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정부시청 일자리 정보 / 구인구직 방법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날이 갈수록 실직자 수가 늘어나고 채용을 진행하는 회사의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취업 경쟁률이 심화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일수록 우리는 최대한 많은 일자리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의정부 구인구직 사이트로는 의정부시청 홈페이지와 알바천국, 잡코리아, 워크넷 같은 대형 취업 사이트가 있으며, 어느 한 곳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여러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최신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바로가기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시청 홈페이지

의정부 일자리를 찾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의정부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포탈 사이트 검색창에서 '의정부시청'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검색이 귀찮으신 분들은 이 글의 맨 마지막에 남겨둔 이동 링크를 활용해서 접속하세요.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본 글을의 과정을 따라 오시면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의정부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분야별 정보"를 클릭하시고 좌측 하단에 있는 서류가방 모양의 "취업/생활" 메뉴를 눌러 의정부 구인구직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시 일자리센터

취업 및 생활 게시판에서는 의정부 일자리센터 안내 및 의정부시청 블로그, 의정부 워크넷 채용정보 등 다양한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각 항목에 대한 활용방법을 모두 알아 볼테니, 끝까지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의정부시청 일자리 정보에 대해 확인하기 위해서, 우측 화면에 있는 의정부 일자리센터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구하는 곳

더 많은 실시간 의정부시 일자리 정보알바천국 / 잡코리아 / 사람인 / 워크넷 / 인크루트 / 알바몬 / 의정부벼룩시장 / 의정부교차로 구인구직을 통해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시청 일자리센터 사이트

먼저 의정부 일자리센터는 위와 같이 생겼으며, 우측 상단에 있는 채용정보 메뉴 또는 공채속보 메뉴를 통해 의정부시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역설정은 기본적으로 의정부로 설정되어 있지만, 만약 여러분들이 포천시, 구리시, 서울시 등 주변지역 일자리까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지역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시청 일자리 최신 정보

현재 의정부시청 일자리는 요양보호사 모집공고, 위생원, 사회복지사, 학원 차량 운전직, 화물차량 기사, 택배 배송 기사, 아파트 청소원, 일반기업 사무 회계직, 단순작업 생산직, 지게차 운전기사, 요식업 주방직원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 천가지의 일자리 채용공고가 등록되어 있고 하루 평균 20~30건의 새로운 채용정보가 업데이트되고 있으므로 필히 활용해야 할 사이트입니다.

참고로 위 채용 정보는 '워크넷(Worknet)' 이라는 고용노동부가 직접 관리하는 채용 사이트를 기반으로 등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더 쉽고 빠르게 채용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워크넷 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채용정보를 그냥 검색하면 위와 같이 모든 업직종이 검색되므로 여러분이 희망하거나 잘 할 수 있는 업종 및 직종을 선택하신 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 일자리 구하기

일자리에 지원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지만, 각 사항들에 대해 자세히 짚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우선 지원할 기업에 대해 조사해야 하며, 원티드(Wanted), 잡플래닛(Jobplanet)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실제 근무 후기를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그 다음 고용형태가 정규직, 계약직, 아르바이트 중 무엇인지 확인하시고 급여수준이 최저시급 이상인지, 근무시간은 주 최대 52시간을 준수하는 지 꼼꼼하게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전형방법에 기재된 접수방법에 따라 지원하시고 이력서는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력서 양식은 인터넷에서 무료 이력서 양식을 검색해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시청 일자리정보 블로그

의정부 일자리센터와 더불어 의정부시청 홈페이지에서는 별도의 블로그까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실 사이트만 다를 뿐 채용정보는 똑같기 때문에 굳이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블로그로 되어 있어 접근성이 높기 때문에 즐겨찾기 해둔 후 가끔씩 접속하시는 건 무방합니다. 지원을 위해서는 의정부 일자리센터로 직접 문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의정부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 의정부시청 홈페이지만 활용하면 다소 일자리 정보가 부족한 편입니다. 따라서 알바천국, 사람인, 잡코리아, 벼룩시장 신문 같은 취업 전문 사이트(앱)을 동시에 여러 곳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시청 일자리 사이트

국내에는 다양한 취업 사이트 및 전용 앱이 있는데요. 그 중 위 사이트는 알바천국 의정부, 잡코리아 의정부 홈페이지의 모습이며, 이 외에도 교차로신문, 알바몬, 인크루트, 원티드 등이 있습니다.

최근 의정부시청 일자리로는 경리직, 홀서빙 알바, 콜센터 직원, 캐드 업무 직원, 물류관리 직원, 납품 배송 기사, 마케팅 직원, 쿠팡맨 등이 있습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 구인구직 방법

지원방법 역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마음에 드는 일자리 모집공고를 클릭하시어 위와 같은 상세 모집요강 페이지로 이동해 보세요.

근무지, 근무시간 및 요일, 모집 직무내용, 필요 경력 여부에 대한 사항을 모두 확인하신 뒤 좀 더 아래로 내려서 지원방법에 대해 확인해야 합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 구인구직 방법

지원 및 담당자 항목에 있는 '지원방법'에는 전화 후 방문, 방문접수, 팩스, 우편, 홈페이지 지원 등이 있습니다. 위 회사의 경우에는 온라인 또는 이메일 지원만 받는다고 되어 있으므로 해당 방법만으로 지원하셔야 합니다.

이력서는 보통 각 취업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양식이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 지원 버튼을 누르면 해당 양식 작성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별도 이력서 양식이 있다면 굳이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의정부 일자리센터 활용하기

※ 취업 노하우 : 이력서를 모두 작성하셨다면, 그냥 제출하시기 보다는 자소서 첨삭 전문 업체나 취업 포탈을 통해 이력서 교정 작업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간결하고 매끄러운 문장의 이력서는 취업 확률을 높여 줍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 일자리센터 이용하기

의정부시는 노년층, 중장년층, 여성 등 다양한 계층에 대한 취업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일자리사업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참여 시 취업성공수당, 교육비 지원, 취업 상담 및 알선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계층별 모집대상과 운영인원, 문의처는 위 화면을 참고하세요. 이 글을 보시면서 전화 한 번씩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의정부시청 일자리 의정부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 일자리센터 일자리지원사업 활용

게다가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별도의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사무직에 재취업할 수 있도록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 등의 IT 관련 교육을 자주 실시하는 편입니다.

해당 공지사항은 의정부시청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접수방법에 따라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의정부 일자리센터로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본 글에서는 의정부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취업이 어려운 지금같은 시기에는 최대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곧 취업시장에서 살아 남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말씀 드렸던 여러가지 취업 사이트를 동시에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의정부시청을 통해 취업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청 홈페이지

[의정부 일자리] - 의정부벼룩시장 구인구직 최신채용정보

[주변지역 일자리] - 서울시청 일자리 채용정보

[주변지역 일자리] - 남양주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구직자 필독 정보] -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쉽게 알아보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