 카누(KANU) : 맥심 카누 다크로스트, 마일드로스트, 카누라떼
  • 포스트(Post) : 콘푸라이트(바), 아몬드 후레이크
  • 현미녹차 : 현미녹차, 둥굴레차, 메밀차 등
  • 오레오 : 오레오(화이트, 바닐라무스, 초콜릿크림)
  • 제티 : 제티 쵸코렛맛, 바나나맛, 마시멜로맛, 딸기맛 등
  • 필라델피아 치즈 :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3종, 브릭블록 등

동서식품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내세우며 어린이(제티, 스낵류)부터 여성(차, 커피, 치즈), 직장인(커피믹스, 원두) 등 각 계층을 타겟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부평에 스마트팩토리를 건설하여 다양화된 고객들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제조공정을 대폭 개편했는데요. 이처럼 동서식품은 시대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서식품 연봉(초봉 및 경력직)

※ 아래 연봉표는 과거 지표입니다. 실시간 동서식품 연봉 정보는 잡코리아 연봉통계, 원티드 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업사이트 접속 후 '동서식품'을 검색해보세요.

 

동서식품 채용 관련 정보

동서식품 연봉은 업계 평균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동서식품 사원급 연봉은 대졸 기준으로 4,736만원이며, 전문대졸과 고졸은 각각 3,418만원, 4,346만원입니다.

이를 통해 예상되는 동서식품 초봉은 대졸 기준 약 4,300만원으로 보입니다. 경력직으로 이직하는 경우 대리급 5,882만원, 과장급 6,716만원, 부장급은 5,638만원입니다.

동서식품 채용 관련 정보동서식품 채용 관련 정보

동서식품의 실시간 연봉 확인방법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앞서 언급드린 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등의 취업 사이트에서 동서식품이라고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단순히 직급별 평균연봉 뿐만 아니라, 직무별 연봉과 같은 산업군의 다른 회사 연봉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재상 및 자소서 항목 (합격자소서 확인하기)

동서식품 채용 관련 정보

동서식품 인재상은 '신뢰, 열정, 창의'입니다. 즉,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협동심과 행동력, 창의력을 중점적으로 어필하시면 됩니다. 2020년 기준 신입 공채 자소서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서식품 자소서 문항

1) 자신의 성장과정을 기술하고,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십시오. (초중고대학교 순)

  • 위 인재상에 부합하는 경험 중 인상깊은 경험을 골라 중점적으로 기술하고, 그 경험이 성장과정에서 어떤 효과를 발휘했는지, 또는 어떤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줬는지 작성하세요.

2) 본인의 어떠한 점이 동서식품의 인재상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 인재상 중 하나를 골라 뒷받침할 근거를 명확하게 작성하세요. 여러 인재상을 모두 부합할 필요가 없으며, 1개만 정확하게 만족시키면 상관없습니다.

3) 동서식품에 입사지원한 동기는 무엇이며, 왜 자신을 채용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 회사 및 식품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자신의 역량을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 기술하세요. 회사의 사업분야와 연구개발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 데이터에 기반하여 제시하여 분석력을 어필해도 됩니다.

4) 본인이 생각하는 행복의 정의란 무엇이며, 그러한 생각을 하게 된 사유는 무엇인지 기술하십시오.

  • 행복이란 것을 느꼈을 때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그 행복했던 경험이 가져온 내 인생의 변화를 기술하세요. 가령 힘든 일을 해냈을 때 오는 행복, 내가 좋아하는 것을 직접 연구할 때의 행복 등도 있겠죠.

동서식품의 합격자소서와 면접족보는 저작권 관계로 이 곳에 올리지 못했으나,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취업정보 사이트인 '인크루트', '잡코리아', '사람인'에 접속하세요.

그리고 각 사이트 검색창에 '동서식품'이라고 검색합니다. 사이트마다 메뉴 위치가 조금씩 다르나, 인크루트의 경우 기업정보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잡코리아와 사람인은 '합격자소서'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동서식품 채용 관련 정보

자기소개서 샘플과 면접족보는 사이트에 따라 개수가 다르지만, 전체 사이트를 모두 이용한다면 총 7개의 합격자소서와 4건의 면접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실시간으로 자료들이 추가되고 있으니 직접 사람인,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으로 접속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맺으며

오늘은 식품산업의 강자, 동서식품 채용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각종 취업자료를 이 곳에 무단으로 올리기 힘들기 때문에 취업 사이트 사용법을 위주로 알려드렸는데요.

만약에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원티드 중 한 곳이라도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시간을 내서라도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각 기업별 합격자소서와 면접족보, 취준생들의 생생한 후기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일자리 관련 정보

[대기업 채용] - 대림산업 채용정보, 연봉, 기업정보 정리
[구직자 필독!] -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쉽게 알아보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