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인시 일자리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본 글에서는 용인 일자리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용인시청 홈페이지, 대형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여 용인시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알바, 일자리사업, 일반기업 채용정보를 찾아봅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 이용을 위해서는 워크넷 구직신청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하루라도 더 빠른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벼룩시장, 알바천국 등의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관련 채용공고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용인시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시청 홈페이지 공공근로 알바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정보

용인시청은 증가하는 실업률을 해소하고자 2028년까지 공공, 민간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약 7만 3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밝혔습니다. 또한, 계층별 취업지원사업에 대한 예산도 대폭 확대했는데요.

용인시 공공일자리는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지역공동체일자리, 청년인턴 등이 있으며, 민간기업 고용지원금을 통해 중소기업과 알바 일자리도 계속 확보 중입니다. 여러 취업사이트에서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세요.

 

▼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용인시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용인시 노인일자리 정보 모두 확인하기 2020년 기준, 실업자 수는 크게 증가하여 128만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실업률 통계가 작성되기 시작한 1999년 이후로 실업률이 가장 높은 상태입니다. 그 중

junoyo.tistory.com

 

 용인시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실시간 용인시 일자리인크루트, 잡코리아, 사람인,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자리센터는 되도록 PC에서만 접속하세요.

 

용인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용인시 일자리센터는 개인별 맞춤상담, 직업훈련, 동행면접, 취업알선 등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와 용인지역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일자리 전담기관입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는 용인 고용센터와 동일한 채용정보를 제공하므로 둘 중 한 곳만 이용하시면 되며, 모바일에서는 홈페이지가 제대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PC로 접속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용인시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상세검색

먼저,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 우리지역 채용정보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채용정보 상세검색 화면이 나옵니다. 효율적인 일자리 검색을 위하여 자신만의 희망조건을 선택해보세요.

지역은 용인시 기흥구, 수지구, 처인구를 포함하여 최대 10개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종과 고용형태, 경력, 희망임금, 우대조건, 소지한 자격증까지 적절히 선택 후 검색합니다.

용인시 일자리센터 일자리 채용정보용인시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채용공고

현재 용인시 일자리는 어린이집 보육교사, 주야간 요양보호사, 식품공장 생산직, 건축설계사, 용접원, 음식점 주방일, 화물차량 운전기사, 시설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사무경리직 등을 모집 중입니다.

용인시에는 총 2,836건, 하루 평균 50건 이상의 채용공고가 등록되고 있는데요. 채용공고를 "마감일순(오늘~)"로 정렬하여 곧 마감되는 것부터 지원하시면 한 곳이라도 더 지원할 수 있습니다.

용인시 일자리센터 구직신청 입사지원 방법

이력서가 통과될 확률을 높이려면, 기업에 대한 사전조사가 필수입니다. 구인기업 홈페이지와 인터넷 검색을 활용해 사업분야, 인재상, 연봉, 직무역량 등을 충분히 숙지하신 후 지원하세요.

이력서를 제출하려면 "워크넷 입사지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용인시 일자리센터에서 입사지원을 하려면 워크넷 구직신청 및 심사등록이 완료되어야만 합니다. 구직등록은 약 3~5일 이상 소요됩니다.

 

 용인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빠른 취업)

잡코리아, 원티드, 알바몬, 용인교차로 등 대형 취업사이트는 구직신청 없이 빠른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자리 정보도 더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용인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잡코리아 용인수지교차로

이 글에서는 잡코리아와 용인수지교차로 구인구직을 활용해 일자리를 찾아봅니다. 만약 여러분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더라도 사용법은 거의 동일하므로 아래 과정을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먼저, 채용정보(구인정보) - 지역별 메뉴 - 경기 지역 - 용인시 지역으로 접속하세요. 용인시가 워낙 넓기 때문에 수지구, 기흥구, 처인구로 지역을 좀 더 구체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용인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검색방법

그리고 수많은 일자리 정보 중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 검색되도록 직무, 근무지, 기업형태, 우대조건, 직급 및 직책, 복리후생 등을 선택합니다.

