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라일터 홈페이지 및 추가 취업 사이트 정보

나라일터 홈페이지 채용정보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나라일터는 인사혁신처가 운영하고 있는 공직 채용정보 사이트로써, 공공기관과 공기업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라일터 사이트 사용방법을 알아보고, 다소 부족한 공공기관 일자리 정보를 채울 수 있는 추가 취업 사이트에 대해서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최신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일자리 게시판 바로가기

 

나라일터 홈페이지 채용정보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일단, 나라일터 사이트로 접속하시려면 인터넷 검색창에 '나라일터'라고 검색하시거나, 이 글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 적어둔 '바로가기 링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나라일터는 크게 채용정보, 인사교류정보, 개방형직위(중앙부처), 대체인력뱅크 게시판으로 나뉘는데요. 구인정보는 위 사진에 표시된 채용정보, 개방형직위 게시판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채용정보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일단 채용정보 게시판부터 보겠습니다. 평소에 꿈꾸던 직장명이 있다면 상단 검색기능을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채용지역입니다. 공공기관의 특성상 자칫 연고지가 아닌 곳으로 발령나기 쉽기 때문에 채용지역부터 설정하신 후 검색버튼을 누릅니다.

 

 나라일터 일자리 구하는 곳

더 많은 실시간 전국 공공기관 채용정보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원티드 등의 홈페이지에서 더 빠르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 간편지원 기능이 있어 보다 편리한 구직활동이 가능했습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나라일터 홈페이지 채용정보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현재 나라일터 채용정보 게시판에는 월악산국립공원 안내원, 인권위원회 공무직, 경찰병원 계약직, 청원경찰 모집, 초등학교 교사, 현대미술관 근로자, 수력원자력 간호사 및 영양사, 과학수사관리관 시설관리직 모집공고 등이 있습니다.

채용공고의 제목 왼쪽에는 공개, 행정, 계약, 특별 등의 표식이 붙어있는데요. 공개는 일반적인 공개경쟁채용, 특별은 경력채용, 행정은 계약직 또는 인턴 공고를 뜻합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그리고 개방형직위(중앙부처) 채용공고란, 중앙선발위원회에서 실시하는 실, 국장급 또는 과장이상급 개방형 직위에 대한 모집공고를 의미하는데요.

현재 개방형직위에는 외교부 감사관, 국제산림협력관, 의료과장, 국토교통부, 대전청사 관리소, 인천지방법원, 병무청, 국세청, 권익위원회 등에서 채용을 진행 중입니다.

다만, 여러분이 이 글을 보고있는 시점에서의 최신 채용공고는 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직접 자신이 희망하는 근무지역, 부처명 등을 설정하여 채용공고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접속이 귀찮은 경우 '사람인, 잡코리아'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채용공고 확인을 위해서는 무조건 첨부파일을 열어 보셔야만 하는데요. 민간기업 일자리와는 다르게 공공기관 및 공기업은 첨부파일을 통해 지정된 이력서 양식까지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예를 들어 살펴 볼 고등경찰청 청원경찰 채용시험 공고인데요. 이렇게 첨부된 hwp 파일을 열어봐야만 자세한 지원자격 조건, 근무조건, 직무내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첨부파일 속 제출해야 할 서류 체크리스트와 응시원서, 이력서 등이 있으므로 해당 양식을 모두 작성하신 후 부처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추가 공공기관 일자리 찾는 사이트

※ 제 개인적으로 나라일터보다 편리했던 일자리 사이트가 '사람인, 잡코리아' 사이트였는데요. 아무래도 모바일 앱을 통한 빠른 지원이 가능하며, 공기업과 공사 채용정보가 훨씬 많았기 때문입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아마 구직활동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법한 사이트들인데요. 모바일 기기의 사용량이 증가한 요즘,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라일터는 앱이 없어요..)

어떤 사이트를 접속하셔도 좋습니다. 접속하신 후에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어, 기업별 메뉴에서 '공기업, 공사, 공무원, 공직' 메뉴를 찾아 접속하세요.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최신 일자리 구인글에는 전북테크노마트 기업지원단장, 경찰공제회 직원, 한국재정정보원 체험형 청년인턴, 한국전자기술연구소 정규직, 중소기업유통센터 경력직, 국민건강보험공단 병원 기간제 근로자가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일자리 검색을 하실 때에는 여러분이 희망하는 근무지와 모집유형 등을 되도록 자세하게 설정하신 후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직접 일자리 찾는 사이트로 이동하여 최신 일자리를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채용을 진행하는 공공기관, 공기업에 대한 기업정보는 인터넷 카페 검색 또는 원티드, 잡플래닛 등의 취업 후기 커뮤니티 플랫폼을 통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나라일터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단순히 첨부파일로만 되어 있지 않아 가독성 측면에서 더 좋은데요. 지원자격과 근무조건, 기업정보, 접수방법을 모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각 채용분야에 대한 직무기술서를 읽어 보신 후 학력, 직급, 모집인원과 배치될 근무지를 확인하세요. 공직 일자리인 만큼 채용절차와 채점사항에 대해서도 자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확인하셨다면, 응시방법에 있는 홈페이지 입사 지원버튼을 통해 이력서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과 지정된 양식을 꼭 준수하세요.

 

 나라일터 홈페이지 기타 정보

공직 취업 팁(TIP) : 신규 채용의 경우 영어 점수와 NCS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최근 취업난에 의해 그 경쟁률이 매우 높아졌는데요. NCS, 우대 자격증(Ex, 기사 등), 영어 점수 향상을 위한 교육을 듣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나라일터에서는 육아휴직이나 기타 사유로 장기간 부재 중인 사람의 대체인력 선발공고도 제공합니다. 다만, 말 그대로 대체인력인 만큼, 부재중인 기존 담당자의 부재기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대체인력선발공고로는 임상심리사, 속기사, 고용노동청 부서 한시임기제 등이 있습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나라일터 홈페이지 사용방법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공무원들의 적성과 소질 향상 및 생산성 제고를 위해 수시 인사교류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행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소속 4~9급에 해당하는 공무원이면 누구나 가능한데요. 주의하실 점은 전근을 희망하는 곳과의 활발한 의사소통이 필수라는 점입니다.


오늘은 나라일터 홈페이지 채용정보와 추가 일자리 찾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시기가 시기인 만큼, 공무원에 대한 구직자들의 니즈도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무원 자체 경쟁률도 상승했는데요. 이런 상황일수록 더 많은 취업 사이트를 활용하여, 한 곳이라도 더 많은 채용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구직자 필독 정보] -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쉽게 알아보기

[귀농귀촌 일자리] - 귀농귀촌 지원센터 일자리 모집공고 확인하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