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중고나라를 필두로 각종 중고용품 직거래 사이트가 많이 생겨났습니다. 전국적인 반경으로 직거래를 할 수 있는 국내 1위 중고거래 사이트 중고나라 다음으로 각 지역별로만 직거래를 할 수 있는 당근마켓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고제품을 찾을 때, 잠깐씩 핸드폰으로 제품을 찾는 것보다 진득하게 컴퓨터 앞에 앉아서 PC버전 이용하는 게 훨씬 편하고 원하는 제품에 대한 알람에도 보다 더 빠르게 반응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당근마켓 PC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PC버전 구동을 위한 환경, Bluestacks 설치 후 접속하기.


 NOX 플레이어나 Bluestacks 플레이어를 검색하신 후 설치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Bluestacks 설치법 포스팅 준비중입니다.)



2.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당근마켓 검색. 


 기본적으로 가상 환경에 설치되어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당근마켓을 검색합니다.



 여러가지 이름의 당근마켓 어플이 검색되지만, 우리는 그냥 맨 위에 나오는 당근마켓을 선택하면 됩니다.

 



 해당 어플은 당연히 휴대기기로 설치하는 어플과 동일한 것입니다. 따로 피시용으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어플을 PC속 휴대폰 가상 환경에 설치하는 것이죠. 설치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용량은 약 10.4MB 수준이며, 다운로드 및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가로 화면의 환경이던 Bluestacks 플레이어가 세로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맨 첫화면에서 위치 정보 및 사진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신청해주시고, 동네 설정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시다시피 당근마켓이라는 앱이 본인의 위치로 등록된 곳에서만 거래를 할 수 있기때문에 추가적인 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현재 위치 설정이 되어 있는 곳 기준으로 주변 동네가 자동 검색이 되는데, 본인이 살고 있는 동네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이 이미 당근마켓 계정을 소유하고 있다면 '로그인하기'를 누르시고, 비로그인 상태로 잠깐 검색을 하시는 거라면 맨 오른쪽 위의 '둘러보기'를 선택하시거나 '지금 바로 구경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미 당근마켓 계정을 가지고 있어서 '로그인 하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아 기입하면 계정의 가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계정이 맞다면 '제가 이 계정의 주인이에요.'를 클릭하시고 계정이 없다면 새 계정 만들기를 눌러 회원가입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제 계정이 맞다고 서낵하시면,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우선, 휴대폰에서 사용하던 당근마켓 닉네임을 선택하셔야합니다. 틀리면 뒤로 돌아가니까 정확히 선택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계정을 생성했을 때 등록한 위치, 동네를 선택하셔야합니다. 역시나 잘못 선택하시면 본인 인증 실패로 인해 진행이 불가하므로 잘 생각하시어 선택하세요.



 모든 인증을 무사히 끝내셨다면, 본인이 원하는 제품을 검색하셔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아 거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PC환경에서의 알림음이 듣기 싫다면, 위의 빨간 원이 그려진 설정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설정-알림에 가셔서 전체 알림 표시 여부나 자동 숨김여부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당근마켓 내부 알림기능이 아닌, Bluestacks 환경 전체에 대한 알람기능이기때문에 모두 꺼주시고, 본인이 원하는 앱의 알람만 특정해서 켜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당근마켓 pc버전 설치하는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거래의 경우 사기꾼이 많고 당근마켓의 경우라도 이는 피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중고거래 사기꾼의 특징은 자신의 위치를 먼저 말하지 않고, 우리가 위치를 말하면 다른 곳에 있어서 택배만 된다는 등 택배거래만 고집합니다. 그리고 중고나라 등의 다른 어플을 사용하거나 더 치트 사이트에서 핸드폰 번호 검색을 통해 사기꾼인지 확인 후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