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 및 끌올 알아보기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과 당근마켓 끌올 방법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쇼핑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저같은 분들은 이미 집에 쓸모는 없는데 버리기는 아까운 계륵같은 중고물품들이 쌓여 있을 것입니다.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 중고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마켓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친숙한 마케팅으로 동네 중고 직거래 마켓의 1인자가 된 당근마켓은 이미 유명하죠. 그런데 당근마켓은 GPS를 이용해 본인이 있는 현 위치에서만 동네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싼 물품이 올라온 경우, 그저 바라만 볼 수 밖에 없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집니다.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오늘은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 방법과 끌올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두가지만 할 줄 아셔도 안 팔리던 중고물품이 보다 빠르게 팔릴 겁니다.

당근마켓 PC 버전도 이용해보자

당근마켓 pc 버전 웹버전 활용하기

당근마켓은 모바일 앱도 있지만, 당근마켓 PC버전을 이용해서 중고거래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PC버전은 앱을 따로 설치하셔도 되고, 웹버전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당근마켓 PC 설치법 혹은 웹버전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Best 인기글] - 당근마켓 PC버전 설치하는 방법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 및 구매방법

당근마켓 앱 실행하기

먼저 당근마켓 앱을 실행시킵니다. 저는 현재 봉천동에서 동네인증을 받았기때문에 봉천동 지역의 중고물품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저 멀리있는 노원구에서 거래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당근마켓 앱 하단의 메뉴 중 '나의 당근'이라는 메뉴를 선택하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내 동네 설정 메뉴 선택하기

그러면 위와 같이 '내 동네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를 클릭해서 동네 설정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지금 설명드릴 방법과는 별개로, 당근마켓 동네인증 자체를 GPS를 이용해 타지역으로 위장한 후 인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fake gps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신의 위치를 바꿔서 아예 다른 동네의 인증을 받는 것입니다. 타지역에서 물품을 팔려고 하는 방법인데, fake gps가 대부분 유료거나 활용하기 힘든 경우, 바이러스가 있는 앱이 많아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저는 당근마켓에서 제공하는 타지역 동네인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타지역 동네 추가하기타지역 동네 추가하기2

그 다음, 자신이 처음 인증받았던 동네 외에 1곳을 더 추가할 수 있는 '+' 표시가 보이실텐데요. 이를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지역 검색창이 나옵니다. 저는 노원구를 검색하여, 가장 위에 나오는 노원구 월계1동을 추가해보겠습니다. 그러면 기존에 인증 받은 '봉천동'과 지금 추가한 '노원구 월계1동' 및 근처 동네를 모두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당근마켓으로 타지역 동네 물품 구경하기

당근마켓은 기본적으로 본인의 동네를 기준으로 근처동네까지도 다 보여줍니다. 더 넓은 범위로 설정하면 더 많은 상품을 찾을 수는 있지만,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더 멀리 나가야하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아무튼, 자신의 동네와 별도로 추가한 동네, 총 2군데를 기준으로 주변동네 물품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한 물건을 찾기 위해서는 필수인 과정입니다. 또한, 본인이 추가한 동네에서 원하는 중고물품을 찾지 못하신 경우 다른 지역으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타지역 물품 목록 보기

동네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물품을 확인하기 위해서 다시 당근마켓 홈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 있는 지역명을 선택하시면, 자신이 설정한 두 지역을 임의로 바꿀 수 있습니다. 원래는 봉천동 지역만 볼 수 있던 제가 노원구 월계동의 물건을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로써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에 대해서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렇게 해서 타지역 물건은 확인할 수 있지만, 내 물건을 타지역에 팔기 위해서는 타지역 동네인증이 되어야 합니다. 이는 fake gps를 이용해야하므로 추후에 다루겠습니다.

당근마켓 끌올 사용해서 물품 급처하기

당근마켓 끌올 기능 이용하기

다음은 자신이 올린 물건을 다시 위로 올리는 끌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최근에 올려 놓은 고양이 모래 상품입니다. 제가 올린 상품이 한동안 상위권을 유지하다가 다른 사람이 상품을 올리면서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사람들이 상품을 볼 때 제일 위에 있는 상품의 클릭률이 가장 높기 때문에 여러분이 올린 상품을 다시 위로 올려놓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물품을 내렸다가 다시 작성하기는 번거로우니, 당근마켓에서 제공하는 끌어올리기(끌올)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당근마켓의 나의 당근 메뉴 판매내역으로 접속하기

당근마켓 앱에서 '나의 당근' 메뉴로 들어가셔서 판매내역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현재까지 여러분이 판매한 물품 목록이 나옵니다. 자신이 끌올할 상품의 오른쪽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세요.

게시글 관리 메뉴 접속하기

그러면 위처럼 게시글 관리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끌어올리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게시글을 약간 수정만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아래에 있는 '수정'을 선택하시고, 예약자가 생겨 게시글을 일시적으로 내릴 경우 '숨기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당근마켓 끌올 기능 설명

당근마켓 끌올 기능은 2일 12시간(60시간)마다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끌올을 한다는 것은 잘 안팔리기 때문이라서 가격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미 저렴하게 내놓았기에 딱히 가격을 수정하지는 않았습니다. 모든 사항을 수정 및 확인하셨다면 '끌어올리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당근마켓 끌올 기능이 적용된 모습

그러면 아까와는 다르게 다른 제품들을 제치고 가장 위에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0시간마다 끌올이 가능하니까, 안 팔리면 가격을 조금씩 내려서 주기적으로 끌올하시면 판매될 것입니다.

오늘은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 및 끌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고물품을 찾을 때에는 중고나라와 번개장터, 맘카페 등의 다양한 중고거래 사이트를 동시에 이용하실 겁니다. 당근마켓은 그 중에서도 직거래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중고거래 마켓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당근마켓 타지역 거래방법 및 끌올을 이용해 보다 물품을 빠르게 사고 팔 수 있으실테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