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천 노인일자리 정보 및 구인구직 사이트

제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노인종합복지관 지역자활센터 채용정보

이번 글에서는 제천 시니어클럽, 제천시 노인종합복지관, 지역자활센터,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제천 노인일자리 사업, 지역자활근로, 공공근로, 민간기업 구인정보를 찾아봅니다.

참고로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은 한시적 일자리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보다 안정적인 노인일자리를 원하신다면 잡코리아, 제천교차로 등의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제천시 노인일자리 취업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천 노인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제천 노인일자리잡코리아, 인크루트, 알바천국,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비원, 조리원, 미화원 등의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제천 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제천 시니어클럽은 만 60세 이상 구직자의 생계안정을 위해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니어클럽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업종류는 크게 5가지로 분류되는데요.

참여자 모집인원 수가 많은 순서대로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고유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각 사업에 따라 근로조건, 지원자격, 급여수준 등이 전부 다릅니다.

제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방법

제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방법은 현장신청을 원칙으로 합니다. 참여자 모집공고는 연말(11월~12월)에 1회 공지되며, 가끔씩 추가 모집공고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참여신청을 위해 필요한 제출서류는 주민등록등본 1부와 기타 자격증 사본(해당시) 1부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편하지만, 불가피한 경우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합니다.

 

 제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

※ 노인일자리사업 모집공고는 연 1회만 공지됩니다. 만약 모집기간을 놓치셨다면, 먼저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천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제천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참여대상으로 모집합니다.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목적으로 하고, 모집인원은 매년 800명 내외입니다.

  •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5세 이상 제천시민 중 기초연금 수급자 (기타 수급자 제외)
  •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근린시설 지킴이, 공중의료복지시설 환경정화, 급식지원도우미, 역사시설 환경정비, 돌봄지원업무, 골목환경 지킴이(재활용사업), 취약계층 지원업무 등

제천 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시장형 노인일자리는 소규모 작업장, 매장 등을 공동으로 운영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일자리입니다. 모집인원은 연간 약 170명이며, 연령 제한을 제외한 다른 지원자격은 없습니다.

  • 시장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1세 이상 제천시민 누구나 (생계급여 수급자 제외)
  •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그린자원(보안문서파쇄, 재활용품수거), 골목식당 두부이야기, 시니어 서비스맨(보행자관리), 공동작업장 등

제천 시니어클럽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는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인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입니다. 모집인원은 약 170명~200명 내외이며, 주 15시간씩 10개월을 근무합니다.

  •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5세 이상 어르신 누구나 (일부 사업은 만 60세 이상)
  •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보육시설 지원업무(환경정비, 급식지원, 경륜전수 등)

제천 시니어클럽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는 시니어클럽과 연계된 수요처에 구직자를 취업알선하는 일자리입니다. 실제 민간일자리에서 근무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실무역량이 중요합니다.

  •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0세 이상 사업특성 적합자 (관련 직무경험자 우대선발)
  •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교육강사, 시험감독관, 관리사무직, 조경사, 섬유의복 기술관련 종사자, 청소원, 환경미화원, 경비원, 단순 생산직, 농어촌 일손도우미 등

 

 제천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민간구인)

※ 노인일자리사업은 최대 1년 미만의 단기 계약직입니다. 안정적이고 정년없는 일자리를 원하신다면, 민간 취업사이트(교차로, 벼룩시장, 알바몬 등)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제천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잡코리아 워크넷 알바천국 제천교차로

민간분야 노인일자리를 찾기 위해서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본문에서는 잡코리아와 제천교차로 구인구직을 활용하였습니다. 다른 사이트의 경우에도 사용방법은 비슷합니다.

먼저, 취업사이트 - 채용정보(구인정보) - 지역별 검색메뉴(지도) - 충북 - 제천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채용공고 상세검색 메뉴가 나오며, 아래를 참고하시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제천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

수십~수백개 제천 일자리 정보 중 노인일자리만 찾기 위한 검색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검색조건 중 "연령" 조건만 설정하시면 됩니다.

각 구인구직 사이트마다 연령 설정방식이 다르며, 직접 연령을 입력하는 방식(교차로, 알바천국 등)과 고령자우대, 시니어우대 등 우대조건을 추가하는 방식(잡코리아, 인크루트 등)으로 나뉩니다.

제천 노인일자리 채용공고제천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현재 제천 노인일자리 구인정보는 화물차량 납품기사, 배송대행 라이더, 지게차 운전기사, 총무회계 사무직, 음식점 주방일, 건물 경비원, 객실 청소원,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공익감시요원 등이 있습니다.

이력서 제출방법은 크게 방문신청, 문자, 팩스, 이메일, 전화접수 중 1가지로 진행되는데요. 지원에 앞서 "OOO에서 보고 지원합니다."라고 해주시면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제천시 노인종합복지관, 지역자활센터 일자리

제천시청과 정부에서 지급하는 근로자 구직지원금 정보를 확인하세요. 개인별 지원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액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천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

제천 지역자활센터는 고령자, 저소득층 등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자활근로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또한, 단순 자활근로사업 뿐만 아니라 취업알선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천 자활근로사업은 시장진입형, 사회서비스형, 인턴도우미형 3가지로 분류되는데요. 각 사업별 근무처와 상세설명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천시 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제천시 노인종합복지관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니어클럽과 달리 노인복지관은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만 시행하며, 근로조건과 지원자격 등은 시니어클럽과 동일합니다.

  • 노인복지관 공익활동형 사업분야 : 9988행복지킴이(노노케어), 공공시설 환경개선, 지역도서관 환경개선, 보육시설 보조교사(생활지도사), 장애인돌봄지원 등

제천시 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그리고 제천시 노인종합복지관 - 알림마당 - 채용정보 게시판에는 노인복지관 채용공고도 올라옵니다. 대부분 1년간 근무하는 단기 계약직 일자리이며, 채용인원은 1~2명 정도입니다.

채용공고는 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전담인력(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 노인일자리사업 담당자 등을 모집하는 공고입니다. 각 첨부파일의 상세내용을 읽고 지원방법에 따라 이력서를 제출하세요.

 

 맺으며

오늘은 제천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지역자활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한 취업방법과 제천시 노인일자리 사업, 공공일자리, 알바, 민간업체 채용공고를 살펴봤습니다.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불구하고 은퇴인구의 급격한 증가로 노인 취업률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경쟁이 더 치열해지기 전에 취업사이트에서 여러분만의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제천 시니어클럽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제천시청 공공근로, 민간일자리] - 제천시청 구인구직 최신정보

[제천교차로 구인구직] - 제천교차로 구인구직 최신일자리 구하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