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알아 볼 카드는 NH(농협)의 올원 파이카드입니다. 모든 카드들은 여태까지 정해진 분야와 정해진 가맹점에서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맹점은 카드사와 가맹점끼리의 직접 계약을 통해 할인 및 기타 혜택을 적용하기 때문에, 카드사 입장에서는 미리 그 카드의 가맹점을 정해 놓습니다. 따라서, 바꾸기는 어렵죠. 하지만, 보통의 카드들은 너무 많은 가맹점을 계약하다보니, 내가 주로 이용하는 분야가 아니면 쓰지도 않고, 내가 이용하는 분야의 할인혜택만을 더 키우고 싶어하죠.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혜택을 받거나 혹은 두루두루 넓은 혜택을 받거나, 이런 스마트한 소비생활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카드는 바로 NH 올원 파이카드입니다.
사실 저도 처음 알았지만, 파이카드의 경우 상당히 인기가 좋은 카드라고 합니다. 체크카드는 아니고 신용카드여서 연회비가 존재합니다. 국내외겸용은 JCB와 마스터 카드가 있는데, 보통은 마스터를 많이 선택한다고 하죠. JCB의 연회비는 연 1만원이고 마스터 카드로 신청 시 12,000원의 연회비가 나갑니다. 하지만 매년 나가는 이 소액의 연회비가 아깝다면, 매년 가맹점 이용금액이 5백만원 이상 넘으면 되는데, 천만원을 넘어가면 내년 연회비도 무료로 해준답니다.
하지만, 무리해서 1년 가맹점 소비액을 5백만원 넘기느니, 만원내는 것이 더 이득일 수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자신이 자주 들리는 가맹점에서 연 500만원 이상을 쓸 수 있다면, 연회비 무료혜택도 누려보세요. 그렇다면 혜택을 알아보죠.
파이서비스는 내가 원하는 할인의 대상을 정하는 서비스 입니다.
매월 변경이 가능하고, 고객센터와 NH홈페이지를 통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신청 후 익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1개 업종을 선택하면 10~20%, 2개 업종은 7~15% 할인입니다. 당연히 1개 업종에 집중적인 혜택을 부가하니까 2개 업종 선택 시 보다는 청구할인율이 높습니다.
기본적인 할인대상업종도 있습니다. GS/11번가/G마켓/옥션/쿠팡/티몬 등, 정말 내노라하는 다양한 인터넷쇼핑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인터넷쇼핑몰 및 소셜커머스랑 제휴한 카드는 처음 보는 것 같네요.
온라인 쇼핑을 즐겨하는 분에게는 최적화된 카드입니다. (모바일 쇼핑몰도 포함이네요)
선택 할인 대상 업종입니다. 여기서 1개를 선택하면 10~20% 할인을, 2개를 선택하면 7~15% 할인을 받게 됩니다.
자동차나 이동통신비 처럼 생활비를 줄이고 싶다면 1번과 2번을 함께 선택하고, 자신이 자동차 관리비가 많이 든다면 1번만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반면에, 자신은 마트비나 의료비를 줄이고 싶다고 하면 3번과 4번 혜택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월실적에 따라 혜택 한도가 다른데요, 30만원~60만원은 8천원이고 150만원 이상의 전월실적 달성 시 4만원의 할인한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카드 소비액을 보고 할인한도를 예측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외의 서비스는, 커피전문점 20% 할인이고 대중교통 5% 청구할인(후불카드만이고 고속/시외버스는 할인혜택 대상이 아닙니다. 또한, 건당 1만원 이상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편의점과 올리브영/다이소에 5%가 할인되는데, 요새 다이소를 많이들 이용하시니 이 혜택은 정말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늘어가는 1인 가구를 위한 배달앱 5%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 연회비가 아깝지않은 혜택을 지녔습니다.
할인의 한도는 건당 1만원 이상의 이용건에 한해서만 제공되고, 할인 한도에 제한이 없다는게 매력적입니다.
이도 역시 전월실적에 의해 할인한도가 나뉘는데, 위의 표를 참고하여 할인금액을 예상해보세요.
월별 할인한도이므로, 30만원이상씩 쓴다면 1년에 총 6만원을, 80만원이상 사용하는 분들은 1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쇼퍼들과 스마트한 카드생활을 추구하는 분께 어울리는 농협 올원 파이카드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