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산 여성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총정리

울산 여성일자리 인력개발센터 구인구직 채용정보 공공근로 알바 울산교차로 벼룩시장

본문에서는 울산 여성일자리센터, 인력개발센터(새로일하기센터), 울산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해 울산 여성일자리(인턴십, 알바, 일반기업, 공공기관 채용공고 등)를 알아봅니다.

참고로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채용정보는 매우 부실합니다. 따라서, 보다 많은 채용정보는 잡코리아, 원티드, 울산교차로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울산 여성일자리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울산 여성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울산 여성일자리인크루트, 알바천국, 울산벼룩시장, 잡코리아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채용공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 주부, 미취업자 등 여성의 취업률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된 복지기관입니다. 단순 취업알선 뿐만 아니라 창업지원, 교육훈련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울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인력개발센터가 운영하는 사업 중 하나이며, 취업상담부터 인턴십 연계지원, 직업교육, 사후관리까지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 새로일하기센터 구직등록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새로일하기센터의 모든 서비스는 구직등록 이후 이용가능합니다. 구직등록 방법은 여성일자리센터로 내방하시어 구직표를 작성하면 됩니다.

간단한 구직상담 후 적합한 구인처와 알선을 시켜주는데요. 만약 면접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동행면접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이 필요한 서비스인 만큼 전화, 이메일, 팩스 구직등록은 불가합니다.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 채용정보

※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아직까지 활성화되지 않아 채용정보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일자리를 찾으신다면 울산시청 홈페이지 또는 별도의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 채용정보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 취업지원 - 구인정보 게시판에서 울산시 여성일자리 채용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된 채용공고를 포함해 총 19건 뿐이라 다소 아쉽습니다.

현재 모집 중인 울산 여성일자리는 요양보호사, 생산직 사원, 어린이집 이야기교육(동화구연) 전담강사, 미싱사, 영어강사, 주방보조원, 바리스타 아르바이트, 객실 청소부 등이 있습니다.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 구인내용

채용정보는 구인사항, 업체정보, 전형방법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내용은 빠짐없이 숙지하시고 이메일, 방문 등 업체가 요구하는 접수방법을 따라 이력서를 제출합니다.

참고로 취업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업정보를 더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업이 요구하는 구체적인 인재상, 사업내용 등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취업플랫폼을 이용하세요.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 인턴쉽 지원사업

다음으로 울산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실시하는 인턴십 지원사업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턴십 연계를 신청한 구직자는 적합한 사업장을 알선 받아 주 35시간 이상 계약직으로 근무합니다.

보통 가정부, 생산직, 사무보조, 보육교사와 같은 업종으로 배치되는 편입니다. 급여는 월 183시간 기준 약 160만원 지급되며, 인턴 종료 6개월 후 취업장려금 60만원을 추가 지급합니다.

울산시청 홈페이지 공공근로 희망근로 일자리사업울산시청 홈페이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그리고 여성일자리는 아니지만, 울산시청이 실시하는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도 있습니다. 실업자 또는 일용직 근로자 중 가구중위소득 65%, 재산 2억원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공공근로사업은 주로 관공서 업무지원, 공공시설 정비보수, 복지시설 보조업무를 맡으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주로 우리동네 환경정비, 생활방역 업무지원 등을 담당합니다.

 

 울산 여성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울산교차로, 벼룩시장, 원티드, 잡코리아와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에는 수백개의 울산 여성일자리 채용공고가 존재합니다.

 

울산 여성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현재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가 존재하지만, 여기서는 인크루트와 잡코리아를 이용하겠습니다. 모든 구인구직 사이트는 사용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아 한 번만 익숙해지면 모든 곳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취업사이트 홈페이지 - 채용정보(또는 공채) - 지역별 - 울산광역시를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울산광역시 이하 상세지역(중구, 북구, 남구 등)까지 자유롭게 선택하세요.

울산 여성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검색방법

수많은 채용정보 중 여성일자리만 검색하시려면, 위와 같이 우대조건 - 취업보호장려 - 여성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단, 일부 구인구직 사이트는 성별 조건을 제공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이외에도 근무지, 기업분류, 산업, 직급, 급여, 직종 등 여러분이 희망하는 채용조건을 적절히 선택합니다. 검색결과가 너무 많으면 채용조건을 더 추가하시고, 적으면 제외하시기 바랍니다.

울산 여성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울산시 여성일자리는 자동차부품 단순조립원, 기술영업 정규직, 경리사원, 중소기업 사무보조, 배달대행 기사, 버스 운전기사, 환경미화원, 두피관리사, 홈쇼핑 CS직원 등을 모집 중입니다.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등록을 하지 않아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빠른 취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일자리센터보다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교육훈련

※ 울산시청 및 정부에서 지급하는 취업장려금, 구직촉진수당, 구직급여 등의 근로자 지원금을 신청하세요.

 

울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훈련 프로그램

최근 많은 기업들이 실무역량을 중요시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본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실무교육을 수료하는 것도 좋은 취업전략입니다.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가 실시하는 직업훈련 프로그램으로는 객실관리사, 노인건강관리사, 반자동용접사, 총무사무원 등 총 5개 과정이 있습니다. 교육비는 10만원이며, 수료 후 취업지원으로 연계됩니다.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 국비지원 자격증 훈련과정

또한, 알림사항 게시판에서 외부교육도 추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유튜브 및 SNS 크리에이터, 여성캐드설계 사무원, 체육시설 환경관리원,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울산시에는 다양한 국비지원 훈련이 진행 중입니다. 추가적인 훈련과정은 직업훈련포털(HRD-NET)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자신의 취업에 정말 필요한 교육인지 충분히 고민 후 수강하세요.

 

 맺으며

본 글에서는 울산시청 홈페이지,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 새로일하기센터, 대형 취업사이트를 통해 울산 여성일자리, 알바, 인턴십, 공공근로, 희망근로, 국비교육을 살펴봤습니다.

전국적인 취업난 속에서 남들보다 먼저 취업하려면, 최대한 많은 취업사이트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철저한 기업분석을 바탕으로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울산 여성인력개발센터

 

더 많은 일자리 찾기

[50대 60대 여성일자리] - 울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구인정보 및 교육정보

[울산 동구 일자리] - 울산 동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동구 채용공고)

[울산 지역신문 일자리] - 언양 구인구직 일자리 최신 정보 모음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