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 및 노인 구인구직 사이트

본 글에서는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 해남 노인종합복지관,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여 해남군청 노인일자리 사업(공공근로), 민간업체 일자리, 중장년 알바 채용공고 등을 살펴봅니다.

참고로 시니어클럽과 복지관의 노인일자리사업은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따라서, 정년 없는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분들은 알바천국, 잡코리아 등의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관련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 및 노인 구인구직 채용공고 사이트 모음

해가 갈수록 증가하는 만 60세 이상 노년층 인구에 비해 노인일자리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그래서 전남 해남군청은 시니어클럽과 노인종합복지관을 설립하여 노인일자리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2021년에는 전년 대비 181명 늘어난 2,072명의 대상자를 모집했고, 매년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늘려나갈 전망입니다. 게다가 민간 취업사이트를 함께 활용하시면, 더 많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남 노인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해남 노인 구인정보알바천국, 인크루트, 벼룩시장 등에서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미화원, 생산직 주부사원, 경비원 구인공고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은 만 60세 이상 노인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노인복지기관입니다. 또한,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제공하여 추후 민간분야 취업에도 도움이 됩니다.

  • 해남 시니어클럽 주소 : 전남 해남군 해남읍 중앙1로 288 (2층)
  • 영업시간 :  평일 09:00 ~ 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채용공고 및 참여방법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공익활동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으로 구분되며, 각 일자리 형태에 따라 지원자격과 근무내용이 상이합니다.

일자리사업 참여방법은 참여자 모집기간에 직접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으로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모집공고는 1년에 딱 1번만 공지되니 잘 확인하시고, 방문신청시 구비서류를 필히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확인하기

※ 해남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는 공익형, 사회활동형, 시장형 3가지로 구분됩니다. 각 사업별 지원자격과 상세내용을 확인하세요.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

먼저, 공익형 노인일자리는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한 봉사활동 일자리입니다. 근무시간은 1일 3시간씩 월 10회 근무하며,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어르신만 모집합니다.

  • 공익형 노인일자리 종류 : 행복동행 노노케어, 밝은공원 환경미화원, 버스정류장 미화원, 보육시설 소독방역, 복지시설 지원업무, 학교 급식보조원, 놀이터 관리지원 등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 채용정보

그리고 시장형 노인일자리는 공동작업장을 운영하며 공산품을 제조 및 판매하거나 소규모 매장을 관리하는 일자리입니다.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모집하며, 1일 3~4시간씩 주 3~4일 근무합니다.

  • 시장형 노인일자리 종류 : 섬섬옥수 통발공동작업장(옥수수 납품), 미남부각(김부각 판매 및 홍보), 미남반찬(집반찬 제조 및 판매) 등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 채용공고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는 노인의 과거 경력과 활동역량을 고려해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입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모집하며, 1일 3시간씩 월 66시간 근무합니다.

  •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종류 : 지역아동센터 지원업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지원업무, 장애인서비스 지원업무 등

 

 해남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하기 (민간 노인일자리)

※ 노인일자리사업은 급여가 매우 적고 근무기간도 짧습니다. 따라서,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해 정년 없는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해남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 정규직 경비원 조리원 환경미화원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시니어클럽 및 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는 약 10~11개월 근무하는 단기 계약직입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서는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함께 활용하셔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알바천국과 목포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해 해남군 노인 채용정보를 찾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홈페이지 - 구인정보(채용정보) - 지역 - 전라남도 - 해남군 메뉴로 접속하세요.

해남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활용방법

그럼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여러가지 조건들이 나옵니다. 다른 조건들은 건들지 마시고, 연령 항목만 본인의 나이에 맞게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의 무관포함에도 체크합니다.

연령 선택방법은 구인구직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위와 같이 직접 연령을 입력하는 방식도 있지만, "고령자우대, 중장년일자리, 시니어우대" 같은 조건을 선택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해남군청 구인구직 노인일자리 채용공고해남 50대 일자리 60대 일자리 중장년 시니어 알바 채용정보

해남군 노인일자리는 치킨집 주방장, 카페 바리스타, 조선소 일용직 근로자, 아파트 및 시설 경비원, 버스세차장 직원, 엔지니어, 케이블카 아르바이트, 택배기사, 야간 프론트 직원, 미화원 등이 있습니다.

알바, 정규직, 계약직 등 다양한 고용형태의 일자리가 존재하며, 별도의 절차없이 바로 이력서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력서 제출방법은 이메일, 문자, 방문, 전화 등으로 진행됩니다.

 

 해남 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평생교육

사회복지사, 경비원, 조리사, 요양보호사 등 장년층 인기 직종에 취업하려면, 관련 자격증이 필수인데요. 국비지원 교육을 통해 저렴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해남 노인종합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해남 노인종합복지관에서도 시니어클럽과 별개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의 공익형 노인일자리와 동일하며, 만 65세 이상(일부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모집합니다.

  •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일자리 : 노노사랑, 문화재 해설사, 1-3세대 강사파견, 복지시설 지원관리, 주차장 관리, 시설환경관리 등

해남 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 지원사업 취업교육

해남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노인들의 다각적인 취미활동을 위한 평생교육도 실시합니다. 주로 취미 및 여가생활에 관련된 교육이지만, 잘 활용하면 노인일자리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동화구연이나 스포츠댄스 등의 재능을 복지시설 및 보육시설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교실과 같은 IT프로그램 활용교육은 취업시 유리하게 적용됩니다.

해남 노인종합복지관 회원등록 지원자격

노인복지관은 만 60세 이상 해남군 거주민이면 누구나 회원등록이 가능하며, 구비서류(사진 1매, 주민등록증 1매)를 지참하시어 복지관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평생교육 수강신청(교육증진 프로그램 제외) 및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는 무료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노인종합복지관으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 관련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 해남 노인종합복지관, 민간 취업사이트 활용방법과 해남 노인일자리사업, 민간업체 채용정보, 알바 일자리 구인공고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구직자에게 지원되는 구직자 정부지원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구직촉진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을 꼭 알아보세요. 땅끝 해남 시니어클럽

 

▼ 관련 일자리 더보기

[해남 구인구직 사이트 바로가기] - 해남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목포 공공근로 노인일자리 보기] - 목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노인복지관, 취업사이트)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