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산 구인구직 일자리정보 / 취업 사이트 모음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시는 제조업의 본고장인 만큼 수많은 기업과 가게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갈수록 침체되는 국내 경기 상황과 4차 산업의 발달로 인해 일자리는 현저히 줄어든 실정인데요.

따라서 일자리 정보를 최대한 많이 찾기 위해서는 여러 취업 사이트를 동시 활용해야 하며,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워크넷, 알바천국, 잡코리아, 울산벼룩시장 구인구직 등이 있습니다.

울산 구인구직 최신 채용공고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바로가기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가장 먼저 일자리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는 바로 울산시청 홈페이지입니다. 검색창에 '울산시청' 또는 '울산광역시'라고 검색한 후 위와 같은 사이트를 찾아 접속합니다.

※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특히 모바일)은 현재 검색이 힘들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이 글의 가장 마지막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를 활용해 울산시 일자리 게시판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울산시청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우측 상단의 '분야별정보'를 클릭하세요. 그럼 여러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저희가 확인할 것은 '경제/일자리' 메뉴입니다. 그 중에서도 '일자리/창업' 이라는 위에 표시된 항목을 찾아 클릭하세요.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일자리/창업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울산광역시 일자리창업정보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나서 '일자리정보' 메뉴의 '구인'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구인' 게시판의 모든 채용정보는 유명한 대형 취업 사이트인 '워크넷(Work-NET)'의 채용정보를 그대로 올려둔 것입니다. 따라서, 시간나실 때 모바일 워크넷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활용하시면 바깥에서도 채용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울산 구인구직 일자리 구하는 곳

더 많은 실시간 울산시 일자리 정보알바천국 / 워크넷 / 잡코리아 / 알바몬 / 사람인 / 인크루트 / 원티드 / 울산교차로 / 울산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더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최신 채용공고는 문화예술교육 강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영상편집자, 디자이너, 가상화 프로그래밍 엔지니어(SW 분야), 어린이집 조리사, 승강기 보수 직원, 다이소 직원, 간호조무사, 사무직 및 경리직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배달대행 기사, 화물차량 운전직, 택배 기사와 같은 운전직종과 건설현장 반장, 일용직 인력, 보육교사, 요식업 주방 조리사, 보조, 홀서빙 등 단기알바부터 정규직까지 다양한 채용공고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일자리 정보를 보시다가 마음에 드는 직장이 있다면, 클릭하셔서 위와 같은 상세 모집요강을 확인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구인업체(회사)에 대한 조사부터 하신 후 나머지 사항까지 모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근무조건(근무지, 급여)과 고용형태(정규직, 계약직 여부), 복리후생(퇴직금, 고용보험 가입여부), 지원자격(필요 자격증, 경력 등)에 대해 꼼꼼히 체크하세요. 그리고 접수방법에 따라 이력서를 채용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왼쪽 사진에서의 '워크넷 입사지원' 버튼은 워크넷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는 편의기능이므로, 워크넷 앱(Worknet)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그리고 채용공고를 찾으실 때에는 지역설정만 하는 것보다, 희망직종부터 경력과 학력, 고용형태 및 근무형태 등 위에 보이는 모든 필터를 다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 많은 채용공고가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필터 설정을 하지 않으면,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리 외에 쓸데없는 채용공고까지 다 보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울산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 울산 일자리센터만 사용하신다면, 일자리 정보가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로 알바천국, 알바몬, 사람인, 잡코리아, 인크루트, 워크넷 같은 대형 취업 사이트를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위 화면은 왼쪽부터 알바천국 울산, 잡코리아 울산 사이트의 모습입니다. 모든 취업 사이트들은 모바일 앱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미리 다운로드 받으신 후 이 글을 따라 오시면 사용방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어떤 사이트를 접속하시든 간에 근무지 설정을 '울산광역시'로 선택하시고, 업직종, 고용형태, 희망임금 등의 다양한 조건까지도 선택 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로는 농수산물 작업자, 가구 설치 기사, 부품제조 및 검사 직원, 홀서빙 및 관리 직원, 일반 생산직, 에너지공단 산업직원, 희망일자리 근로자, 웨딩플래너 모집공고, 야쿠르트 직원 등이 있습니다.

채용공고를 보실 때에는 제목을 통해 간단한 직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규직 여부와 급여수준, 근무시간과 같은 정보를 토대로 마음에 드는 직장을 선별하여 지원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울산벼룩시장 구인구직', '울산교차로 구인구직' 등의 신문도 훌륭한 취업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30대~60대 이상 중장년 일자리여성(경력 단절 여성 일자리 포함) 일자리를 쉽게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교차로 신문은 '신문그대로보기 기능'을 통해 종이신문 그대로 일자리를 찾을 수가 있으며, 울산벼룩시장은 스마트 시대에 발맞추어 종이신문은 폐간하였기에 인터넷 홈페이지 상에서만 일자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각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사용방법은 다른 취업 사이트와 거의 유사합니다. 위 화면에 따라 표시된 '구인구직' 메뉴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최신 모집공고에는 영업, 판매직종, 경비원, 미화원, 시설관리자, 운수회사 윙바디 운전원, 재택 알바, 사무원, 단순 설치작업 기술자, 배송기사, NCT 및 머신 조작원 등이 있습니다.

울산교차로 구인구직에서는 간략히 기재된 공고를 보고 아래에 적힌 채용담당자 연락처로 전화나 문자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울산벼룩시장 구인구직은 앞서 설명드린 타 사이트의 지원방법과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울산 일자리 취업 전략

※ 취직할 분야에 관련된 자격증 취득, 전문 기술교육 수료취업 과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자격증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창업의 길로 나아갈 수도 있습니다. 관심있는 교육정보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먼저 HRD-NET이라는 곳을 이용하시면, 우측과 같은 다양한 자격증 정보와 전문 기술교육 과정에 대해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교육명을 입력하시면 빠르게 찾을 수 있으니 검색기능을 적극 활용해주세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한식 등의 조리기능사 자격증, 청소마스터, IT 프로그래밍 교육 등 수 백가지 교육과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곳뿐만 아니라, 자격증 교육을 찾으실 때는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교육으로 꼭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마지막으로 울산광역시에서 열리는 다양한 채용박람회 및 취업설명회에 참가하는 것도 좋은 취업 전략입니다. 이런 행사 정보들은 울산 일자리센터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박람회 참가 시 기업과의 1:1 소통, 면접기회 제공, 현장 채용기회, 이력서 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을 수 있으니 1번 쯤은 참가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나 관련 분야 박람회는 놓치지 말고 참가하세요.


오늘은 울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및 취업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에 나와 있지는 않지만, 더 좋은 취업 사이트와 업체들이 있기 때문에 그런 곳을 적극 활용하여 남들보다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 울산시청 일자리 게시판

[울산지역신문 구인구직] - 울산소식 구인구직 최신채용정보

[울산 울주 언양읍 일자리] - 언양 구인구직 일자리 최신 정보 모음

[주변도시 일자리] - 경주 구인구직 일자리 채용공고 모음

[주변도시 일자리] - 포항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최신 정보

[주변도시 일자리] - 부산 구인구직 최신 취업 정보 및 일자리 사이트 모음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