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주 노인일자리 취업정보 및 구인구직 사이트

전주 노인일자리 취업지원센터 구인구직 시니어클럽 전북 일자리센터 알바 공공근로 채용정보

본문에서는 전주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전북 노인일자리센터, 전주시 노인취업지원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여 전주 노인일자리 구인정보(공공일자리, 일자리사업, 민간취업)를 알아봅니다.

참고로 노인일자리사업은 한시적 일자리에 불과합니다. 보다 안정적이고 정년없는 일자리가 필요하시다면 잡코리아, 전주교차로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먼저, 전주시 노인일자리 구인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 [연관글] 전주시청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민간 구인정보

 

전주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고용센터, 알바, 공공근로, 희망)

 전주시청 일자리 채용정보 및 구인구직 사이트 본 글에서는 전주시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전주다움), 고용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해서 전주시청 일자리, 공공근로, 희망근로, 알바, 공

junoyo.tistory.com

 

 전주 노인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전주 노인일자리 취업정보잡코리아, 인크루트, 전주벼룩시장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비원, 조리원, 미화원 등의 일자리를 확인해 보세요.

 

전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홈페이지

전주 시니어클럽은 노인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과 지역사회 수익창출을 목표로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서도 일자리사업 규모가 큰 편인데요.

전주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은 고유사업을 비롯하여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시니어인턴십 등 6가지 분야에서 진행 중입니다. 각 사업마다 지원자격과 근로조건은 모두 다릅니다.

전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참여방법

노인일자리 참여방법은 전화예약 후 방문하셔서 신청서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출된 서류와 간단한 면접을 통해 지원자를 적합한 사업장으로 배정합니다.

구비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기초연금수급 증명서 정도입니다. 노인일자리사업과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다면, 방문 전 전화문의로 충분히 물어보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전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안내

※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참여자는 연 1회만 모집합니다. 현재 모집기간을 놓치셨다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민간일자리를 먼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전주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방법 지원자격 급여

전주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모집합니다.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목표로 하며, 수익창출보다는 봉사활동 성향을 띄는 일자리입니다.

  •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은빛돌모비(노노케어), 은빛천사(아동센터 환경정비), 둘레길은빛지킴이(환경정화), 공공시설환경봉사대, 생태은빛지킴이(환경정화), 전통생활알림이, 시니어급식도우미 등

전주 시니어클럽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방법 지원자격 급여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유형은 만 60세 이상부터 지원 가능하므로 사전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행복지킴이(안전교육, 모니터링), 행복한동행(장애인시설 급식지원), 행복돌봄(보육시설 지원업무), 드림컨설팅(시니어취업 컨설턴트), 금융업무지원 등

전주 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방법 지원자격 급여

시장형 노인일자리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모집합니다.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과 다르게 사업장 수익창출을 목표로 시행되는 일자리입니다.

  •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행복나눔(아동센터 서비스, 간병인), 희망일터(공산품 수작업), 전통식품생산판매, 행복한일터(누룽지 생산판매), 바로곁애(실버카페), 이엠톡톡(비누체험), 나눔장터 등

전주 시니어클럽 고유사업 시니어인턴십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방법 지원자격전주 시니어클럽 고유사업 시니어인턴십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방법 지원자격

위 3가지 일자리사업 외에도 전주 시니어클럽은 고유사업, 취업알선형, 시니어인턴십 노인일자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니어클럽 고유사업은 농촌사랑(농가일손 도우미) 1가지만 진행 중입니다.

취업알선형 및 시니어인턴십은 수시로 수요처를 모집하여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민간기업으로 취업알선하는 일자리사업입니다. 주로 생산직, 경비원, 미화원, 조리사 등의 업무로 배정됩니다.

 

 전주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빠른 취업)

※ 노인일자리사업은 6~12개월의 한시적 일자리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민간기업이 정규직으로 고용하는 노인일자리를 찾으신다면 알바천국, 벼룩시장, 잡코리아 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주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전주교차로 벼룩시장 알바천국 잡코리아

대부분의 구인구직 사이트는 노인일자리 검색기능을 제공합니다. 본 글에서는 잡코리아와 전주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했으며,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시더라도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먼저, 취업사이트 홈페이지 - 채용정보 - 지역별 - 전북 - 전주시 메뉴를 차례대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완주군, 김제시, 익산시 등 주변 지역은 동시에 최대 5곳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주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수백여 개의 일자리 정보 중 노인일자리만 검색하려면, 연령 조건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연령 조건은 우대조건 - 취업보호장려 - 장년층을 선택하시면 되며, 취업사이트에 따라 본인의 만 나이를 입력하는 곳도 있습니다.

전주시 노인일자리 취업정보전주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현재 전주 노인일자리 취업정보는 용접원, 목재공장 목수, 음식점 주방일, 납품차량 운전기사, 식품공장 조리원, 산불화재 감시원, 학원 차량기사, 홈쇼핑 영업사원, 마트 계산원 등이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한 이력서 제출방법은 전화, 문자, 팩스, 이메일, 방문접수 등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지원 시 "OO에서 보고 지원합니다."라고 말씀하셔야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북 노인일자리센터, 전주시 노인취업지원센터

전주시청과 정부에서 지급하는 구직자(근로자) 취업지원금 정보를 알아보세요. 구직기간 중 생계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전북 노인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전북 노인일자리센터는 전라북도 전체 노인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는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노인일자리센터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중 구직등록을 완료한 분들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주 일자리 정보는 홈페이지 - 취업정보 - 60+ 구인정보 - 전주시, 완주군 게시판에서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아쉽게도 노인일자리 채용정보가 많은 편은 아닙니다.

전북 노인일자리센터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취업정보

전북 노인일자리센터에 등록된 전주시 노인일자리는 동네치과 청소원, 시장 미화원, 아파트 경비원, 도시락집 주방보조, 설거지 보조업무, 영화관 청소원, 주유소 주유원 등이 있습니다.

다만, 우측의 채용공고 등록일을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채용공고는 1주일에 약 1~2건 정도만 올라옵니다. 따라서, 생각날 때 가끔씩만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주시 노인취업지원센터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다음으로는 전주시 노인 취업지원센터 채용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취업지원센터도 일자리 정보가 많은 편은 아니며, 1주일에 약 1~2건 정도 업데이트 됩니다.

현재 구인 중인 채용공고로는 아파트 경비원, 상가 청소원, 아파트 방역관리원, 마트 상품진열 담당자, 배달대행 라이더, 주차장 주차관리인, 농촌 일손, 통근버스 운전기사 등이 있습니다.

 

 맺으며

이번 글에서는 전주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취업지원센터, 전북 노인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한 구직방법과 전주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공공근로, 민간업체 채용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최근 은퇴한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노인일자리 경쟁도 상당히 치열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시니어클럽만 보실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셔야만 합니다. 전주 시니어클럽

 

▼ 다른 일자리 정보 더보기

[전주번영로 일자리] - 전주번영로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

[완주군청 일자리] - 완주군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정보 총정리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