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산시청 홈페이지 채용정보 및 구인구직 사이트

서산시청 홈페이지 채용공고 취업 일자리 구인구직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알바 희망근로

이번 글에서는 서산시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전부 활용하여 서산 알바, 희망근로, 공공근로, 인턴십, 공공기관,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찾아봅니다.

참고로 서산 일자리센터와 고용센터는 구직등록을 완료한 자만 이용가능합니다. 따라서, 지금 바로 취업이 필요한 분들은 잡코리아, 서산교차로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서산 일자리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서산시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서산시청 일자리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서산벼룩시장,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산시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 채용공고 게시판

서산시청 홈페이지는 공공일자리와 민간일자리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기본적인 취업사이트입니다. 각 일자리 종류에 따라서 구직절차와 검색경로가 조금씩 다른데요.

서산시 민간일자리는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기업/경제 - 일자리종합센터' 게시판, 서산시 공공일자리는 '정보공개 - 시정소식 - 채용공고' 게시판을 이용합니다.

서산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채용정보 게시판

민간일자리 채용정보는 서산 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제공되며, 일반 채용정보와 공채속보(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등)로 구분됩니다.

위 사진 중앙에 보이는 검색메뉴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우측 하단의 '우리지역 채용정보 더보기'로 접속하시면 보다 자세한 검색조건 설정이 가능합니다.

 

 서산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 서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PC에서만 접속 가능합니다. 만약 현재 모바일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서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채용공고 검색방법

채용공고 상세검색에서 직종, 근무지, 경력, 고용형태 등 총 26가지 검색조건을 선택합니다. 검색조건을 과도하게 선택할 경우 검색결과가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정규직 일자리를 찾고 계시는 분들은 '고용형태 - 기간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 계약직(알바, 일용직 등) 일자리는 '고용형태 - 기간의 정함이 있는 근로계약'을 선택하세요.

서산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정보

현재 서산시 일자리 정보는 크레인 운전기사, 금속공장 포장제조원, 아파트 관리소장, 선박회사 무역사무원, 중소기업 회계경리직, 건설현장 일용직,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판매영업직 등이 있습니다.

서산시청 채용공고는 전체 518건, 1일 평균 25~30건 업데이트 되는데요. 채용공고는 '마감일순(오늘~)'으로 정렬하고 보셔야 한 곳이라도 더 지원할 수 있습니다.

서산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방법

채용공고는 기업정보와 구인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다만, 기업정보는 매우 부실하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으로 추가 정보를 찾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할 기업의 인재상, 사업분야, 직무내용 등을 파악하고 이력서에 녹여 내세요. 분명 다른 지원자보다 경쟁력을 갖춘 이력서가 될 것입니다.

서산 일자리센터 워크넷 입사지원 구직신청

제출할 서류양식과 구비서류는 전형방법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자유양식을 이용하지만, 일부 기업은 지정된 양식을 이용하기도 하므로 꼭 확인하세요.

참고로 서산 일자리센터를 통한 입사지원은 구직등록 완료 후 가능합니다. 구직등록은 워크넷 홈페이지 또는 고용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고, 등록까지 약 4~6일 소요됩니다.

 

 서산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대형 취업사이트는 구직등록을 하지 않아도 즉시 입사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라도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서산 구인구직 사이트 서산교차로 벼룩시장 알바천국 알바몬 워크넷 잡코리아

일자리센터와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함께 이용하시면,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서산벼룩시장 구인구직과 잡코리아를 이용하였습니다.

