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파구청 일자리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이번 글에서는 송파 일자리센터, 송파구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송파구 공공근로, 희망근로, 민간기업 채용공고, 알바, 중장년 일자리 취업정보를 모두 찾아봅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를 이용하려면 워크넷 구직신청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더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잡코리아, 교차로 같은 대형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관련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송파구청 일자리센터 행복나눔 공공근로 채용 구인구직

송파구청은 지속적인 실업률 증가를 해결하고자 취업장려금을 지급하고, 예산을 확충하여 공공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공공일자리는 희망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공공근로 등이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민간기업 지원을 통해 1만 3천개의 민간일자리도 추가로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공일자리와 민간일자리 채용정보를 남김없이 확인하시려면, 최대한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송파구청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실시간 송파구 일자리 정보인크루트, 잡코리아, 알바천국,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자리센터는 되도록 PC에서만 이용하세요.

 

송파 일자리센터 취업사이트 홈페이지

송파 일자리센터는 구직자를 위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자체교육과 이력서 첨삭, 취업알선, 구직 및 진로상담, 면접동행 등의 취업지원 서비스까지 실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으므로 되도록 PC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송파구청 일자리 정보는 왼쪽 상단의 "채용정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파구청 일자리센터 이용방법

채용정보 메뉴 접속시 직종별, 사업별, 여성, 아르바이트/파트,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게시판이 있습니다. 자신이 구하고자 하는 일자리 분야와 알맞은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직종별 채용정보 게시판을 이용해보겠습니다. 희망하는 직종 카테고리를 하나씩 클릭하거나 상세검색에 원하는 직무명, 회사명을 입력 후 검색버튼을 눌러보세요.

송파구청 구인구직 정보송파구청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일자리

송파구청 일자리 구인공고는 어린이집 급식조리사, 동네 미화원, 요양보호사, 건물 청소원, 주차장 관리원, 건축 설계사, 온라인 MD, 물류 배송사원, 영업사원, 방문 사회복지사, 생산직, 편의점 알바 등이 있습니다.

송파구 채용공고는 총 519개(908명 구인)이며, 선택한 희망직종에 따라 검색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채용공고는 마감일이 빠른 순으로 지원하셔야 한 곳이라도 더 지원할 수 있습니다.

송파구청 일자리센터 채용공고 지원방법

구직방법은 간단합니다. 전형사항에 명시된 접수방법을 따라서 이력서와 기타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전형절차는 대부분 1차 서류, 2차 면접으로 구성됩니다.

다만, 송파구청 일자리센터에서 입사지원을 하거나 알선요청을 하려면, 구직신청부터 하셔야 합니다. 구직신청은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심사 완료까지 최대 5일 정도 소요됩니다.

 

 송파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빠른 취업)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신청이 필요없기 때문에 빠른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자리센터 대비 더 많은 채용정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송파구청 구인구직 사이트 취업사이트

대표적인 구인구직 사이트로는 잡코리아, 인크루트, 알바천국 등의 취업사이트와 서울교차로, 서울벼룩시장 등의 지역신문 홈페이지 일자리 게시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채용정보 - 지역별 - 서울 - 송파구 메뉴로 차례대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에 따라서 메뉴 위치나 이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송파구청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구직방법

일자리센터와 동일하게 직종, 경력, 고용형태, 산업분야, 우대사항들을 선택합니다. 일자리센터보다 조건이 더 세분화 되어 있으므로 효율적인 검색이 가능합니다.

특히 청년, 중년, 노인, 여성일자리 등 자신이 속한 계층별 일자리만 찾고 싶다면, 우대조건에서 적절히 선택해줍니다. 일부 사이트는 연령을 직접 입력하는 곳도 있습니다.

송파구청 일자리 채용공고

송파구청 구인구직 정보는 AS 서비스 엔지니어, 온라인 마케터, 외식업 식당 직원, IT기술지원 경력직, 방문교사, 육아도우미, 2교대 생산직, 과외 강사, 아파트 경비원, 환경미화원 등이 있습니다.

송파 일자리센터는 구직신청과 취업알선 등 지원하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는 즉시 입사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기업이 있다면, 빠르게 이력서를 제출해보세요.

 

 송파구청 공공근로,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공공일자리, 공공근로는 모두 기간제 근로자로서 채용되며, 저소득층 자격요건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채용공고를 꼼꼼히 살펴본 후 지원하세요.

 

송파구청 홈페이지 공공근로 사업송파구청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송파구청은 공공근로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을 위한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각 사업은 상, 하반기 2회로 나뉘어 운영되며, 1일 6시간 x 최저시급으로 급여를 책정합니다.

  • 송파구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일용직 또는 실업자로서 구직등록을 완료한 자. 가구단위 재산 2억원 이하인 자.
  • 송파구 지역공동체일자리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가구 기준중위소득 65%(1인 120%) 이하 및 재산 3억원 이하인 자.

송파구청 희망근로 지원사업 내용 홈페이지

송파구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최근 경기침체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실시되는 일자리 사업입니다. 희망근로는 백신접종 업무지원, 생활방역 지원, 도시숲 가꾸기 사업 등 총 33개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사업의 특성상 취업취약계층이나 경기침체로 인해 피해를 받은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증빙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접수처는 근처 동 주민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송파구청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마지막으로 송파구청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기업/일자리 - 채용정보 - 공공 채용정보 게시판에서 송파구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현재 석촌호수 아뜰리에 근로자, 서울시민 안심일자리사업, 교통유발부담금 시설물 현장조사원, 보육기관 아이돌보미, 도서관지원팀, 육아종합지원센터 특수교사 등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송파구청 일자리센터 교육 및 국비지원 교육

송파구청 일자리센터 취업 자체교육 프로그램

송파구청 일자리센터는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체교육도 실시합니다. 중년(40~60대), 청년(20~30대) 계층별 취업전략이나 특정 기업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합격노하우 강연 등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현장에 모여서 강연을 했다면, 최근에는 온라인으로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거리와 상관없이 자신에게 유익한 교육이라고 판단된다면 꼭 수강하여 도움을 받아보세요.

송파구 국비지원 교육 자격증 취득

그리고 사회복지사, 경비원, 조리사 등 특정 직군으로의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국비지원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은 취업전략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 국비지원 교육은 비교적 저렴하며, 교육과정 검색은 HRD-NET(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자신의 취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자격증을 알아보세요.

 

 맺음말 & 관련 글 더보기

오늘은 송파구청 일자리 센터, 송파구청 홈페이지, 대형 취업사이트 활용방법과 송파구 공공근로,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알바, 일반기업 채용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어느 한 사이트만 이용하지 마시고, 알려드린 모든 구인구직 사이트를 골고루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다른 구직자들보다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송파 일자리센터

 

▼ 더 많은 채용정보 찾는 방법

[강동구 일자리 더보기] - 강동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서울 강동구)
[강남구 일자리 더보기] - 강남구청 일자리 채용 정보
댓글
반응형