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천구 일자리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양천구 일자리센터 고용지원 공공근로 안심일자리 알바 구인구직

이 글에서는 양천구 일자리센터(취업정보센터), 양천 고용센터, 양천구청 홈페이지,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여 양천구 공공근로, 희망근로, 알바,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모두 찾아봅니다.

참고로 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용에 앞서 구직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따라서, 하루라도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잡코리아, 원티드, 교차로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먼저, 양천구 일자리 구인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양천구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양천구 채용공고알바천국, 인크루트, 잡코리아, 벼룩시장,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단, 일자리센터는 PC 이용을 권장합니다.

 

양천구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양천구 일자리센터는 취업정보센터라고도 불리며, 양천구청 1번 출구에 위치합니다.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직접 센터로 방문해야 하지만, 채용정보 확인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양천구 일자리플러스센터와 양천 고용센터 채용공고는 동일하므로 한 곳만 이용하시면 되며, 되도록 PC에서 접속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일자리 정보는 채용정보 - 지역별 채용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천구 일자리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신청방법

일자리 검색에 앞서 양천구 일자리센터가 제공하는 취업지원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특히 1:1 맞춤형 취업상담과 이력서 첨삭지원 같은 서비스는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일자리센터 취업지원 : 1:1 구직자 심층상담, 계층별(중장년, 청년, 여성, 노인) 직업정보 및 훈련정보 제공, 국비지원 교육훈련 제공, 이력서 및 면접첨삭, 취업알선, 고용장려금 안내 등

 

 양천구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일자리플러스센터와 고용센터 이용시 구직신청과 취업알선 과정에서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양천구 일자리센터 일자리 검색조건 이용방법

양천구 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별, 직종별, 사업별, 여성, 아르바이트&파트타임, 공공일자리 등 채용정보 메뉴를 매우 세분화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지역별 채용정보 외의 메뉴는 서울 전지역 채용정보가 섞여서 검색됩니다. 그래서 양천구 일자리만 찾고 계신다면, 지역별 메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천구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취업정보양천구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양천구청 구인구직 정보는 재가 요양보호사, 음식점 주방 조리원, 건물 청소원, 목동 경비원, 과일 배달운전기사, 택배 배송기사, 어린이집 보조교사, SW엔지니어, 마트 직원, 베이비시터 등이 있습니다.

양천구에는 총 334개 구인업체가 등록되어 있으며, 총 494명을 모집 중입니다. 채용공고는 마감일을 가까운 순으로 정렬하고 지원하셔야 하나라도 더 지원할 수 있습니다.

양천구 일자리센터 채용공고 확인방법 기업정보 연봉정보

구인공고는 기업정보, 전형사항, 구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력서와 면접 전형에서는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중점적으로 확인합니다.

따라서, 사업장명을 인터넷이나 취업사이트에서 추가로 검색한 후 더 자세한 기업정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기업의 사업비전, 원하는 인재상, 직무별 업무내용 등을 파악하시면 됩니다.

양천구 일자리센터 지원방법 구직신청 취업알선 절차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서 지원하시려면, 구인공고 하단의 알선요청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일자리센터는 구직등록 및 심사를 완료한 구직자에 한하여 이용가능합니다.

구직신청은 고용노동부 워크넷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약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알선요청은 센터 담당자의 확인과 중개절차가 필요하므로 대기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양천구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잡코리아, 서울교차로 등)별도의 구직절차가 없어 즉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빠른 취업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양천구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서울교차로 벼룩시장 잡코리아 알바천국

여러분들은 몇 개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이 글에서는 잡코리아, 서울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해보겠습니다. 모든 사이트의 사용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아무 곳이나 이용하세요.

먼저, 취업사이트 홈페이지 - 채용정보 - 지역별 검색 - 서울시 - 양천구 메뉴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주변지역인 영등포구, 구로구, 강서구 등을 중복선택시 더 많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양천구 구인구직 사이트 취업정보 검색방법

구인구직 사이트는 일자리센터에 비해 일자리 검색조건이 다양합니다. 근무지, 업직종, 성별, 연령 등을 본인의 희망조건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특히 성별과 연령 입력 후 '무관포함'에도 체크해주세요.