먼저, 각 홈페이지(또는 앱) - 채용정보 - 지역별 메뉴 - 충남 - 서산시로 접속하세요. 만약 특정 직무 및 산업을 정하신 분들은 직무별, 산업별, 기업분류별 메뉴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서산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채용공고 상세검색은 일자리센터와 동일하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일자리센터와 달리 성별과 연령 선택지도 제공되므로 서산시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중장년일자리 등을 보다 쉽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서산 구인구직 정보서산 구인구직 일자리 채용공고

현재 서산 구인구직 정보는 단순 생산직, 건설현장 관리소장, 음식점 주방보조, 용접원, 대리기사, 배달대행 라이더, 주말 일당 알바, 치위생사, 간호조무사, 공무팀 근로자, 콜센터 상담원 등이 존재합니다.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번거로운 구직등록 절차를 거치지 않고 바로 입사지원 가능합니다. 이력서 제출방법은 전화, 문자, 팩스, 온라인, 이메일, 직접방문 접수 등이 있습니다.

 

 서산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구인정보

※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는 매년 1회(연말)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모집시기를 놓치셨다면, 앞서 설명드린 구인구직 사이트들을 먼저 이용하세요.

 

서산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공고

서산 시니어클럽은 매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서산시 노인일자리 사업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참여대상으로 하며, 공익활동형과 시장형 일자리로 구분됩니다.

  •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어르신
  • 시장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0세 이상 사업특성 적합자 (관련 직무 유경험자 우대)

서산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채용정보서산 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공익활동형 일자리는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한 봉사활동형 일자리이며, 시장형 일자리는 소규모 사업장의 수익창출을 위한 일자리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 공익활동형 사업분야 : 경로당 노노케어, 민원도우미, 도서관 사서보조, 노인복지시설 환경정화, 어르신 상담센터 업무지원, 공공시설 환경지킴이 등
  • 시장형 사업분야 : 실버공상품제조 공동작업장, 엄나무 공동작업장, 지역영농사업 일손도우미, 생활목공예 중간제조업무, 수세미제조, 마늘껍질제거 등

 

 서산 희망근로,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서산시청과 정부에서 지급하는 근로자 구직지원금 정보를 확인하세요. 통합지원금, 취업촉진수당, 구직급여 등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모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산 희망근로 일자리사업 채용공고

서산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취업취약계층과 저소득층을 위한 한시적 공공일자리입니다. 1년에 2회 실시하고 근무기간은 각각 60일, 모집인원은 약 200명 내외입니다.

  • 서산 희망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65세 미만의 근로능력자 中 취업취약계층, 실직 또는 폐업한 자, 저소득층(중위소득 65% 이하)
  • 서산 희망근로 사업분야 : 생활방역 지원업무, 백신접종 지원사업, 시청청사 업무보조, 지역사회 환경정비, DB자료 전산화, 문화재 관리사업 등

서산 공공근로 지원사업 채용공고

서산 공공근로 사업도 마찬가지로 실업자, 저소득층을 위한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1년에 2~3회 실시하고 각각 45일 동안 근무하며, 모집인원은 회차당 약 150~160명 정도입니다.

  • 서산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1인가구 중위소득 120% 이하(2인 이상 70%) 및 재산 3억원 이하인 실업자 또는 일용직 근로자
  • 서산 공공근로 사업분야 : DB구축 지원사업, 희망공원 정비사업, 주차장 관리사업, 종합시장 시장매니저, 다문화가정 돌봄사업, 창작예술촌 환경정비, 버스터미널 환경정화, 취약지쓰레기관리, 해안가 정비 등

 

 맺으며

지금까지 서산시청 홈페이지, 서산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한 구직방법과 서산 알바, 희망근로, 공공근로, 노인일자리, 일반기업 채용정보를 알아봤습니다.

급격한 실업자 수 증가와 자동화 설비 도입 등으로 취업은 갈수록 더 힘들어질 전망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많은 취업사이트를 활용해서 빠르게 자신만의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서산시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주변지역 일자리] - 서산교차로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정보

[주변지역 일자리] - 당진시청 일자리 채용정보 총정리 (알바, 공공근로 등)

[주변지역 일자리] - 태안군청 일자리 종합센터 채용정보 (공공근로, 취업사이트)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