특히 우대조건에서 성별과 연령 조건은 꼭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시 여성, 청년, 중장년, 노인 등 계층별 일자리 정보를 선별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용인 구인구직 사이트 공장 굴삭기 용접 보안 간호사 일자리 알바 채용정보

용인시 채용정보는 호텔 직원, 건축현장 경리직, 중소기업 영업사원, 물류차량 운전기사, 주방보조, 급식조리사, 진동롤러 굴삭기 장비기사, 2교대 공장 생산직, 편의점 및 마트 알바, 카페 점원, 간호사 등이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는 용인시 일자리센터와 달리 복잡한 구직절차 없이 구인업체에 이력서를 즉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는 전화, 방문, 문자, 온라인 등으로 제출할 수 있고, 제출서류 양식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용인시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 공공근로 및 일자리사업은 대부분 기간제 근로자로 채용됩니다. 따라서, 계약 만료 후 재취업 할 일자리도 꾸준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용인시 공공근로 희망드림일자리 청년인턴

용인시 희망드림일자리는 취업취약계층에게 제공되는 한시적 일자리이며, 연간 2회로 나누어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임금은 당해년도 최저시급(21년 8,720원) 및 1일 5,000원으로 계산합니다.

  • 희망일자리 지원자격 :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가족합산 재산이 3억원 이하인 자, 코로나 이후 실직 또는 휴업, 폐업한 자영업자 등
  • 희망일자리 대상사업 : 방역대책 지원사업, 공공재 사후관리 추진사업, 공공서비스 지원사업, 환경정화사업 및 기타사업 총 5개 분야 운영

용인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지원자격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도 취약계층 생계안정을 위한 일자리이며,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5개월씩 운영됩니다. 연간 모집인원은 28명~30명으로 적은 편입니다.

  • 지역공동체 일자리 대상사업 : 1유형(자원재생사업), 3유형(취약계층 집수리지원,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용인시 경력단절여성 공공일자리 지원사업용인시 직접일자리사업 공공기관 기간제 근로자 채용공고

경력단절여성 공공일자리는 최근 6개월 이상 혼인, 육아, 출산, 돌봄 등의 사유로 경제활동이 중단된 여성에게 제공하는 기간제 근로자 일자리입니다. 주로 다함께돌봄센터, 돌봄교실, 보건소 등에서 근무합니다.

또한, 용인시청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일자리 - 구인구직 - 직접일자리사업 공고 게시판에서는 동물보호센터, 사회복지시설, 공원관리, 마을관리소 등 공공기관 채용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인 고용센터 취업지원 사업, 국비지원 교육

※ 지원할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이 있다면, 취업시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전문 기술교육 등 다양한 자격증을 국비지원 교육으로 찾아보세요.

 

용인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용인 고용센터(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실업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및 기타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구직활동을 하다보면 어려운 점이 많기 때문에 고용센터와 일자리센터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력서와 면접에 대한 첨삭 서비스는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용인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교육

만약 취업을 희망하는 직종 또는 기업에서 자격증을 요구한다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자격증 및 실무교육을 저렴하게 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는 고용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월평균임금이 300만원을 초과하는 특수형태 근로자나 대기업 근로자는 대상자격에서 제외됩니다.

용인 국비지원 자격증 취업교육 훈련과정 정보

현재 용인시에서 진행 중인 국비지원 교육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자격, 굴삭기 및 지게차 운전기능사, 사진 편집 포토샵, 사무행정 실무과정, 바리스타, 교육지도교사 과정 등이 있습니다.

각 교육과정을 눌러 보시면, 수강생 평균 연령대와 연관 일자리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나에게 꼭 필요한 자격증인지 꼼꼼하게 따져 보신 후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맺으며 & 관련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용인시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시청 홈페이지, 취업사이트를 이용한 구직방법과 용인시 알바,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직접일자리사업,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용인시청의 대대적인 고용정책에도 불구하고 취업 경쟁은 여전히 치열한데요. 최대한 많은 취업사이트를 활용해 다른 사람보다 많은 채용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용인 일자리센터

 

▼ 연관 채용정보 더보기

[수원시 일자리] - 수원 고용센터 구인구직 채용정보 (실업급여, 취업사이트)

[간호 및 복지 직종 일자리] - 단디헬퍼 구인구직 최신채용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