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 무료 구인구직 사이트 추천 순위

좋은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일자리를 찾아 비교해야 하는데요. 그러려면 다양한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며, 각 사이트별 특화된 채용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본 글에서는 무료 구인구직 사이트 추천 순위 및 취업사이트 바로가기를 제공합니다. 민간기업, 공기업, 공공기관, 이직, 알바, 부업 등 원하는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 목차

     

     구인구직 사이트 순위, 바로가기

     1. 잡코리아

    잡코리아는 공공기관,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외국기업과 해외 일자리까지 제공합니다. 현재 잡코리아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또한, 퓨처랩 메뉴를 통해 각 기업별 상세분석 리포트와 합격자소서, 면접후기, 합격스펙, 직무분석, 취업컨설팅 등의 취업자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체 인적성검사와 AI면접도 제공되니 적극 활용하세요. 

     

    잡코리아 사이트 바로가기

     

     2. 사람인

    사람인은 1000대기업, 공기업, 공공기관, 중견기업, 중소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특정 기업 협력업체, 파견직 일자리, 테마 일자리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람인에서 무료 제공하는 취업자료는 기업정보, 면접후기, 연봉정보, 이직 로드맵 등이 있습니다. 또한, 취업커뮤니티를 운영하여 각종 커리어 질문, 이직 고민들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사이트 바로가기

     

     3. 원티드

    원티드는 가장 유명한 이직, 프리랜서, 전문직, 경력직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주로 스타트업, 상장기업, 젊은기업 채용정보가 많고, 채용보상금이라는 제도를 운영하여 합격한 지원자에게 보상금도 지급합니다.

    원티드가 제공하는 취업자료는 AI합격예측 서비스, 직군/직급별 연봉, 매치업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보다 탄탄한 커리어를 구축하고 싶다면 원티드(Wanted)를 이용하세요.

     

    원티드 사이트 바로가기

     

     4. 인크루트

    인크루트도 잡코리아, 사람인과 같이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헤드헌팅, 파견대행, 인턴정보도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크루트의 취업자료는 합격자소서, 자소서컨설팅, 면접족보, 취업가이드북 등이 무료 제공됩니다. 또한, 이력서에 사용할 사진이 없는 경우 이력서 사진을 수정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인크루트 사이트 바로가기

     

     5. 알바몬/긱몬

    알바몬은 알바천국과 함께 아르바이트, 부업 일자리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취업사이트입니다. 최근에는 단순 알바 외에도 브랜드 알바, 정규직 일자리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긱몬은 알바몬에서 운영하는 투잡(N잡), 프리랜서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재능마켓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과외,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개발자 등 다양한 투잡을 찾아보세요.

     

    알바몬/긱몬 사이트 바로가기

     

     6. 벼룩시장 구인구직

    벼룩시장 구인구직은 지역별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규모업장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전문직 일자리부터 주부 및 여성일자리, 중장년일자리, 재택근무일자리 등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교차로 구인구직과 더불어 종이신문으로도 받아볼 수 있으며,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편한 방식대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 바로가기

     

     7. 잡플래닛

    잡플래닛은 기업평점에 기반한 채용정보를 추천합니다. 기업평점은 각 기업별 현직자 리뷰를 종합하여 계산하며, 평점이 높은 기업만 선별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현직자 리뷰와 기업정보를 무제한으로 보려면 멤버십에 가입해야 합니다.

    잡플래닛의 경우 채용정보를 찾을 때보단 신입공채, 이직에 참고할 솔직한 기업후기, 전망 등을 확인할 때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또한, 잡플래닛을 통해 합격하면 취업축하금이 지급됩니다.

     

    잡플래닛 사이트 바로가기

     

     전국 지역별 일자리 정보 바로가기

    전국 지역별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공공근로, 노인일자리, 알바 채용정보를 확인하세요. 지역별 바로가기 접속 후 상세지역을 선택하면 실시간 일자리(공공, 민간)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서울->관악구)

    ✅서울 ✅경기도 ✅인천
    ✅대전/세종 ✅충남 ✅충북
    ✅광주 ✅전남 ✅전북
    ✅대구 ✅경북 ✅부산
    ✅울산 ✅경남 ✅강원도
    ✅제주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