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 공공일자리 공공근로 정보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서울시는 대한민국 인구의 20%(약 1,000만 명)가 밀집되어 있는 대도시이기 때문에 타지역에 비하여 취업 경쟁률이 지나치게 높은데요. 그래서 민간기업 및 공공일자리(공공근로)를 구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고된 일입니다.

서울시 공공일자리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서울시 일자리포털과 잡코리아, 사람인, 알바천국, 알바몬 등의 기타 채용 플랫폼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모든 사이트에 대한 사용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공공일자리 최신 채용공고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공공일자리 게시판 바로가기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서울일자리포털은 서울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채용정보 사이트로써, 민간기업 채용정보와 공공일자리, 서울시 뉴딜일자리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검색을 통해 접속하시거나, 마지막 부분에 위치한 '이동하기 링크'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하신 후에는 '공공일자리 통합검색' 또는 '서울형 뉴딜일자리' 게시판으로 한 번 더 이동합니다.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그럼 이렇게 채용정보를 검색하기 위한 조건 선택창이 나오는데요. 기존에 미리 알아둔 공공기관이 있다면, 해당 기관명을 키워드 또는 구인제목란에 입력하여 검색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서울시 일자리포털 사이트이므로 모든 공공일자리, 공공근로 정보는 서울시에 위치한 기관들로만 구성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 인천지역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서울시 공공일자리 지원하기

서울 공공일자리 정보사람인, 잡코리아, 알바천국, 알바몬, 인크루트와 같은 채용 전문 사이트에서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일자리포털보다 더 많은 채용공고가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현재 서울시 공공일자리 구인공고에는 서울시립광진청소년센터 직원, 건강돌봄서비스 사업 기간제근로자, 마음건강센터장(개방형직위), 홍보작가, 일반임기제 공무원, 청원경찰 채용공고, 체험형 청년인턴, 보건소 간호직 등이 있습니다.

공고 등록일을 보면 아시겠지만, 하루 평균 2~3건의 채용공고가 등록되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만 찾기엔 약간 채용정보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추가 취업사이트들도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공공기관 채용정보는 상급기관으로부터 내려오는 것이므로 공식적인 채용공고문이 무조건 첨부파일로 등록되어 있는데요. 예를 들어 한 건강돌봄서비스 기간제근로자 모집공고문을 살펴 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요약된 기관정보, 근무예상지역, 모집시 필요한 학력과 경력, 직무내용 등을 살펴 보신 후 첨부파일들을 모두 열어 보시기 바랍니다. 굳이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미리보기를 통해 웹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이렇게 채용 공고문에서는 채용분야와 모집하는 인원, 근무기간(계약직, 체험인턴인 경우 한함), 응시자격요건, 필요한 면허증(자격증) 등이 나옵니다.

그리고 응시원서 목록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관련 자격증 사본, 신분증 등 구비해야 할 서류들이 적혀 있는데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양식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해당 양식을 통해서만 작성 및 제출하셔야 합니다.

 

 서울시 공공일자리 찾는 사이트 추가

※ 서울시 공공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또 다른 취업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다 원활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각 취업 사이트로 접속 후 따라 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라면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법한 취업 사이트들인데요. 알바천국, 알바몬,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원티드 같은 사이트들은 이용자가 상당히 많은 대형 취업 커뮤니티입니다.

따라서, 더 많은 일자리(민간기업, 공공기관 모두)가 있고 지원하는 방법도 더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서울시 일자리포털과 함께 해당 사이트들을 병행하여 활용하는 편입니다.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이 곳에서 찾아 본 서울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는 간호사, 우체국 무기계약직, 토목공사 안전진단 관리자, 각종 국립연구소 연구직, 국민건강보험공단 인바운드 상담원, 보육교사 대체인력, 공기업 채용정보 등이 있습니다.

위 사진 속에 있는 채용공고는 검색조건들을 별도로 설정하지 않았는데요. 여러분이 지원하려고 하는 일자리를 찾기 위해서 직접 조건들을 설정한 후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사이트든 상관없습니다.

지금 찾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알바천국과 알바몬 사이트는 주로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전화상담원(인바운드) 모집글이 많은데요. 하지만 연구직, 교사 같은 다른 직무들도 많이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각 사이트에서는 서울시 일자리포털과는 약간 다른 방식의 지원방법을 사용합니다. 채용공고에 적혀있는 모든 사항을 읽어보신 후 온라인지원, 이메일지원 등을 눌러 이력서를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이력서 작성을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의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하며, 필수입력사항들을 모두 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항목은 선택형, 채용형을 선택할 수 있고 자기소개서 예시도 제공하므로, 가이드라인이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공공근로 정보

※ 서울시 및 각 자치구에서는 구직자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주기적으로 채용박람회가 열립니다. 채용박람회는 매 회 마다 테마가 있으니 정말 필요한지 확인하신 후 참가하세요.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공공근로란, 정부가 실시하는 서민 지원 프로그램으로써 저소득층을 위해 소득을 보장하고자 시행된 제도인데요. 서울시 공공근로는 여성, 중장년, 청년, 어르신, 장애인 등 각 계층에 따라 달라집니다.

몇 가지만 살펴 보자면, 중장년 일자리에는 만 50세 ~ 67세의 서울시민에게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자를 모집하는데요. 대개 이런 공공근로는 최저시급으로 급여가 책정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그리고 어르신(노인) 일자리는 공익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총 3가지로 나뉩니다. 본인의 재능 또는 경력이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형태의 일자리로 지원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공공근로 지원방법은 해당 모집부처 연락처로 직접 연락하는 방식이며, 정확한 접수기간 역시 주기적으로 문의하여 알아 두셔야 하겠습니다.


오늘의 서울시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확인방법, 어떻게 보셨나요? 어렵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사용해야 더 많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를 동시에 이용한다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겠네요.

하지만, 취업시장의 문턱이 높아진 만큼 타 지원자들도 더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채용정보를 습득하는 것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일자리포털 홈페이지

 

[공무원, 공직 일자리] - 나라일터 홈페이지 및 공공기관 취업 사이트 모음

[시골 일자리 찾기] - 귀농귀촌 지원센터 일자리 모집공고 확인하기

[중장년을 위한 채용사이트]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사용방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