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커플 통장을 찾아보다가 찾은 체크 카드인데요.

SUM타는 우리, 자사의 은행 이름과 센스있는 카드 작명이 돋보입니다.

 

 

거두절미 하고 기능을 보실까요?

우선 면회비는 없습니다. 체크카드니까요.

 

이 카드는 아무래도 10대~30대에게 어울리는 체크카드인 것 같습니다.

굳이 더 자세히 꼽자면 20대, 그리고 커플한테 적합한 카드겠죠.

근데 굳이 커플이 아니어도 즐길거리가 많은 카드라서 충분히 추천드립니다.

 

 

 

우선, 특이하게 해외 서비스를 먼저 보여주는데,

그만큼 해외 서비스에 자신감이 있다는 건지 모르겠지만 한 번 보시죠.

 

 

해외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이용 시 수수료가 0.5$가 건당 면제가 되구요. ATM을 해외에서 급히 이용해야한다면 건당 3$가 면제가 됩니다.

국제 브랜드의 수수료는 이용금액의 1$까지 면제가 된다고 하네요.

그러나, 이 기능들은 마스터 카드 브랜드로 발급시 제공됩니다.

웬만하면 체크카드 발급 시 비자 혹은 마스터로 하시고, 저의 경우에는 마스터 카드로 발급받아서 해외에서도 잘 쓰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에서 이용하면 수수료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이런 수수료 혜택이 좋은 편인 썸타는 우리 체크카드는 쓸만한 것 같아요.

 

 

 

 

 

해외 가맹점은, 건당 이용 1만원 이상일 시 1%를 캐시백, 30만원 이상 구매한다면 2%를 캐시백합니다. 체크카드로서는 전혀 나쁜 캐시백률이 아니죠. 한도는 10만원까지지만, 10만원 한도로 할인받으려면 5백만원은 사야하니까 이건 잘 고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천 공항라운지를 국제선 탑승 시에 한하여 연 2회(월 1회)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이런 라운지 기능이 체크카드에 있는 게 엄청 흔한 것은 아닌데, 특이하긴 하네요.

 

 

한편, 국내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G마켓, 옥션과 같은 온라인 쇼핑 시 월 2회(일 1회)에 한하여 2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총 월 6천원까지 최대로 할인받을 수 있다는 말이죠. (카카오페이 결제는 제외라고 하며, 일반 우리은행 카드 결제를 사용해야합니다.)

 

스타벅스는 체크카드 할인의 대표 명사인데, 20% 할인이 되고 건당 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할인이므로, 둘이서 커피를 먹고 디저트를 하나 시키면 3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니 데이트 카드로서 좋다는 말이 나오나 봅니다. 스타벅스 20% 할인은 월 2회(일 1회)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더불어, 파리바게트와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도 월 2회(일 1회)에 한해 10% 할인이 되고 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천원 할인이 되는데, 카페뿐만 아니라 이런 디저트류까지 할인이 모두 들어가는 것은 칭찬할만 합니다.

 

 

학생분들, 혹은 퇴근하신 직장인 분들, 주말에 놀러나간 커플들

남녀노소 할 것없이 맥도날드나 롯데리아, 미피, 피자헛 등의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점을 자주 이용하는 것 같아요. 월2회(일 1회)에 한 해 10% 할인입니다. 건당 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천원 할인인데, 기본적으로 만원이 넘어갑니다.(햄버거 가게는 2명 기준) 따라서 무조건 3천원 할인이라고 보시면되는데, 단!!! 배달앱은 적용이 되지 않아요. 참고하세요.

 

편의점은 GS25가 아닌 CU편의점입니다. 개인적으로 CU 편의점이 더 많이 보이는데 CU 편의점에 혜택이 있는 것은 정말로 좋은 것 같습니다. 5%할인이 들어가므로 GS25 7%할인이 되던 타사의 체크카드에 비해 접근성이 더 유리한 CU 5%할인이 저는 더 끌리네요.

 

 

 

게다가 올리브영에서 5%할인이 들어가니까 특히나 여성분들은 소소한 혜택을 머금으면서 쇼핑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대표 3개의 영화관을 10% 할인 (월 1회) 가능합니다.

 

그리고 교통비인 시내버스 비 + 지하철 비 2천원을 월 1회마다 할인 해주는데, 조건은 이용 금액이 후불교통카드로 5만원 이상이여야 하므로, 체크카드 발급시 후불교통카드로 신청+썸타는 우리 카드를 대표 교통카드로 사용하셔야 이 혜택을 기본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그냥, 이 카드를 교통카드로 쓰라는 얘기입니다.)

 

 

학생들에게는 좋은 해커스, YBM, 파고다 등의 대표 어학원을 10% 할인 해주는데 월 1회에 한해 건당 5천원이면.. 되게 큰 것 같습니다.

수업 응시료뿐만 아니라 시험 응시료도 5천원 할인이 된다고 하는데, 이런 큰 혜택은 찾아보기 힘드니까요.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학생때 이 카드를 사용했었다면 좋았을텐데요.. 토익비나 토스 비용(특히나 토스..7만원...)너무 비싸잖아요. 혜택 받읍시다.

 

 

 

 

휴대전화 요금은 3천원 할인이 되는데, 이용금액이 5만원 이상 자동이체 걸어놨을 시에만 적용이 됩니다. 따라서 썸타는 우리 체크카드를 발급할 당시에 통신요금 자동이체 걸어놓으시고, 5만원 이상 사용하시면 되는데 요새 기본 통신 요금이 5만원은 기본적으로 넘어가기때문에 월 3천원씩 할인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외에 전월실적에따른 국내서비스 통합할인한도는,

  • 25~50만원:1만원

  • 50~70만원:2만원

  • 70만원~:3만원

이므로, 이 정보를 참고하셔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세요.

 

썸타는 우리체크카드에 대한 총평은, 10~30대, 특히나 20대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커플에게도 좋은 이유는 '월 2회에 한해 1만원 결제'라는 조건이 많이 붙어있는데 솔직히 혼자서 1만원 쓰는 경우는 잘 없고 두명이서 커피를 먹든 디저트를 먹든 해야 1만원씩 나가니까요.

그렇다고 커플만 이용하는 것은 아니고, 개인적으로 체크카드를 용돈/월급 통장으로 발급받으신 후 친구랑 이용하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하며 혜택하며, 썸타는 우리 체크카드가 지금까지 올린 체크카드 중에서는 가장 눈여겨 볼만 한 것 같습니다.

 

어때요? 도움이 되셨습니까 ?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