양천구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공고 알바 계약직 정규직 공채

양천구 일자리 정보는 웹개발 경력직, 모델하우스 상담사, 주방 보조, 화물차량 지입기사, 고물상 직원, 미화원, 미싱사, 영업직 프리랜서, 사회복지사, 편의점 알바, 세차장 직원 등이 있습니다.

양천구 일자리센터는 구직신청과 취업알선 절차가 필요하지만, 일반 취업사이트는 별도의 절차가 없습니다. 따라서, 괜찮은 구인업체가 보인다면 즉시 입사지원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양천구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공공근로, 안심일자리 등)

※ 서울시 공공일자리는 주로 저소득층에게 제공되는 계약직 일자리입니다. 참여를 하면서도 안정적인 일자리를 위한 구직활동은 필수입니다.

 

양천구 공공일자리 공공근로 지원사업

양천구 공공일자리 지원사업은 공공근로, 안심일자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등이 있습니다. 먼저, 양천구 공공근로 사업은 매년 1월~6월(상반기), 7월~12월(하반기)로 나누어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만 18세 이상의 일용직 또는 실업자만 참여할 수 있고, 가구 기준 기준중위소득이 60%를 초과하거나 재산이 2억원을 초과하는 자는 배제대상으로 처리됩니다. 신청은 근처 동주민센터에서 실시합니다.

양천구 공공일자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희망근로 안심일자리 모집공고

양천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3월~6월(상반기), 7월~10월(하반기)에 각각 시행하며,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은 공공근로 사업과 동일합니다. 공공근로에 비해 모집인원이 적은 편입니다.

한편, 서울시민 안심일자리 사업은 서울시청 각 부서 사무실과 현장에서 업무보조를 담당하는 공공일자리입니다. 신청자격은 중위소득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3억원 이하인 자에 한합니다.

양천구 중장년일자리 50플러스센터 취업연계 프로그램 교육

양천구청 중장년 취업연계 프로그램은 중장년(40대~60대) 구직자에게 직업훈련 프로그램 및 자격증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일자리 사업입니다.

프로그램 운영 공지가 등록되면 신청하시면 되며, 공지까지 기다리기 힘든 분들은 HRD-NET이나 워크넷 훈련정보 게시판에서 국비지원 교육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양천 고용센터 정부지원금, 국비지원 신청하기

구직촉진수당과 실업급여, 국비지원 교육내가 받을 수 있는 구직자 정부지원금을 확인해보세요.

 

양천 고용센터 지원 복지 정부지원금 국민취업지원제도

양천 고용센터에서도 채용정보를 제공하지만, 일자리플러스센터와 동일하므로 생략하였습니다. 이 글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와 국비지원 교육에 관하여 간단히 다루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저소득층 구직자에게 구직촉진수당(300만원 정부지원금, 1유형 대상자에 한함.)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각 유형별 상세 자격조건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양천 고용센터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교육 실업급여 신청

양천 고용센터를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후 국비지원 교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을 제공받으면 비교적 저렴하게 자격증 및 전문기술 교육과정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특수 운전면허, 조리기능사, 바리스타 등 정년 없는 일자리에 취직하려면,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희망하는 직업이 있다면,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 추가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양천구 일자리센터, 고용지원센터, 구청 홈페이지, 대형 취업사이트 활용방법과 양천구 공공근로, 안심일자리, 아르바이트, 일반기업 채용정보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일자리센터 같은 공식기관 채용정보도 좋지만,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으시려면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도 함께 활용하셔야 효과적입니다. 여러분만의 채용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양천구 일자리센터

 

▼ 더 다양한 일자리 정보 확인하기

[부천시 일자리] - 부천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최신 정보

[구리시 일자리] - 구리시청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공공근로, 고용지원, 알바)

[영등포구 일자리] - 영등포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확인하기 (취업사이트 모음)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