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N잡러 프리랜서와 스타트업 예비창업자가 늘어나면서 공유오피스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반 사무실보다 업무 효율도 높고 경제적이기 때문인데요.

본 글에서는 공유오피스 가격(1인실, 4인실, 10인실, 비상주사무실) 정보, 임대료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공유사무실 사업자등록 신청방법을 알아봅니다. 공유오피스 지점 찾기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 목차

     

     공유오피스 가격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공유오피스 가격 비교 사이트패스트파이브, 파이브스팟, 스매치, 비즈스퀘어, 집무실, 카페24 등이 있습니다. 임대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 사이트를 확인하세요.

     

     1. 패스트파이브(Fastfive)

    패스트파이브(🔗바로가기)는 1인실, 4인실 등의 소규모 공유오피스부터 50인 이상 대규모 공유오피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점별로 스튜디오, 어린이집, 택배서비스 같은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2년 기준 40개 이상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누적 이용사 수는 약 16,000개입니다. 비상주는 물론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입주 멤버사로 거느리고 있는 대형 공유사무실 프랜차이즈 업체입니다.

    • 패스트파이브 대표 입주사 : 윌라, 그린카, CU POST, 롯데호텔, 프레쉬코드, KB금융그룹, 차이(CHAI), 한화시스템, 커넥트, 마켓컬리, SBA, 광동, 킥고잉, SLEEK 부스트 등

     2. 스매치(Smatch)

    스매치(🔗바로가기)는 이용고객의 요구사항에 맞는 적합한 사무실을 매칭해주는 플랫폼입니다. 공유오피스는 물론 스타트업, 기업, 학원 등을 위한 사무실 및 상가 매물을 중개수수료 없이 제안합니다.

    희망지역, 역세권, 사용인원, 희망면적, 주차공간, 개별 냉난방, 천장높이, 사용시간, 신축여부 등을 세세하게 선택할 수 있어 공유사무실 입주사 만족도가 4.92/5점으로 높습니다.

    • 스매치 대표 입주사 : 무신사, 두손컴퍼니, 카모아, 더벤쳐, 플러스 TV, 코드스테이츠, 탈잉, 위즐리, 오픈서베이, MONKI, 인프런, 스낵24, 한국축산데이터 등

     3. 스테이지9(Stage9)

    스테이지나인(🔗바로가기)은 현재 전국 6개 지점만 운영되는 소규모 신생 공유오피스 업체지만, 꾸준히 지점을 늘리고 있습니다. 운영지점은 삼성점, 강남1호점, 강남2호점, 송도센트럴점, 송도포스코타워점, 광주금남점 6곳입니다.

    강남1호점, 삼성점, 송도포스코타워점 3곳에는 비상주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의 초기 예치금이 없어 사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로는 세무기장, 공간컨설팅, 우편물 서비스가 있습니다.

    • 스테이지나인 대표 입주사 : 파스토, 라타타, 텔라, 콘랩컴퍼티, 청아세무회계, 도화엔지니어링, 전진바이오팜, 트로스트, 클로저, 벅시(buxi), 자버(jober), 에이랜드 등

     4. 위워크(Wework)

    위워크(🔗바로가기)는 2010년에 개설된 글로벌 1위 공유오피스 업체로 국내에는 19개 사무실을 운영합니다. 아쉬운 점은 서울에 17곳, 부산에 2곳으로 지역이 다양하진 않습니다.

    운영되는 지점은 서울 선릉점, 광화문점, 강남역점, 여의도역점, 서울스퀘어점, 역삼역점, 디자이너클럽, 신사역점, 홍대점, 신논현점, 삼성역점, 을지로점, 부산 서면점, BIFC몰점이 있습니다.

    • 위워크 대표 입주사 : 짐싸, 원티드, 아모레퍼시픽, SK홀딩스, 처브생명, 제너럴일렉트릭(GE), 우버, 오포(OFO) 등

     

     공유오피스 가격 (1인실, 4인실, 10인실, 비상주)

    사업장 규모(인원, 공간, 창고)에 적합한 공유오피스 매물을 찾아보세요. 각 사이트에서 로그인 없이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1인실 가격

    공유오피스 임대료 가격은 내부 인테리어, 사무실 면적, 부가서비스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평균적인 공유오피스 1인실 가격은 정가 기준으로 최소 30만원~최고 70만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사무실 유형, 이용시간에 따라서도 가격이 다른데요. 오픈형 사무공간은 비교적 저렴하고, 프라이빗 오피스는 비쌉니다. 주말과 저녁만 이용하는 파트타임 사무실은 반값으로 보면 됩니다.

    • 오픈형 사무공간(좌석선택, 오픈공간) : 25만원 ~ 35만원
    • 프라이빗 오피스(지정좌석, 분리공간) : 50만원 ~ 70만원
    • 파트타임 오피스(주말, 저녁, 오전 등) : 10만원 ~ 20만원

     공유오피스 2인실~10인실 가격

    공유오피스 2인실 이상부터는 인원 수 x 1인당 임대료를 적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사무실 규모가 커질수록 공용공간과 휴게공간, 사무기기 등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공간디자인에 따라 가격은 크게 달라지지만, 일반적으로 중형~대형 공유오피스 임대 시 할인이 적용됩니다. 사업장 규모에 맞는 공유사무실 가격은 상담문의를 이용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비상주 공유오피스 가격

    비상주 공유오피스란, 실제로 상주하지 않지만 사업상의 이유로 주소지만 등록해 두는 사무실을 의미합니다. 비상주여도 가끔씩 사무기기 및 업무공간이 필요한 경우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공유오피스 업체가 비상주 사무실을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용하고자 하는 공유오피스 지점에 비상주 사무실을 둘 수 있는지 사전문의는 필수입니다.

    • 비상주 공유오피스 불법 : 비상주 사무실은 불법이 아닌 정상적인 부동산 임대업이며, 관할 세무서와 협의되어 있는 곳이라면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공유오피스 사업자등록 신청절차, 장단점

    사업자에게 도움되는 세금, 창업자금, 국비교육 등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창업자금의 경우 되도록 정부지원자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오피스 사업자등록 신청절차

    사업자등록은 자택에서도 가능하므로 공유오피스, 비상주사무실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은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상관없이 가능하며, 임대차 계약서만 구비하시면 됩니다.

    • 1. 계약한 공유오피스, 비상주사무실에 적합한 업종, 업태인지 확인
    • 2. 전자계약 후 임대차 계약서 다운로드 및 인쇄
    • 3. 구비서류 지참하여 관할 세무서 방문 후 사업자등록 진행

    여기서 사업자등록이 불가능한 업종, 업태란 물리적인 사무공간이 필요한 사업장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음식제조업, 제과점, 미용실, 학원, 병원, 의료기기와 같은 업종은 사업자등록이 불가합니다.

     공유오피스 장점, 단점

    ​공유오피스 장점은 편리한 접근성, 업무 효율화, 협업 가능성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교통편이 편리한 위치에 사무실이 마련되어 있고, 사무기기와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 일반 사무실보다 효율적입니다.

    단, 공유오피스 단점은 개별공간이 부족하여 영업기밀이 노출될 우려가 있으며, 공공시설(회의실 등)을 이용하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소 비좁은 공간, 부족한 환기 등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창업지원사업, 창업지원금 정보 더보기

    지금까지 공유오피스 가격, 임대료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장점 단점, 사업자등록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업장 특성에 알맞은 공유사무실을 충분히 비교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각 지자체와 공단에서 지급하는 소상공인, 스타트업, 중소기업 창업지원금을 알아보세요. 창업 및 세금, 정부지원자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